뉴스전체기사 글자크기  | 
하늘에는 영광! 땅에는 평화 – About Easter
위클리홍콩  2019/04/16, 15:44:43   
홍콩은 내일 19일(금)부터 다음주 22일(월)까지 부활절 연휴이다. 부활절 연휴기간에는 많은 가정들이 한국방문을 하거나 해외여행을 한다. 12월의 홍콩은 크리스마스 축제가 있은 후 곧바로 신년맞이 축제가 이어진다. 이 축제 후에는 춘절행사가 있다. 홍콩의 연말연시는 항상 어느 도시보다도 낭만적이면서 화려하고 의미가 깊다. 12월부터 4월까지의 홍콩은 가장 화려한 모습이 된다. 춘절연휴가 끝나고 나면 Easter 축제를 기다린다. 이 세상 모든 죄를 대신 지고 십자가에 대신 죽으시고 다시 부활하신 예수를 축하하며 새로운 생명과 소망이 새로이 시작되는 의미 있는 절기이다. 크리스찬 중에는 크리스마스 절기보다 부활절의 의미를 더 깊게 의미 있게 생각하는 이도 있다.

 
부활절(復活節, Easter,
부활절은 성경을 쓴 고대 그리스어 일종인 헬라어의 단어 '파스카'(그리스어: Πάσχα) 에서 나왔다. 십자가에 달려 사망한 예수가 사흘(3일)만에 부활했음을 기념하는, 그리스도교의 가장 중요한 축일 가운데 하나이다. 이 날에는 그리스도교의 많은 교회에서 특별한 예배가 열리며, 여러 가지 행사가 벌어지며, 부활절에 유래하는 관습 및 풍속이 존재한다.

상징
부활절의 상징물은 성서에 기록한 바와 같이 십자가그리고 초대교회 시절의 떡과 포도주이다. 아직도 교회에서는 성례, 성찬식으로 떡과 포도주를 나누고 있다. 전해져 내려오면서 부활절 달걀과 부활절 토끼 풍습이 생겨났다. 이 풍습은 부활절 토끼가 초콜릿, 캔디, 부활절 달걀 등을 착한 아이들에게 준다고 여겨 아이들이 토끼를 위해 집을 만드는 것이다. 18세기에 독일 이민자들이 미국에 오면서 함께 이 풍습이 전해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풍습
부활절의 풍습은 계란 굴리기(Egg Rolling), 계란 찾기(Egg Hunt), 부활절 퍼레이드(Easter Parades), 그리고 부활절 카드(Easter Cards) 교환이 있다.

우선 계란 굴리기는 19세기 초, 미국 4번 째 대통령인 James Madison의 부인인 Dolly Madison에 의해 시작되었다. 그녀는 국회의사당에 아이들을 초대했고 잔디밭에서 계란 굴리기 이벤트를 열었다. 계란을 깨뜨리지 않고 긴 스푼모양의 막대기로 가장 멀리 가장 빨리 굴리는 사람이 이기는 것이 계란 굴리기의 규칙이다. 1880년부터는 장소가 바뀌어 백악관에서 열렸는데, 이는 국회의사당 정원이 망가진다는 의원들의 항의 때문이었다. 이 이벤트가 계속되어 남북전쟁 때를 제외한 매년 열리고 있다. 12살 이하의 아이들이 참가할 수 있으며, 어른들은 아이들과 동반 시에만 입장 할 수 있다. 부활절 월요일은 여행객들이 백악관 마당을 지나다닐 수 있는 유일한 날이다.

두 번째로 계란 찾기는 단체 또는 마을단위로 이루어지는데, 많은 계란을 부활절 아침 아이들이 일어나기 전에 곳곳에 숨기고 아이들이 그것들을 찾게 하는 것이다. 가장 많이 달걀을 찾은 아이가 상품을 받는데 이 상품은 주로 달걀모양의 초콜릿이다. 세 번째로는 부활절 퍼레이드가 있다. 이 퍼레이드는 부활절 아침 사람들이 가장 좋은 옷을 입고 교회에 갔다가 마친 후 마을을 돌아다니는 것으로부터 시작되었다고 한다. 가장 유명한 퍼레이드로는 뉴욕시의 오번가(Fifth Avenue) 퍼레이드를 꼽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부활절 카드가 부활절의 풍습으로 정착되었다. 미국의 카드회사인 American Greetings에 따르자면 크리스마스, 발렌타인데이, 어머니의 날 다음으로 가장 많은 카드를 보내는 날이 부활절이라고 한다. 그 밖에도 부활절 햄, 부활절 빵 등 다양한 형태의 풍습이 전해지고 있다.

