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문화,연예
홍콩의 가장 전통적인 요리-딤섬 아니고 푼초이(Poon Choi) 2019.02.12
홍콩만의 독특한 전통문화를 대표하는 '홍콩 무형문화재' 홍콩의 가장 전통적인 음식이 딤섬으로 부각되고 있지만 홍콩 현지인들은 딤섬이 아니라 여러 가지 재료를 ..
음식문화 –한국의 전통주, 막걸리 2019.02.12
홍콩의 마트에서 우리나라 전통주 막걸리를 진열대에서 발견하면 마시지도 않았는데 취기가 돌아 이내 기분이 좋아진다. 술맛을 잘 알지 못하는 필자이지만 아버지의 애주..
전시회 안내 – ‘보석’박람회36th HKTDC Hong Kong International Jewellery Show 2019.02.12
제 36회 HKTDC 보석 박람회가 개최된다. 다이아몬드, 보석 및 진주 HKTDC 홍콩 국제 보석 등, 보석 업계를 위한 세계 최대의 마켓 플레이스이다. 4,5..
홍콩의 세밑 풍경 – 몽콕 꽃시장 2019.01.30
홍콩의 경우, 설 명절동안 건물과 거리 곳곳 빨간색과 황금색으로 장식된다. 상점들은 화려하고 반짝이는 장식물로 가득하다. 수 많은 현지인과 관광객이 어우러져 평소..
[기자의 눈] ’설‘ 명절 2019.01.29
홍콩의 거리마다 설 연휴의 분위기가 가득하다. 크리스마트 트리가 설명절을 맞이하는 장식물로 바뀌었다. 국화꽃과 매화꽃나무가 건물입구에 큰 자태로 놓여져 있다. 홍..
홍콩관광청, 국제 라이트아트 전시 (International Light Art Display) 2월 24일(일)까지 2019.01.29
홍콩관광진흥청, 국제 라이트 아트 디스플레이 개최… 사랑과 로맨스를 주제로 신규 조명 예술물과 사진 촬영지 선보이고 있다. 홍콩관광청(HKTB)과 홍콩특별행정구..
미사의 소소한 여행일기-호주 퍼스((Perth) 2019.01.22
시원한 강바람이 더운 여름 열기를 식히는 호주 퍼스에 도착했다. 해가 중천에 걸리도록 잠을 자다가 배가 고파져서 맛집을 찾아보다가 유명한 쌀국수 집에 가기로 하고..
미사의 소소한 여행일기 – 한잔의 여유가 있는 클라크 키에서 Clarke quay 2019.01.15
갑자기 예정에 없는 싱가폴로 오게 되었다. 우중충한 하늘과 어중간한 찬기운이 홍콩을 짓누르고 있을때, 덥지만 화창한 여름날씨로 오게 되어서 갑작스런 스케쥴 변동이..
12월생은 억울하다? – 한국나이 계수법 2019.01.08
새로운 해를 맞을 때마다 전 세계에서는 환영축제가 펼쳐진다. 축포들이 새해하늘을 뒤덮는다. 어디서도 들어보지 못하는 굉음과 같은 축포가 하늘에서 펑! 펑!.. 타..
Merry Christmas – 크리스마스 2018.12.18
홍콩은 12월이 되면 커다란 선물상자가 된다. 반짝반짝 빛나는 방울들과 휘향찬란한 전구불빛들이 이 도시전체를 커다란 선물로 변신한다. 건물마다 상점마다 거리마다..
미사의 소소한 여행일기 - 칼바람이 부는 뉴욕 맨해튼에서 2018.12.18
추운 겨울에 뉴욕방문은 결코 반갑지 않다 . 고층빌딩사이로 살을 에이는 칼바람이 구석구석 스며드는 추위도 싫고, 목적지까지 추위를 피하고자 급히 걸어가는 뉴요커들..
중국의 3대 절경중 최고의 절경인 계림을 가다 2018.12.11
첩채산 입구에 도착하였다. 중국말로 디에 차이산 으로 불리는 첩채산은 해발 223미터정도의 낮은 산이지만 평평한 계림 시내에 우뚝 솟아 있기 때문에 계림시내를 잘..
누구나 다 아는 홍콩, 한걸음 더 가기 2018.12.04
한국에서 사업차 들린 지인과 함께 심천여행을 기획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심천보다는 선전이 홍콩과 가까우니 선전으로 가는 것이 어떠냐는 문의를 했다. 홍콩에 살면..
