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화 공연 안내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1-03-24 16:15:07
  • 수정 2011-03-24 16:16:53
기사수정
  • 제358호, 3월25일
아시아 문화 허브인 홍콩에서는 연중 다양한 문화 행사가 끊임없이 열리고, 해외 유명 가수들도 콘서트를 열기 위해 한 번 쯤은 반드시 방문하는 곳이다.

지난 2월에는 에릭 클랩튼, 자넷 잭슨, 테일러 스위프트 등의 콘서트가 성황리에 열려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때로는 한국에서 쉽게 만나기 힘든 가수들의 공연까지 접할 수 있기도 하다.

유명 가수들이 펼치는 대규모 콘서트는 미리 예매하지 않으면 좋은 자리에서 공연을 보기가 쉽지 않고, 콘서트가 열릴 즈음에 정보를 접하면 자리가 없어 좋아하는 가수의 콘서트를 안타깝게 놓치기도 한다. 관심을 가지고 참석할 만한 4월과 5월에 열릴 유명한 콘서트의 정보를 소개한다.

밥 딜런 라이브 인 홍콩 2011
Bob Dylan Live in Hong Kong 2011

 미국의 싱어송라이터이자 시인, 화가로서도 이름을 떨치고 있는 밥 딜런이 홍콩에서 콘서트를 연다. 1960년대 비틀즈와 함께 유명세를 떨친 그는 기타 한 대와 독특한 목소리로 포크음악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마침내 그는 미국에 거대한 포크 붐을 불러일으켰으며, 그를 통해 미국 대중음악에 저항정신이 살아 숨쉬게 된다. '음유 시인'이라는 별명까지 얻고 있는 그는 미국 음반 잡지 롤링스톤즈에서 역사상 가장 유명한 아티스트로 비틀즈에 이어 2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그는 단순한 싱어송라이터를 넘어 평화와 반전을 외치는 반골의 자유인으로 자리잡았으며, 그의 노래는 지금도 수많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여러 차례 OST 등에 수록되는 등 너무도 친숙한 노래 'Knockin' on heaven's door'나 전세계에서 수차례 리메이크되고 있는 'Blow'in the wind' 등의 노래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 일시 : 4월 12일(화) 오후 8시, 4월 13일(수) 오후 8시
- 장소 : Star Hall, Kowloonbay International Trade & Exhibition Centre
- 티켓 : A구역 980HK$, B구역 780HK$, C구역 580HK$



에이브릴 라빈 라이브 인 홍콩 2011 더 블랙 스타 투어
Avril Lavigne Live in Hong Kong 2011 The Black Star Tour
 캐나다 출신의 팝스타 에이브릴 라빈이 홍콩을 방문한다. 2007년 홍콩 공연 이후 무려 4년 만의 콘서트다. 그는 최근, 4년만의 공백을 깨고 지난 1월 신곡 'What the hell'을 발표했으며 다섯 번째 앨범인 'Goodbye Lullaby'를 발매했다. 이번 새 앨범으로 국내외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저력을 보여준 그는 앨범 발매를 기념하고자 '더 블랙 스타 투어'라는 이름으로 전세계 투어공연을 시작했다. 그는 첫 콘서트 지역으로 높은 음반판매량과 인기 등 꾸준한 사랑을 보여준 아시아 지역을 선택했다.

'Sk8er boi', 'Girlfriend', 'Losing Grip', 'I'm with you' 등의 노래는 한국인에게도 친숙하고 유명하다. 전세계를 사로잡은 그녀의 노래를 직접 들어보자.

- 일시 : 5월 7일(토) 저녁 8시
- 장소 : AsiaWorld Expo - Arena
- 티켓 : 780~380HK$, Seated와 Standing 석으로 구분되어 있음



마룬 5 라이브 인 홍콩 2011
Maroon 5 Live in Hong Kong 2011

 한국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5인조 팝 그룹 마룬 5가 5월 홍콩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5명으로 구성된 밴드인 마룬 5의 음악은 전세계의 팬들로부터 뜨거운 사랑과 지지를 받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음악에 무한한 애정을 표시한다. 이들은 준수한 외모, 출중한 실력과 더불어 쇼맨십까지 갖추고 있다. 또한 많은 나라에서 콘서트를 연 전력이 있으며 몇 차례 내한해 성황리에 콘서트를 마치기도 했다. 한편 이들은 지난 23일부터 24시간 동안 팬들이 작사, 작곡한 노래를 받았으며 이를 직접 앨범으로 발매하는 등 팬들과의 소통에도 힘을 쏟고 있다.

'Sunday Morning', 'This Love', 'Give a little more', 'Sweetest Goodbye', 'Misery' 등 수많은 노래로 많은 사람들의 귀를 사로잡은 이들의 음악을 홍콩에서 만나보자.

- 일시 : 5월 21일(토) 저녁 8시
- 장소 : AsiaWorld Expo - AsiaWorld-Arena
- 티켓 : A구역 780HK$, C구역 580HK$, E구역 380HK$ (이상 Seated)
           B구역 780HK$, D구역 580HK$ (이상 Standing)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_250109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