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장금 단설' 홍콩 최우수 프로 선정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06-03-23 11:47:29
기사수정
  • [제119호, 3월24일] 지난해 홍콩에서 드라마 대장금에 앞서 시청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방영된 '대장금 단설(短說:프롤로그)'이 홍콩 최우수 프로그램..
[제119호, 3월24일]

지난해 홍콩에서 드라마 대장금에 앞서 시청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방영된 '대장금 단설(短說:프롤로그)'이 홍콩 최우수 프로그램의 하나로 선정됐다.

  홍콩주재 한국총영사관은 홍콩관영 RTHK방송(香港電台)이 매년 개최하는 '올해의 TV 프로그램' 시상식에서 대장금 단설을 오락 부문 최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대장금 단설'은 TVB방송(翡翠台)이 지난해 초 대장금을 방영하면서 드라마 시작 전에 3∼5분 동안 드라마 이해를 돕기 위해 홍콩의 배우 보위 람(林保怡)이 한국을 방문, 드라마 내용과 관련된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고 해설한 프로그램이다.

  대장금 단설은 드라마 대장금이 최고 50%의 시청률로 홍콩 TV방송 사상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하는데 기여했을 뿐 아니라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자연스럽게 홍콩에 알리면서 한류 열풍을 이끌어낸 촉매제로 평가되고 있다.

  지난 17일에 RTHK에서 개최된 시상식에는 조환복 총영사가 특별히 시상자로 초대되어 홍콩 배우 비비안 추(周慧敏)와 함께 TVB 프로듀서 Lee Wea-Suen Julian과 작가 Li Tin-Yau Edmond에게 시상하였다

  RTHK는 지난 98년부터 홍콩의 4개 방송 및 케이블 방송을 대상으로 회고, 정보, 시사, 오락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매분기 2천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시청률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모두 20개 프로그램을 최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해 왔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