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특집>맛있는 홍콩 - 맛있는 국수집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06-02-09 17:09:53
  • 수정 2009-06-18 14:18:26
기사수정
  • [제113호, 2월10일] 홍콩섬 환    경 : ★★★★ 편안함 : ★★★ 가  &nb..
[제113호, 2월10일]

홍콩섬


환    경 : ★★★★
편안함 : ★★★
가    격 : HK$40 이상
추천도 : ★★★★
* 일요일 휴무

  홍콩 현지인들에게 소삼겹살 고기(牛 月+南 - 아우람)를 얹은 국수집을 소개해 달라고 하면 가장 먼저 거론되는 집이 바로 이 집이다.

  홍콩의 쇠고기는 한우와는 달리 먹을 때의 느낌이 대체로 고무 같아 구수하고 진한 맛이 부족하지만, 소삼겹살 고기는 예외일 경우가 많다.  특히 이 집의 고기는 약한 불로 뭉근하게 오래 끓여 특유의 부드럽고 깊은 맛이 일품이다.  더구나 이 집의 육수는 牛 月+南 麵(아우람민) 특유의 느끼함이 없는 게 묘미 중의 묘미다.

  이 집은 하루에 1,200근에 달하는 최고급 쇠고기를 공급 받아 사골과 함께 끓여낸다.  좁은 비탈길을 힘겹게 올라가면 나오는데 찾아가기 꽤 불편한 장소 같아도 이 집의 명성을 듣고 찾아온 현지인들로 언제나 대성황이다.  급한 경사길을 올라 갈 만큼의 충분한 가치가 있다.

  홍콩의 인기 연예인 양조위와 유가령, 관지림 등도 이 집의 단골손님이다.

  이 집은 일반 牛 月+南 麵도 맛있지만 우리 입맛에 잘 맞을 것 같지 않은 카레牛 月+南  麵도 먹을만 하다.  















맛 : ★★★              
편안함 : ★★★
가격  : HK$40 이상  
추천도 : ★★★

  최근 개점한 가게라 깨끗하다.  어묵이 들어간 면은 제법 전통적인 조주 스타일의 맛을 낸다.  이 집은 어묵의 원료가 되는 물고기를 주인이 에버딘에서 직접 사들이는 등 품질관리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부분의 가게에서는 기계 반죽으로 어묵을 만들어 내지만 이 집은 손으로 직접 만들어 팔기 때문에 늦게 가면 먹을 기회마저 놓치게 된다.

  씹는 동안 입에서 다시 튀어 나올 것 같은 탄력과 매끄러운 느낌은 어묵을 손수 만들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 집은 또 조미료를 아주 적게 쓰기로 유명한데, 가공식품과 조미료에 익숙해진 현대인들은 어딘지 부족한 맛을 느낄 수도 있다.





구룡 침사초이


맛 : ★★★
편안함 : ★★
가격  : HK$40 이상
추천도 : ★★★

  이 집의 대표적인 메뉴는 쇠고기환이 들어있는 국수다.
  우리 입맛에 쇠고기환이 그다지 잘 맞진 않지만 홍콩에서 살다 보면 나름대로 그 맛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이 집의 주 메뉴는 쇠고기나 소의 내장 등 3종류다.  면도 3종류가 있어 취향에 따라 주문하면 된다.

  침사초이 한 가운데, 그것도 재래시장에 위치해 있는 포장마차식 국수집이라 양복이나 정장 입고 앉아 먹기는 그렇지만 색다른 홍콩을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실패 없이 국수를 시키자 - 국수 종류별 사진 총 망라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