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혹적인 맛, 열정적인 직원, 매력적인 분위기와 훌륭한 음악으로 가득한 베트남 레토랑에서의 한 끼 식사는 울적한 기분을 훌훌 날려 보낸다. 완차이 퍼시픽 플레이스..
매혹적인 맛, 열정적인 직원, 매력적인 분위기와 훌륭한 음악으로 가득한 베트남 레토랑에서의 한 끼 식사는 울적한 기분을 훌훌 날려 보낸다.
완차이 퍼시픽 플레이스 3 왼편 언덕길에 위치한 르 갸르송 사이공(Le Garcon Saigon)에 도착하는 즉시 테이블 예약이 힘들었던 이유를 알 수 있다. 오래된 친구를 대하듯 편하고 기분좋은 서비스와 경쾌한 음악, 적당한 도시의 소음, 벽에 촘촘히 걸려있는 흑백의 베트남 정경과 낭만적인 파리풍의 커다란 벽화, 타일바닥, 천장에 매달려 천천히 돌아가는 팬이 어우러져 영화의 한 장면을 연출한다.
르 갸르송 사이공에서는 프랑스 식민지 시절의 영향을 많이 받은 남부지방 음식을 전문으로 하여 신선하고 달착한 베트남스타일의 구운 요리들은 선보인다.
필자가 그동안 다녔던 캐주얼한 베트남 레스토랑에 비해 가격이 확실히 높았으나 모든 음식은 나무랄데 없이 훌륭하다.
쌀가루 반죽으로 부쳐 만든 반달모양의 피에 각종 채소와 해산물 등을 넣어 먹는 반쎄오 banh xeo (HK$148)는 뷔쥬얼 에서부터 즐거움을 준다.
일반적인 베트남 레스토랑과는 차별화된 그린 파파야 샐러드도 Green Papaya Salad(HK$78) 나무랄 데 없이 맛있다.
대나무 잎에 싸서 살팍하게 구워낸 황다랑어 Whole Yellowfin Snapper (HK$268)에서는 적당히 탄 대나무향이 은은히 속살까지 배어있어 더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
한국 가정에도 종종 해먹는 월남쌈 Rice paper rolls (HK$58)은 내가 이 레스토랑에서 가장 맛있게 먹은 요리다.
와규비프 꽂이 Mayura Wagyu Beef (HK$148)는 가격에 비해 양이 적게 느껴지지만, 최소한 와규비프라니 용서가 된다.
Le Garcon Saigon
Regal Court, 12-18 Wing Fung St, Wan Chai
tel: 2455 2499
가격대 : HK$250 (음료 별도)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