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별 그대 이후 홍콩에 ‘치킨 붐’ 일어나기 시작한 지도 몇 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하지만 그 열기는 아직 식지 않았다고 볼 수 있다. 홍콩에 이미 한국 치킨집이..
별 그대 이후 홍콩에 ‘치킨 붐’ 일어나기 시작한 지도 몇 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하지만 그 열기는 아직 식지 않았다고 볼 수 있다. 홍콩에 이미 한국 치킨집이 대거로 등장한 가운데 그중 가장 각광을 받고 있는 ‘굽네치킨’은 2014년 11월 침사추이 1호점에서 대단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에 침사추이, 몽콕점에 이어서 츈완(Tseun Wan)에도 새로운 매장을 오픈하였다. 본사에서 오픈한 기존 침사추이와 몽콕점과 달리 프랜차이즈 직영점으로는 츈완점이 첫 번째이다.
한국 교민들이 많은 곳은 주로 국제학교가 모여 있는 지역이라 할 수 있는데 츈완 주변에는 국제학교가 많지 않아 한국 교민들의 수가 다른 지역보다 적다. 그렇기 때문에 굽네치킨 츈완점의 주 타깃 홍콩 지역 주민이라고 할 수 있다.
한국 굽네치킨과 비교했을 때 가장 큰 차이점은 한국은 주로 배달 서비스를 시행하지만 홍콩에서는 패밀리 레스토랑을 주 기반으로 한다는 것이다. 또한, 한국에서는 맛볼 수 없는 색다른 메뉴들도 제공한다는 것이다.
굽네치킨의 메뉴 중 고추 바사삭으로 인기몰이를 하여 허니커리 바사삭치킨까지 홍콩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그 외 츈완점 오픈과 동시에 신메뉴 딥치즈 치킨,소이갈릭 치킨과 볼케이노치킨을 출시하면서 그 인기는 더욱 지속될 것이라 예상된다.
국내에서는 오로지 치킨 메뉴만을 제공한다면 홍콩 굽네치킨에서는 치킨은 물론 떡볶이, 계란말이,닭꼬치, 족발 외에 음료(알코올, 무알콜) 종류 또한 다양하기 때문에 더욱더 글로벌 소비자들의 입맛을 자극할 수 있다.
 |
<홍콩 굽네치킨 츈완점의 깨끗한 주방 시설> |
굽네 치킨과 다른 브랜드의 가장 큰 차이점은 닭고기의 신선도에 있다. 냉동육을 쓰는 경쟁사에 비해 굽네치킨은 더욱 신선한 냉장육을 사용한다. 또한 100% 오븐구이 치킨이기 때문에 기름이 많지 않아 웰빙에 신경 쓰는 홍콩 손님들의 기대에도 충분히 부응하고 있다.
홍콩 굽네치킨의 인기를 과시하듯이 오프닝 첫날에도 많은 손님들로 북적거렸다. 오픈 기념 이벤트로는 매 테이블마다 올해 새로 굽네치킨의 모델로 선정된 엑소의 브로마이드를 증정하고 있다.
앞으로 한국 음식 문화가 홍콩 로컬 사람들의 입맛에 맞게 스며든다면 한국 음식문화의 명맥을 오래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굽네치킨은 이미 그 선두주자로 현지인의 입맛에 맞추어서 개발되고 대중화되고 있으며 츈완점을 시작으로 파크아일랜드,센트럴,커즈웨이베이 등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홍콩 굽네치킨 츈완점 (Goobne) 찾아가는 법:
Shop NO G29 On Ground Floor, Citywalk No 1 YEUNG UK ROAD, TSUEN WAN, NEW TERRITORIES (2157 - 1131)
MTR 츈완 웨스트 E1번 출구에서 도보로 10분 거리 (츈완공원을 통해 가면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운영 시간: 11:00 ~ 24:00
<작성: 인턴기사 신기원 keewonshin@gmail.com >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