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투덜이 박사입니다. 설 명절 잘들 보내셨는지요. 홍콩이 엊그제는 23-24도까지 올라가면서 덥다고 느껴지다가 갑자기 추워지니 감기에 걸려 고생을 하는..
안녕하세요, 투덜이 박사입니다. 설 명절 잘들 보내셨는지요. 홍콩이 엊그제는 23-24도까지 올라가면서 덥다고 느껴지다가 갑자기 추워지니 감기에 걸려 고생을 하는 분들이 주변에 많네요. 이번 감기는 기침이 매우 심하고 오래가는 게 특징인가 봅니다. 모쪼록 잘 챙겨 드시고, 운동 열심히 하면서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 고민 해결입니다.
Q 1 : 안녕하세요? 홍콩에 산 지 1년이 되어가는 직장인입니다. 이제 나름 홍콩에 정착도 해 가고 내년엔 공휴일을 끼고 가까운 해외로 휴가를 계획해볼까 하는데요. 홍콩에서 저렴하게 갈 수 있는 가까운 나라, 어디가 있을까요?
A :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시군요. 홍콩과 가까운 나라는 한국에서 출발할 때 보다 더 싸기 때문에 알고 계시면 도움이 많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제일 가까운 곳은 마카오나 중국이겠구요. 마카오는 침사추이나 상환에서 페리를 타시면 1-2시간 내 도착하니 편리합니다.
광동성 광저우는 중국 내에서도 맛있는 음식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상해나 베이징은 좀 더 멀지만 아직 안 가보셨다면 이번 기회에 가보시는 것도 좋겠군요.
중국 밖으로는 대만이나 태국 등이 있습니다. 대만은 홍콩 사람들도 부담 없이 많이 놀러 가는 곳인데요. 비성수기 때는 1000홍콩달러 안으로 비행기 티켓을 구할 수 있고 음식도 한국인 입맛이 맞으면서 저렴하여 안성맞춤입니다.
저는 몇 달 전에 태국에 갔었는데요. 방콕은 서울이나 홍콩 못지않게 시설들이 잘 되어있어
혼자 관광하기에도 무리 없더군요. 음식도 싸고 쇼핑하기도 좋아서 잘 놀다 왔습니다. 마사지도 아주 저렴했었는데.. 쓰다 보니 또 가고 싶네요 ^^;
Q2 : 홍콩도 한국처럼 가전제품의 경우 가격차이가 어디서 사느냐에 따라 차이가 있을 것 같은데요. 홍콩에도 우리나라의 용산 전자상가와 같은 곳이 있을 텐데 소개 부탁드려요.
A : 일반적으로, 브로드웨이나 포트레스가 홍콩에서 많은 매장을 보유한 종합 가전제품 매장입니다. 포트레스의 경우 통총 시티게이트 아울렛도 있어 일반 매장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대개 몽콕, 침사추이, 코즈웨이베이에 있는 매장들이 휴대폰 및 통신기기 쪽에서는 저렴합니다. 또한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악세서리르 파는 대형 매장으로는 코즈웨이베이의 윈저 하우스 쇼핑센터, 침사추이의 스타하우스, 완차이의 완차이 컴퓨터센터 등이 있습니다. 카메라 관련 제품의 경우, 홍콩섬의 스탠리 스트리트나 구룡반도의 사이영초이 스트리트가 유명합니다. 일반 가전제품의 경우, 코즈웨이베이, 침사추이, 몽콕, 삼수이포가 인기가 높습니다. 구매 시에는 보증 혜택을 받기 위해 영수증에 가격이 명시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전압과 방송 환경이 호환이 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TV와 비디오 기기의 경우, PAL과 NTSC 방식이 모두 가능합니다.
그밖에 궁금한 사항(어떤 것이든)은 언제든 메일 주세요.
메일 주실 곳은 바로 여기 ⇝ genesis@genesispacific.com.hk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