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한인회 주최 ‘2016 한마음 장터’ 성료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6-11-08 17:21:18
  • 수정 2016-11-08 17:24:06
기사수정
  • ‘가족이랑 친구랑 한마음 런닝맨’으로 젊은 열기 후끈 홍콩한인회(회장 장은명)가 제10회 한인의 날을 맞아 ‘2016 한마음 장터’ 행사를 개최해 교민들에게 신나..
‘가족이랑 친구랑 한마음 런닝맨’으로 젊은 열기 후끈

홍콩한인회(회장 장은명)가 제10회 한인의 날을 맞아 ‘2016 한마음 장터’ 행사를 개최해 교민들에게 신나는 하루를 선사했다.

10월 22일에 개최하기로 예정돼 있었던 ‘한마음 장터 행사’는 태풍으로 인해 한 주 미뤄진 29일에 홍콩한국국제학교에서 12시부터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한인사회 주요 인사와 교민, 한인유학생 등 700여 명이 참여해 활기를 불어넣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히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한마음 런닝맨’과 여러 가지 먹거리 장터, 문화체험 등이 펼쳐져 행사장을 찾은 한인들은 어지러운 국내사정을 잠시 잊고 얼굴 가득 웃음꽃을 피웠다.

본격적인 행사를 시작하기에 앞서 가진 개막식 행사는 사물놀이가 문을 열었고, 장은명 회장의 개회사 및 김광총 총영사의 축사로 이어졌다.

김 총영사는 "홍콩은 생활의 템포가 바쁜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동포사회를 하나로 모으기 위한 행사를 개최하는 게 쉽지만은 않았을 것“이라면서 ”동포사회의 화합, 단합, 여흥, 행복을 위해 몸소 애써주신 여러분들의 노고가 크다고 생각한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이어 무대에 오른 한국국제학교 어린이들의 연주 및 율동, 검도시범은 이날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였고, 홍콩에서 유학하고 있는 한인여대생들의 화려한 댄스무대는 행사장의 열기를 고조시켰다

'한마음 런닝맨' 게임 참가자들은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팀을 구성한 후 미션사진 SNS에 올리기, 제기차기, 줄넘기, 풍선껌으로 풍선 불기 등 여러 가지 게임을 즐기며 추억을 쌓기에 여념이 없었다.

이날 행사는 마지막으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삼성, LG 등이 후원한 경품으로 행운권을 추첨했고, 이어 류병훈 부회장(행사추진위원장)의 폐회사가 있은 후 홍콩한인회의 ‘2016년 한마음장터’는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행사를 마친 후 장은명 한인회장은 “2016년 한인장터는 한인들에게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주고 싶었고, 이와 함께 부모를 떠나 유학 나와 있는 한인대학생들, 즉 우리 차세대들이 한인사회와의 교류를 통해 많은 것을 보고 배우기를 바라면서 야심차게 준비한 행사였다”고 밝혔다.

장 회장은 또 그동안 행사 준비를 위해 고생한 한인회 임원과 직원들, 물심양면으로 후원해준 한인단체 및 지상사 그리고 기쁜 마음으로 봉사해 준 한인유학생회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주홍콩한국총영사관, 민주평통홍콩지회, 홍콩한국국제학교, 홍콩한인상공회, 홍콩한인여성회, 홍콩한인체육회, 코윈 홍콩지회, 홍콩한인요식업협회가 후원했다.


<취재 : 로사권 편집장, 최소연 인턴기자(so.yeon.choi9408@gmail.com)>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