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윤우정의 뷰티 in 홍콩] [5-1] 2017 메이크업 트랜드: 스트로빙 & 컨투어링! 촉촉한 피부! 네추럴 베이스!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7-04-29 00:10:33
  • 수정 2017-04-29 00:15:36
기사수정
  • 지난 2016년은 로스쿼츠와 세레니티 컬러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컬러 메이크업과 눈썹과 속눈썹을 강조하고, 하이라이터를 사용해서 피부에서 광이 나는 메이크업이 계속..
지난 2016년은 로스쿼츠와 세레니티 컬러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컬러 메이크업과 눈썹과 속눈썹을 강조하고, 하이라이터를 사용해서 피부에서 광이 나는 메이크업이 계속되는 한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컬러 코렉팅의 열풍과 MLBB 컬러의 유행은 계속되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올2017년의 메이크업 트랜드는 어떨까. 홍콩에 입점되어 있는 대부분의 해외 화장품 브랜드는 벌써부터 2017년 메이크업 트랜드에 맞춘 제품들이 출시되어 나오고 있다.

트랜드 1. 스트로빙 & 컨투어링
<출처: 버버리 에포트리스 컨투어링 메이크업 룩 >
<출처: 버버리 에포트리스 컨투어링 메이크업 룩>


스트로빙과 컨투어링의 인기는 꾸준히 지속되고 있으며, 특히 그 중에서도 컨투어링 과정을 생략하는 여성은 없을 정도로 필수의 과정이 되어져 버린 마무리 파우더 단계 중 하나이다. 또한 기존의 파우더 타입 뿐만 아니라 고체 스틱 컨투어링 제품도 국내 로드샵 브랜드를 중심으로 다양하게 출시되어져 있기 때문에 그 인기도는 당연히 높다고 할 수 있다.


<출처: 뷰티 블로거 애콤 >
<출처: 뷰티 블로거 애콤>
 

하이라이터를 이용해 얼굴의 윤곽을 잡아, 속히 3D같은 얼굴, 을 만들어준 다는 스트로빙 메이크업의 유행은 해외에서 시작되어 작년 초부터 국내 여성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2016년 하반기에는 맥 스트롭 크림의 선풍적인 인기로 스트롭 크림이 다양한 컬러의 버전으로 출시되었고, 이와 함께 하이라이터 또한 새롭게 출시되어 뷰티 크리에이터 사이에서 큰 인기가 있었다. 2017년도 이러한 스트로빙과 컨투어링의 인기는 계속되어 질 전망이다.  


트랜드 2. 촉촉한 피부와 네추럴 메이크업

<출처: 라네즈 전속 모델 배우 송혜교 >
<출처: 라네즈 전속 모델 배우 송혜교>
 

국내에서는 해외에 비해 꽤 오래전부터 촉촉한 피부표현을 선호하는 메이크업이 인기를 누려왔다. 지난 한국, 중국, 일본 메이크업 비교편에서도 언급되어 졌던 것처럼 보송보송하고 매트한 피부 표현을 자주 볼 수 있는 중국과 일본과는 달리 우리나라는 자연스럽고 내 피부 같은 촉촉함과 피부에 조명을 밝힌 것과 같은 화사함이 여성들 사이에서 아름다운 메이크업의 척도가 되어지고 있다.


 


올 한해는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촉촉함과 네추럴함을 강조한 메이크업이 그 트랜드를 계속 이어올 전망이다. 그렇다면 네추럴 메이크업을 가장 잘 보여주는 컨셉은 어떤 것일까? 아래 보이는 사진은 현재 한국 20대 여성들 사이에서 가장 워너비 연예인이라고 불리어지는 수지이다. 수지는 여배우 한예슬과 더불어 음영 메이크업이 잘 어울리는 연예인 중 하나이다. 기존의 아이라인을 강조한 스모키 메이크업과는 달리 음영 메이크업은 피부 색보다 한 톤에서 두 톤이 어두운 색을 이용해서 눈이 깊어 보이면서 커보이는 효과를 연출한다.

 

눈매는 깊어보이며 입술은 밝은 핑크 색으로 강조를 넣어 이목구비가 뚜렷해보이는 수지의 메이크업은 네추럴 메이크업의 기초라고 할 수 있다. 밝은 색깔의 립이 어렵다면 MLBB 컬러의 립을 선택해도 매우 잘 어울릴 수 있다.

 

이번 회에서는 2017년의 두가지 메이크업 트랜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올해는 얼굴의 윤곽을 살린 스트로빙과 컨투어링 메이크업과 함께 깊어보이는 눈매를 강조하고 립 색깔을 살려 자연스럽지만 화사한 느낌을 주는 네추럴 메이크업이 대세를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span>작성: 윤우정 인턴기자  woojeung0102@hotmail.com>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_250109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