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학 입시, 어떻게 준비 할 것인가?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7-03-24 00:06:40
  • 수정 2017-03-24 00:08:56
기사수정
  • SNT 어학원 2017 중국 투어 설명회 “홍콩 설명회, 4월 5일 Admirlaty Centre 10시” 대학 입시, 매년 변하고 있다! 올해 합격한 아이도 내..
SNT 어학원 2017 중국 투어 설명회
“홍콩 설명회, 4월 5일 Admirlaty Centre 10시”

대학 입시, 매년 변하고 있다!

올해 합격한 아이도 내년 입시에는 떨어질 수 있는 것이 입시

 
국내 대학 입시는 3년 예고제를 실시하고 있지만 그래도 매년 바뀌고 있다. 다만 준비할 시간을 3년 주는 것이다. 해외 대학 입시도 그 해의 대학 사정에 따라 전략적으로 많이 선발하는 과가 생기고, 토플이 기준이 될 때도, SAT CR이 기준이 되는 등 그 선발 기준이 달라진다. 하지만 해외든 국내든 모든 대학들이 정책이든 사정이 바뀌어도 학생 선발의 제일 첫 번째로 두는 것이 기초 학력의 정도다. 우리는 이것을 내신이나 학력관련 시험 등을 통해 증명하게 된다. 국내 대학의 경우 학교별 내신이, 해외대학 같은 경우에는 내신과 SAT, IB 등의 점수가 이런 기초 학력을 측정할 수 있는 척도가 될 것이다.

학생들, 자신의 점수에 맞게 대학 지원
내신이나 SAT, IB 등의 점수를 가지고 대학의 지원 레벨을 정하게 된다. 하지만 이런 노력은 나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내 경쟁자인 다른 학생들도 모두 하게 된다. 서울대 또는 하버드를 지원하는 학생들은 비슷한 수준의 정량 점수(내신, SAT, IB, AP 등)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대학은 이런 학생들에게 1점의 정량 점수 차이로 학생을 선발하지 않는다. 일정 수준 이상의 점수 이상이면 뛰어난 학생으로 분류하고, 학생의 교과 외 활동 등을 통해 발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학생을 선발한다. 그래서 점수화 되는 실력도 중요하지만 점수로 증명할 수 없는 심화 학습 활동이나, 전공 적합 활동 등을 통해 잠재력을 평가받게 된다.

하지만 시간이 없는 학생들
내신 챙기고, SAT 점수 등을 만들다 보면 학생들은 활동을 할 시간이 없다. 그래서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3년을 노력해도 막상 입시를 치를 때는 점수 이외엔 변변한 스펙이 없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점수화 되는 스펙은 만점만이 목표가 아니라 최대한 빨리 만점을 맞을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

잘만 가르쳐서는 안 된다. 빠르게 잘 가르쳐야 한다.
SAT 에서 많은 만점자를 배출한 SNT 어학원은 실력이외에도 빠르게 고득점을 만드는 노하우와 이를 뒷받침하는 R&D팀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기출문제 유형을 철저히 분석해서 학생들이 가장 틀리기 쉬운 유형들을 여러 단계로 나누어 집중 훈련시킬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또한 주 6회 매일 진행되는 Mock Test를 통해 실전 능력을 높이고, 최소 10년 이상 경력의 최고의 강사진으로부터 나오는 꼼꼼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빠른 고득점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마지막으로 각 학교 별 최고 수준의 학생들이 모여 있기 때문에 클라스 안에서의 경쟁을 통해 스스로의 동기부여를 통한 노력도 무시 못 할 부분으로 작용한다.

2016 중국 약 200명의 학생들이 수강
빠른 고득점을 원하는 약 200여명의 중국 학생들이 2016 방학을 이용하여 SNT에서 SAT 및 각종 스펙 수업을 수강하였으며, 또 학기 중에는 스카이프를 통한 클리닉 수업으로 부족한 점을 집중적으로 관리 받기도 했다.

2017 중국 투어 설명회...홍콩은 4월5일 10시, Admiralty Centre
금년 SNT 중국 투어 설명회에서는 대치동 상위 1%아이들의 전략적 학습법과 어떻게 하면 빠르게 원하는 점수를 만들 수 있을까에 대하여 중국 7개(광저우, 북경, 청도, 상하이, 홍콩, 심천, 천진) 도시에서 개최한다. 대치동에서도 검증된 최고의 SNT 홍콩 설명회에서는 대치 학습법이외에도 국내외 대학 진학에 대한 설명이 이어질 것이기 때문에 4월 5일 Admiralty Centre에서 열리는 ‘2017 SNT 홍콩설명회’는 학부모님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문의 : 02-508-0582 / 070-4849-2145 / www.sntenglish.com>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