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평통홍콩지회, 제15회 청소년 통일백일장 시상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6-04-28 18:25:15
기사수정
  • 민주평통홍콩지회(회장 이갑수)는 13일 홍콩한국국제학교에서 ‘제15회 청소년 통일백일장’ 시상식을 가졌다. 민주평통홍콩지회는 지난 3월17일 홍콩한국국제학교 학생..
민주평통홍콩지회(회장 이갑수)는 13일 홍콩한국국제학교에서 ‘제15회 청소년 통일백일장’ 시상식을 가졌다.

민주평통홍콩지회는 지난 3월17일 홍콩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민족 공동체 의식 고취’, ‘통일 역량 강화’, ‘민족 통일 기원’을 위한 백일장을 개최한 바 있다.

초등부 3~6학년과 중고등부 학생들은 ‘통일은 나로부터 시작됩니다.’라는 주제로 ‘북한 학생들에게 편지 쓰기’ 대회를 가졌다.

한국국제학교 초등부 및 중등부 교사들의 중복 심사를 통해 엄선한 결과, 초등학교 6학년 권남현, 중학교 2학년 김민희, 고등학교 3학년 김현수 학생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은 초6 송조안, 중2 박하린, 고2 김어진 학생이 수상했다. 우수상에는 초5 김여진, 초3 이윤서, 중3 김현서, 중2 양유진, 고3 박지원, 고2 김혜민, 고1 유영서 학생이 선정됐다.

그 외에 12명의 학생(초5 오민서, 초4 정승우, 초3 최지안, 중3 유재민, 중2 함나경, 박소현, 고3 박희현, 정지수, 고2 이주원, 이수아, 고1 김오은, 김벼리)이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대회를 위해 민주평통 홍콩지회에서는 도서 상품권을 후원하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갑수 지회장은 한국국제학교가 나날이 발전하고 있음을 치하하며, 학생들이 장차 민족의 통일을 위해 꾸준히 관심을 갖고 노력해주기를 당부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