미사의 소소한 여행일기 - 가을타는 스페인 남자들. 2018.12.04
유명한 프라도 미술관 뒤쪽으로 맨해턴에 센트럴 파크처럼 마드리드에는 레티로 공원이 있다. 복잡한 도시 속에서 잠시 쉬어가며 한숨 돌리는 공간으로 , 여름엔 더위를..
가을의 대명사 –남성용과 영화 속의 트렌치코트 2018.11.27
클래식한 베이지 컬러의 트렌치 코트는 고전적인 매력과 현대적인 매력을 모두 지닌 아이템이다. 원래는 군용으로 제작되어 남성적인 느낌을 주던 이 코트는 굉장히 여성..
가을패션 대명사 –여성용 트렌치코트 (Trench Coat) 2018.11.20
트렌치 코트는 방수용 중장비 코튼 개버딘 드릴, 가죽 또는 포플린으로 만든 비옷이다. 일반적으로 분리 가능한 절연 라이닝, 라글란 슬리브를 가지고 있으며 클래식..
미사의 소소한 여행일기 -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2018.11.20
많은 곳을 방문했지만 앙코르 와트는 놀라움 자체였다. 프랑스 탐사인 앙리가 이곳을 밀림속에서 발견했을 때 얼마나 놀랐을지 상상이 된다. 아시아인의 섬세하고 부드러..
기자의 눈 소셜미디어 엿보기 – 하울비디오(Haul Video) 2018.11.20
스마트폰 출현이후에 세상은 급격하게 변하고 있다. 변하는 것이 삶의 질을 위한 발전인지 퇴보인지를 묻는다면 대다수가 발전이라고 대답할 것이다. 발전은 세상을 더욱..
중국의 3대 절경중 최고의 절경인 계림을 가다 2018.11.13
홍콩 최초의 고속철도가 지난 달 23일 개통되어 홍콩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홍콩과 중국 본토 도시들을 연계해서 여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때 주..
미사의 소소한 여행일기- 두 장의 달력을 남기고-네덜란드 암스테르담(Amsterdam) 2018.11.06
자전거를 타고 운하를 연결한 다리를 거침없이 달리는 키 큰 사람들이 사는 도시 암스테르담에 이른 새벽에 도착했다. 호텔방에 들어서자마자 창문으로 강렬한 붉은 해가..
[1[2]  [3]  [4]  [5]  [6]  [7]  [8]  [9]  [10]     
이동주 법정변호사(홍콩변호사)의..
임대료 가장 비싼 도시, 홍콩..
홍콩한인상공회, 대한민국 청년..
홍콩의 역사 되짚어 보기
외국인 가정부 대상으로 위장 결..
홍콩유치원에 사회복지사 배치된다..
살인적 임대료와 물가에도 외국인..
기자의 눈 – 홍콩병원 시스템
홍콩의 가장 전통적인 요리-딤섬..
서울 전기차 구매에 최대 135..
Untitled Document

한국기관 및 단체
홍콩 총영사관
홍콩 한인회
홍콩 상공회
홍콩 대한체육
홍콩 여성회
민주평화통일위원회
신아일보
한국 국제학교(KIS)

홍콩기관 및 단체
홍콩 정부
홍콩 세무국
노동청
천문대
홍콩 무역발전국
홍콩 관광청 한국사무소
홍콩 국제공항
홍콩 병원협회
홍콩은행
hangseng은행
홍콩 언론사
문회보
대공보
성도일보
명보
동방일보
South China Morning Post
The Standard
한국 언론사
경향신문
국민일보
내일신문
노컷뉴스
세계일보
서울신문
조선일보
연합뉴스
쿠키뉴스
중앙일보
한국일보
한겨레
뉴시스
동아일보
CBS
YTN
SBS
마카오 주요 사이트
마카오 정부
마카오 비즈니스 서포트 센터
마카오 관광청
마카오 국제공항
터보젯(페리 스케쥴)
마카오 대학


심천 및 광동성
교민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