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한인상공회 2016년 신년하례회 개최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6-01-14 12:18:50
  • 수정 2016-01-14 12:25:28
기사수정
  • 홍콩한인상공회(회장 선은균)는 지난 11일 홍콩섬 포트리스 힐(Fortress Hill)에 위치한 하버그랜드 홍콩호텔 1층 그랜드 볼룸에서 2016년 신년하례회를..
홍콩한인상공회(회장 선은균)는 지난 11일 홍콩섬 포트리스 힐(Fortress Hill)에 위치한 하버그랜드 홍콩호텔 1층 그랜드 볼룸에서 2016년 신년하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홍콩 총영사관의 김광동 총영사와 홍콩 한인회 최영우 한인회장을 비롯한 한인사회 주요 인사, 홍콩 지. 상사. 주재원 및 상공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누고 홍콩한인상공회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언본재 사무총장의 사회로 신년하례회는 1부에서는 선은균 회장의 인사말과 김광동 총영사의 축사, 그리고 최영우 한인회장의 건배 제의가 있었고, 이어 2부에서는 만찬과 함께 여러 팀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져 행사에 흥을 돋우었다. 3부에서는 이경진 이사의 행운권 추첨 및 폐회식을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 지었다.

선은균 상공회장은 "지난 한 해는 참으로 어려웠던 해였다"며 인사말을 시작했다. 선 회장은 "중국 경제의 성장 불안은 한국과 홍콩에게 더욱 많은 어려움을 가져다주어 홍콩의 경기가 침체된 모습을 보여줬다“면서 ” 한국에서 4년 동안 나타난 경기 침체기가 금년에도 어김없이 나타났다“고 안타까움을 표했다.

선 회장은 이어 “하지만 한인상공회는 어려운 가운데서도 2014년부터 추진해온 대학생 인턴쉽 프로그램, 24년 동안 이어온 방송 사업, 그리고 젊은 층과 업그레이드된 소통 시스템을 위한 상공회 모바일 앱 개발 등을 통해 홍콩의 강점을 살려서 금년에는 한국과의 더욱 활발한 무역이 진행되기를 노력할 것"이라고 한 후 회원사와 교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린다.“며 인사말을 마무리했다.

이어서 김광동 총영사는 "미국의 금리 인상과 중국 경제의 폭락으로 인해 이번 한 해에도 수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운을 뗀 뒤 “하지만 이러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무역흑자를 이어갈 것이며 한중 FTA 타결이 향후 우리나라 경제의 새로운 성장에 아주 튼튼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 강조했다.

김 총영사는 이어 2015년에 이루었던 성과를 나열하며 “금년에도 수준 높은 행사와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하고 끝으로 "금년이 상징하는 붉은색과 지혜롭고 날쌘 원숭이처럼 새해에는 모두가 한해 건강하고 하시는 일이 다 성사되길 기원한다."고 덕담을 건넸다.

1부 행사 마지막으로 최영우 한인회장은 "새해가 됐으니 지난 한해 아쉽고 힘들었던 일들 다 접어두고 좋은 기억들만 가지고 시작하길 바란다“며 ”금년에도 기업가 정신으로 좋은 결실을 맺자"고 덕담을 건넨 후 "나라의 건영과 가정의 평안과 자신의 발전을 위하여 나가자"면서 건배를 제의했다.

2부의 축하공연은 홍콩 파이프 밴드의 이국적인 라이브 공연으로 시작해서 우현진 상공회 회원사의 믹싱 음악 진행 및 파워풀한 댄스 공연, 홍콩 아이돌 A spec(Ace of Special)의 발랄한 남아이돌(Got7, 빅뱅)의 춤, 그리고 홍콩이공대 Lacov(강석우, 이지우 학생)이 아름다운 감성 듀엣으로 참석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3부에서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등 회원사들과 한인회를 비롯한 단체와 기관 등에서 기증한 푸짐한 상품으로 행운권을 추첨하며 즐거움을 더했다.

상공회는 행사를 마무리하면서 참석자 전원에게 홍삼세트를 선물하며 회원들의 희망차고 건강한 새해를 기원했다.

1976년에 최초로 창립된 홍콩한인상공회는 현재 200여 회원사가 활동하고 있으며, 상공강좌와 신년하례회, 골프대회 등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젊은 상공인들의 네트워킹 활동과 홍콩 정부 및 무역기관과 협력 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창업 자문센터와 대학생 인턴십과 워킹홀리데이 등의 사업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이국적인 악기로 우리나라 전통음악 아리랑을 연주하고 있는 홍콩 파이프 밴드 >
<이국적인 악기로 우리나라 전통음악 아리랑을 연주하고 있는 홍콩 파이프 밴드>
 
<상공회 회원사 Concrete Wall Creation Limited의 우현진 인턴이 댄스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
<상공회 회원사 Concrete Wall Creation Limited의 우현진 인턴이 댄스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취재 : 최소연 인턴기자 so.yeon.choi9408@gmail.com>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