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주간 안녕하셨는지요? ‘No.1 홍콩 길잡이’라는 칼럼을 기재하고 있는‘EXTRANS CONSULTING LTD’의 David입니다. 홍콩에 개인 및 법인 구..
한 주간 안녕하셨는지요?
‘No.1 홍콩 길잡이’라는 칼럼을 기재하고 있는‘EXTRANS CONSULTING LTD’의 David입니다. 홍콩에 개인 및 법인 구좌를 개설하시고자 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금주는 구좌 개설 시 가장 빈번한 문의사항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
그럼, 이번 한 주도 활기찬 한 주 되시기를 바라며, 차주 또 새로운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Q1. 홍콩에 근무를 하지 않아도 현지 은행에 개인구좌 개설이 가능한지요?
A1. 2014년 3월 이후로 홍콩 内 자금 세탁을 방지하기 위하여, 홍콩에서 구좌를 개설해야하는 이유를 증빙할 수 있는 자료(예:홍콩 워킹비자. 학생비자 등)가 없을 경우 개설이 불가합니다. 다만, 홍콩법인의 대표이사로 등록되는 경우, 개인소득세 납부 사유로 신청은 가능하나, 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대행사와 사전에 충분한 상의 후 관련 자료를 준비하여야만 개설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Q2. 사업체를 운영하는 많은 사람들이 홍콩의 구좌를 선호는 어떤 이유인지요?
A2. 먼저 일반적으로 한국계 은행을 제외한 홍콩 현지 은행은 Multi-Currency Account를 제공하므로 약 10개 이상의 다양한 통화로 거래가 가능하며, 인터넷 뱅킹으로 입금의 확인 및 자유롭게 24시간 해외송금이 가능한 큰 장점이 있습니다.
Q3. 홍콩법인 구좌 개설 인터뷰 시 어떠한 자료가 필요한지요?
A3. 기본적으로 하기의 자료가 필수적으로 요청되며, 해당 자료를 제공하더라도 최종 구좌개설 여부에 대한 결정은 은행에서 진행하므로 사전 자료 준비가 불가한 분들은 법인 개설 이전에 신중히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1) 이사 및 서명권자의 여권 사본
2) 주소지 증명 서류
3) 영문 사업 계획서 또는 사업 소개서
4) 기존 비즈니스 증빙자료로 매입/매출 인보이스, 거래 계약서 및 B/L
5) 기존 회사 명함
기타 문의사항 또는 홍콩에 사업을 진행하고 희망하시는 분들은 언제든지 Extrans Consulting(hkgcms@extransglobal.com)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