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오늘도 일상에서 재미와 유용한 팁을 전해드릴 뷰티 스토리텔러 윤우정입니다. 오늘은 이곳 홍콩에서만 누릴 수 있는 몇 가지 뷰티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
안녕하세요. 오늘도 일상에서 재미와 유용한 팁을 전해드릴 뷰티 스토리텔러 윤우정입니다. 오늘은 이곳 홍콩에서만 누릴 수 있는 몇 가지 뷰티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한국인 관광객분들이 홍콩으로 여행을 오셨을 때 어떤 제품에 열광하는지는 간단한 리서치만으로도 어디곳의 뭐가 유명한지, 또 어떤 화장품이 한국보다 얼마나 더 저렴한지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에 대한 정확한 리뷰를 찾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회에서는 독자분들을 위해 인터넷 상에서 유명한 제품들의 장점과 단점을 저를 포함한 20대 여성들의 경험을 통해서 분석해보고, 몇 가지 제품도 더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홍콩에서 화장품 쇼핑을 할 수 있는 곳은 크게 3가지로 나눠질 수 있습니다. 명품 브랜드들이 자리잡고 있는 백화점, 우리나라처럼 찾아볼 수 있는 로드샵, 그리고 마지막이 홍콩에서 특히 많이 찾아볼 수 있는 SaSa 나 Bonjour와 같은 멀티샵입니다. 관광객뿐만이 아니라 홍콩 현지인들도 멀티샵을 많이 방문하는데 그 이유는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여러가지 브랜드를 한꺼번에 볼 수있다는 장점 때문입니다. 그럼 멀티샵에서 유명한 몇가지 제품을 먼저 보겠습니다.
☆흑진주 마스크팩
흑진주 마스크팩은 모르는 사람을 찾아보기 더 어려울 정도로 한국인 관광객분들 사이에서 유명한 제품입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이 제품이 홍콩 현지 제품이 아니라 대만 코스메틱 브랜드인 “마이뷰티다이어리”의 마스크팩이라는 것입니다. 그럼 사용자분들이 한 줄로 남겨주신 장점과 단점을 보겠습니다.
장점: 팩을 했을 때, 얼굴을 감싸준다는 느낌이 좋았다. 피부에 잘 흡수되는 느낌이 있어서 다시 쓰고 싶었다.
단점: 의외로 딱히 좋은 점을 찾기 힘들다. 아무래도 가격면으로나 품질면으로나 페이셜 마스크팩에 있어서는 우리나라를 따라올 수 있는 브랜드가 많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흑진주라는 이름 때문이지 효능에 대해서는 사실 과장된 부분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또 의외로 같은 브랜드의 다른 마스크팩인 제비집이나 수분팩이 훨씬 괜찮았다는 평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종합적인 의견을 보았을 때는, 결국 한국의 마스크팩이 더 좋다는 의견이 대다수였습니다.
☆Olay 데일리 크림
Olay는 홍콩에서 생산되는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Olay데일리 크림은 한국 뿐만이 아니라 중국인 소비자 사이에서도 일명 하지원 크림이라는 타이틀로 더 유명한 편이라고 합니다. 수요가 많은 것을 알려주듯이 멀티샵에 가면 Olay데일리크림이 박스채로 쌓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여성들이 찾고 있고, 저 또한 그 얘기를 듣고 작년 겨울에 구매하여 직접 사용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
장점: 크림이라서 그런지 매우 쪼득쪼득한 느낌이 드는 제형이다. 겨울에는 적당한 유분기를 피부에 주어서 심각한 지성이나 악건성의 피부타입이 아니라면 추천해주고 싶다.
단점: UV가 들어있어서 저녁 때는 쓰는 걸 피하고 싶다. 좋은 향을 기대했는데 샴푸 향이 나서 피부에는 좋을 것 같지 않은 느낌이 든다. 바르고 나서 너무 기름진 느낌이 들어서 건조한 계절이 아니면 쓸 수 없다.
☆Bioderma 바이오더마 클렌징 워터
바이오더마 클렌징 워터는 한국, 홍콩 뿐만이 아니라 세계 어디에서도 좋다고 소문난 제품입니다. 인터넷 리서치를 통해 보았을 때, 한국인 여성들이홍콩에서는 한국에서보다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이유로 비교적 무게가 나가더라도 두 세병을 사가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장점: 완벽한 클렌징을 기대할 수 있고, 워낙에 트러블이 없기로 유명한 브랜드기 때문에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이다. 클렌징 워터이기 때문에 피부에 순한 느낌이 많이 들어서 강력 추천한다.
단점: 홍콩에서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지만 여전히 조금은 비싸다고 판단이 내려지는 가격이기 때문에 부담이 없기는 힘들다.
가격이 중요하지 않다면 바이오더마 클렌징 워터를 추천하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또한 조금 높은 가격이 부담된다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biore 클렌징 워터나 Ganier 클렌징 워터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Ganier는 한국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브랜드로 아직 국내에서는 유명하지 않습니다. 유럽 뷰티 시장에서는 bioderma에 비해 낮은 가격이지만 순한 화장품으로 인식되어 있기 때문에 이미 외국 뷰티 블로거 사이에서는 상당히 영향력있는 제품입니다. 홍콩에서는 Ganier라인이 이미 런칭되어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홍콩교민 분들은 쉽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키스미 마스카라
홍콩에서는 의외로 일본의 색조 제품이 한국에 비해 더욱 저렴하게 측정되어 있었습니다. 특히나 한국에서는 약 17,000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 ‘키스미’나 ‘돌리윙크’가 홍콩에서는 HKD79 (한화 11,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장점: 이미 국내 뿐만이 아니라 해외 유투버도 선호하는 브랜드로 키스미는 마스카라 돌리윙크는 아이라이너로 유명하다. 마스카라의 경우에는 번짐이 없고, 컬링이 잘 되서 명품브랜드보다 훨씬 좋다는 평이 많다.
단점: 한국에서는 일본과 가격비교가 되서 비싸다는 평이 많지만 홍콩에서는 가격비교가 크게 되지 않기 때문에 큰 단점을 찾기 힘들다.
이 제품 또한 홍콩에 살고 계신 교민분들께는 수입 화장품을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기회라고 생각되어집니다. 물론 우리 한국 화장품 제품이 가격대비 최고라는 말이 있지만, 홍콩에서는 조금 높은 가격으로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현지의 이점을 살려서 저렴하고, 성능좋은 화장품을 이번 기회에 써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번주도 유용한 정보였는지 모르겠습니다. 항상 노력하는 뷰피 in 홍콩이 되고, 다음주에는 더욱 재미있고 흥미로운 주제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성: 윤우정 인턴기자 woojeung0102@hotmail.com>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