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영우 홍콩한인회장 ‘2015 대한민국고객감동대’상 수상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5-12-24 17:47:08
  • 수정 2015-12-24 19:18:28
기사수정
  • 홍콩한인회 최영우 회장이 한국일보와 한국스포츠 코리아타임스가 공동주최하는 “2015 대한민국 고객감동 대상-올해의 인물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최 회장은 장인정..
홍콩한인회 최영우 회장이 한국일보와 한국스포츠 코리아타임스가 공동주최하는 “2015 대한민국 고객감동 대상-올해의 인물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최 회장은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양국의 우호증진과 경제 발전 조성 및 교민 권익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2015 대한민국 고객감동 그랑프리” 올해의 인물-한인회장 부분에 선정됐다.

“2015 대한민국 고객감동 대상-올해의 인물부분”은 한인회장, 민간외교, 평통자문위원, 월드옥타, 국회의원·시도지사, 국제사회, 문화체육교류, 민단장, 한상 부분으로 나뉘어 한국일보와 한국스포츠, 코리아타임스가 선정한 학계, 학술단체, 업계 전문가, 언론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해마다 부분별로 선정된다.

올해의 인물-한인회장 부분에 선정된 최 회장은 “이렇게 큰 상을 받기에 부족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기에 기쁘고 영광스러우면서도, 마음 한편에는 작지 않은 부담이 있다”면서 “남은 여생을 더욱더 사회에 기여하고 더 많은 후원에 매진하라는 의미로 주신 상이라 생각하고 지역사회 및 한인사회를 향한 봉사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48대 홍콩한인회 회장이자 홍콩한국국제학교 이사장을 맡고 있는 최 회장은 한국-홍콩 우호 증진을 통해 민간외교에 앞장서고, 홍콩한인50년사 편찬에 기여한 공로로 ‘국민훈장 동백장’을 표창한 바 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