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전체기사 글자크기  | 
[생활건강] 써킷 트레이니 3
위클리홍콩  2019/12/03, 17:18:45   
연말이 되면 피할 수 없는 자리가 있다. 바로 “술자리이다”. 모 유명한 피트니스 선수는 범접할 수 없을 정도의 엄청난 좋은 몸을 가지고 있는데, 그보다도 더 유명한 점은 그가 평소에도 술을 엄청나게 마시는 애주가이기 때문이다. 머슬 매니아 세계 챔피언이기도 하는 그는 엄청난 운동량을 평소에 소화하고 있으며, 아침마다 2시간씩 공복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평소에 일을 하는 우리들은 그와 같이 엄청난 운동을 일단 할 수도 없으며 또한 그와 같은 운동량을 할 수 있는 체력도 없다. 술을 마시면서 좋은 몸을 가지는 것은 일단 좀 이기적인 생각인 거 같다.

소주 한잔은 90kcal, 맥주 한잔은 95kcal의 열량을 가진 음료이다, 기본적으로 체내에선 독성 물질로 간주되기 때문에, 신체에 알코올이 들어오게 되면 지방대사를 차단하고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집중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순위에 밀린 지방산들은 다시 중성지방으로 합성되어 복부에 쌓이게 된다. 흔히 말하는 “술 배”가 되는 것이다. 평소에 식단을 잘하는데 배가 안 들어 간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다. 생각해 보면 일주일에 한 두번씩 술자리가 있을 것이다. 맥주 3잔정도 마셨다면 다음날 아침 공복 유산소로 10km 속도로 30분정도 열심히 뛰면 된다. 근데 생각보다 힘들다. 절제하면서 슬기롭게 술자리를 즐기자.

절제하는 자에게는 몸짱이라는 선물을 신이 주실 것이다. 이번주도 신나게 운동해 보자

와이드 스쿼트 (30회)
양 발을 어깨 넓이의 1.5배 정도 벌려준다. 발끝을 45도 방향으로 바깥으로 향하게 해준 상태에서, 숨을 들이 마시며 무릎을 굽히며 엉덩이를 뒤로 빼준다. 허벅지 안쪽에 자극을 느끼며 천천히 올라온다.

 
마운틴 클라이밍(20회)
팔 굽혀 펴기 자세로 엎드려서 발끝부터 머리까지 일직선을 유지한다. 몸통 자세를 유지한 채, 오른발을 들어 가슴 쪽으로 무릎을 끌어당긴다. 다시 시작 자세로 돌아가서 왼쪽 다리고 같은 동작을 수행한다.


덤벨 킥백(20회)
여자회원들은 2킬로 남자 회원들은 3킬로 덤벨을 2개 준비한다(없으면 물통 700밀리 2개준비) 상체를 앞으로 구부린 상태에서 양팔을 상체 옆 통에 붙인다. 숨을 내쉬며 팔을 뒤로 빼 주고, 숨을 들이 마시며 천천히 처음 상태로 복귀한다.



크런치 (15회)
자리에 누워 무릎을 세운다. 양손을 머리 뒤에 댄다. 숨을 내쉬면서 머리와 몸통을 튼다. 숨을 들이 마시며 몸을 몸통을 서서히 바닥위에 내린다


4가지 운동을 연속으로 쉬는 시간 없이 하고 다하고 나면 1세트가 끝나는 것이다. 총 5세트를 실시한다. 중간에 세트사이의 휴식시간은 1분이내로 한다. 휴식 시간에는 충분히 물을 마시고 호흡을 조절한다.
홍콩의 겨울은 너무나 아름답다. 습하지도 않고 비도 오지 않는다. 써킷 트레이닝을 한 후 나가서 뛰어보자. 무릎이 좋지 않다면 빠른 걸음으로 1시간만 걸어보자. 연말에 맛있는 것 먹었으면 운동에 시간을 좀 투자하자.

(글: 박성광 PSN9010@hotmail.com / 카카오톡 jplus1234
현 J Plus Training Studio (Central) 대표)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겨울철의 별미 - 과메기 2019.12.10
과메기는 경상북도 포항의 특산품인 생선 요리로 그 중에서도 구룡포가 유명하다. 청어 또는 꽁치를 배를 가르지 않고 통째로 그것도 배, 즉 내장부분을 위로 향하게..
[인터뷰] Korean Care Desk(The tied agency force of FWD Hong Kong) ‘언본재’ 본부장(Head-Korean Care Desk) 2019.12.10
사람들이 안정적으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요건들이 있다. 흔히, ‘의식주衣食住)가 기본적으로 인식되어있다. 그러나 현대사회에서는 의식주만이 삶의 질을 높이..
[생활건강] 써킷 트레이니 3 2019.12.03
연말이 되면 피할 수 없는 자리가 있다. 바로 “술자리이다”. 모 유명한 피트니스 선수는 범접할 수 없을 정도의 엄청난 좋은 몸을 가지고 있는데, 그보다도 더 유..
‘콕’ 찝어 광동어 - 쿤통 라인 명칭 2019.12.03
지난주에는 홍콩의 지역구 선거가 있었습니다. 선거의 결과가 민주 진영에 절대적인 지지를 보내주었는데요. 그래서인지 선거 이후 홍콩의 시위나 경찰의 대응 양상이 조..
행복소환 - 따뜻한 차 한잔 2019.12.03
2019년의 마지막달, 12월로 들어섰다. 홍콩도 제법 쌀쌀한 아침을 맞고 있다. 오늘 새벽에는 잠결에 좀 더 두꺼운 이불을 덮고 잘 것을 후회하면서도 벌떡 일어..
핫이슈 !!!
한경 편집국장이 전하는 오늘의 뉴스-70    2018.09.07   
한경 편집국장이 전하는 오늘의 뉴스-69    2018.09.06   
부동산 투기를 위한 신규 아파트 공실에 대한 세금 부과 예정    2018.06.26   
생활패션 – 여름원피스    2018.06.05   
미사의 가벼운 여행일기, 세계여행 – 영국 런던    2018.06.05   
“프로보다 더 강력한 밴드가 나..
"홍콩 한인상공회 신년회" 성황
'콕' 찝어 광동어 - 설날 인..
콕 찝어 광동어 - 소고기 부위..
맛있는 홍콩 - 손님접대를 위한..
[생활건강] 프리 웨이트와 머신..
[생활건강] 집에서 할 수 있는..
‘콕’ 찝어 광동어 - 웨스트..
새해 첫 아파트 분양, 1:20..
[생활패션] 편안하지만 럭셔리하..
Untitled Document

한국기관 및 단체
홍콩 총영사관
홍콩 한인회
홍콩 상공회
홍콩 대한체육
홍콩 여성회
민주평화통일위원회
신아일보
한국 국제학교(KIS)

홍콩기관 및 단체
홍콩 정부
홍콩 세무국
노동청
천문대
홍콩 무역발전국
홍콩 관광청 한국사무소
홍콩 국제공항
홍콩 병원협회
홍콩은행
hangseng은행
홍콩 언론사
문회보
대공보
성도일보
명보
동방일보
South China Morning Post
The Standard
한국 언론사
경향신문
국민일보
내일신문
노컷뉴스
세계일보
서울신문
조선일보
연합뉴스
쿠키뉴스
중앙일보
한국일보
한겨레
뉴시스
동아일보
CBS
YTN
SBS
마카오 주요 사이트
마카오 정부
마카오 비즈니스 서포트 센터
마카오 관광청
마카오 국제공항
터보젯(페리 스케쥴)
마카오 대학


심천 및 광동성
교민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