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경근)은 재외동포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차세대 재외동포의 한민족 정체성 함양을 위해 ‘2013 재외동포재단 대학생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는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석·박사 과정) 재적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공동 참여도 가능하다.
논문 주제는 ‘재외동포’와 관련된 내용으로서 자유주제이고, 참가신청서 제출기간은 오는 4월 29일까지며 논문은 8월 9일부터 23일까지 제출해야한다.(참가신청서 다운로드, 논문작성요령, 제출절차 등 논문응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코리안넷/www.korean.net 참고)
수상작은 9월 중 개별통보 및 코리안넷에 공지하며,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 외에도 수상작을 논문집으로 발간해 유관기관에 배포, 활용토록 할 예정이다.(△최우수상 1편: 외교부장관 상장 및 장학금 200만원 △우수상 2편: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상장 및 장학금 각 150만원 △장려상 4편: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상장 및 장학금 각 100만원)
김경근 이사장은 “이번 논문 공모전을 계기로 국내외에서 재외동포 분야를 연구하는 전공자가 지속적으로 배출돼 재외동포 관련 현안들이 국내에 많이 알려지기를 기대한다”며, “논문에서 제기된 창의적인 의견들은 재외동포정책 수립 및 재단사업 추진과정에서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