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6년 코리안 페스티벌은 ‘재외동포 노래자랑’ 으로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6-06-16 16:51:31
  • 수정 2016-06-16 16:51:42
기사수정
  • 한인의날 기념, 'KBS 전국노래자랑' 세계대회 예선전 6월 11일 개막 내국민과 재외동포가 어우러져 즐기는 ‘코리안 페스티벌’이 올해는 세계한인의날 10주년..
한인의날 기념, 'KBS 전국노래자랑' 세계대회 예선전 6월 11일 개막

내국민과 재외동포가 어우러져 즐기는 ‘코리안 페스티벌’이 올해는 세계한인의날 10주년을 맞아 ‘재외동포와 함께하는 세계대회(사회 송해)’로 진행된다.

코리안페스티벌은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재외동포 아티스트와 국내 예술인이 함께 교류하며 공연하는 한민족 문화예술 축제로, 재외동포재단은 매년 세계한인의 날을 기념해 ‘세계한인의날 기념, 코리안 페스티벌’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특별히 전문 예술인이 아닌 일반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노래경연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를 통해 미국, 일본, 중국 등 많은 동포가 거주하는 지역부터 러시아·CIS, 아프리카-중동, 중남미, 동남아, 유럽 지역 등 전 세계 각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재외동포의 삶의 모습도 소개할 예정이다.

오는 9월 4일 국내에서 치러질 코리안 페스티벌 본선에 진출할 출연자를 확정하기 위해 6월 11일부터 전 세계 각지에서 예선전이 진행된다.

예선은 6월 11일 터키 이스탄불을 시작으로 일본 오사카, 중국 연길,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미국 뉴욕, 브라질 상파울로, 러시아 사할린, UAE 두바이, 독일 뒤쉘도르프, 카자흐스탄 알마티 등 10개국에서 진행된다.

국가별 예선은 한인회관, 한국문화원 등에서 개최되고, 10개 예선지역 외 거주자는 ‘코리안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영상 심사를 통해서 참가할 수 있다. 국가별로 1~2팀씩 총 20 여 개 팀이 9월 열리는 본선 진출자로 선정된다.

조규형 이사장은 “올해 코리안 페스티벌은 세계한인의 날 10주년을 맞아 많은 재외동포들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참여의 장으로 준비했다”며, “내외동포 축제의 장인 코리안 페스티벌에 함께 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예선에 참가해 흥도 나누고 정체성도 다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10회 한인의날 기념, KBS 〈전국노래자랑〉 세계대회 편은 추석특집으로 9월 15일 방영될 예정이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