 
홍콩에서도 비슷한 행사들이 열린다. 디스커버리 베이, 피크전망대, 홍콩 YACHT CLUB 등에서 19일(금)부터 22일까지의 기간 동안에 부활절행사가 진행된다.
하늘에는 영광~~ 땅에는 평화가 온 세상에 깃드는 새로운 생명이 소생하는 축복의 홍콩의 4월이길 바란다. (출처 : 위키페디아/위클리홍콩 weeklyhk@hanmail.net)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경 편집국장이 전하는 오늘의 뉴스 - 181 2019.04.16
아시아나항공 인수전 불붙는다 낮 기온은 더울 정도이지만,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큽니다. 봄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한국경제신문 4월16일자(화) ‘오늘의 뉴..
이학영의 뉴스레터 - “운(運)은 버스와 같다” 2019.04.16
인디아나 존스, 마이너리티 리포트, 라이언 일병 구하기, 쉰들러 리스트…. 할리우드 최연소 영화감독으로 이름을 떨친 스티븐 스필버그의 성장기는 그다지 아름답지 않..
하늘에는 영광! 땅에는 평화 – About Easter 2019.04.16
홍콩은 내일 19일(금)부터 다음주 22일(월)까지 부활절 연휴이다. 부활절 연휴기간에는 많은 가정들이 한국방문을 하거나 해외여행을 한다. 12월의 홍콩은 크리스..
중국, '조직범죄와 전쟁‘ 11개 지역에 정법위 검열단 파견 2019.04.16
"2018년 3월부터 조직범죄 용의자 7만 9천명 체포" 중국 공산당이 '조직범죄와의 전쟁'을 선포하고, 대대적인 조직범죄 소탕 작전중이다. 전국적인 단위..
교중국, 에릭슨社 '반독점 위반' 혐의로 조사 2019.04.16
"휴대전화업체들이 3G·4G 표준특허 라이선싱 문제제기" 중국 당국이 스웨덴 에릭슨을 상대로 반독점 위반 혐의를 조사하고 있다. 미국 퀄컴에 이어 두 번째이다..
핫이슈 !!!
한경 편집국장이 전하는 오늘의 뉴스-70    2018.09.07   
한경 편집국장이 전하는 오늘의 뉴스-69    2018.09.06   
부동산 투기를 위한 신규 아파트 공실에 대한 세금 부과 예정    2018.06.26   
생활패션 – 여름원피스    2018.06.05   
미사의 가벼운 여행일기, 세계여행 – 영국 런던    2018.06.05   
더 똑똑해졌다 –홍콩ID 새로운..
홍콩한인회, 2019 어버이날..
광둥성 경유 무비자 체류 정책
알아두면 쓸 데 있는 홍콩 잡학..
홍콩한인여성회, 제18회 정기총..
중국 주요대학 여학생들, 자신의..
더운 여름, 지치지 말자 - ‘..
대학 졸업생 증가로 일자리 부족..
아동·노인 학대 및 학대 방관..
한경 편집국장이 전하는 오늘의..
Untitled Document

한국기관 및 단체
홍콩 총영사관
홍콩 한인회
홍콩 상공회
홍콩 대한체육
홍콩 여성회
민주평화통일위원회
신아일보
한국 국제학교(KIS)

홍콩기관 및 단체
홍콩 정부
홍콩 세무국
노동청
천문대
홍콩 무역발전국
홍콩 관광청 한국사무소
홍콩 국제공항
홍콩 병원협회
홍콩은행
hangseng은행
홍콩 언론사
문회보
대공보
성도일보
명보
동방일보
South China Morning Post
The Standard
한국 언론사
경향신문
국민일보
내일신문
노컷뉴스
세계일보
서울신문
조선일보
연합뉴스
쿠키뉴스
중앙일보
한국일보
한겨레
뉴시스
동아일보
CBS
YTN
SBS
마카오 주요 사이트
마카오 정부
마카오 비즈니스 서포트 센터
마카오 관광청
마카오 국제공항
터보젯(페리 스케쥴)
마카오 대학


심천 및 광동성
교민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