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린 척추신경과, 소아 및 청소년을 위한 ‘척추측만증’ 무료진료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7-09-16 22:49:39
  • 수정 2017-09-16 22:52:09
기사수정
  • 치료하면 반드시 좋아지는 질병 꼭! 치료해야 하는 질병 9월과 10월, 2달 간 무료 검사 및 상담 대상: 9살~17세 아동 및 청소년 검사내용: 체형검사, 척추..
치료하면 반드시 좋아지는 질병
꼭! 치료해야 하는 질병
9월과 10월, 2달 간
 
 무료 검사 및 상담
대상: 9살~17세 아동 및 청소년
검사내용: 체형검사, 척추측만증 검사 그리고 족부검사 (X-ray 불포함)


 
박 린 척추신경과(원장 박린)에서 의료 봉사의 일환으로 매년 실시해 온 ‘청소년을 위한 무료 척추측만증 검사 및 상담’을 금년에도 9월과 10월 2달간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박 린 원장은 “척추측만증은 옆의 사진과 같이 척추가 옆으로 휘어지는 것을 말한다”면서 “소아측만증을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시기가 바로 9~12살 사이”라고 지적하고 “이 시기는 척추의 휘어짐이 그리 많이 진행된 시기가 아니기 때문에 특별한 증상도 외형적 모습도 눈에 띄지 않아 부모님들이 모르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며 우려를 나타냈다.

척추측만증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해 치료시기를 놓칠 경우 만성 통증으로 발전하고 다양한 합병증과 함께 치료가 매우 어려워진다.

따라서 다른 어떤 질병보다 조기 진단 및 전문적인 상담과 치료가 중요하다. 척추측만증에는 구조성 척추측만증은 선천성, 신경 근육성, 특발성으로 크게 3 종류가 있으나, 대부분은 그 원인을 아직 밝히지 못한 특발성 척추측만증이라고 박 린 원장은 설명하고 있다.

척추측만증을 앓고 있는 사람은 전 세계 인구의 약 3%에 해당한다. 최근에는 예전에 비해 성장기에 있는 소아층에서 척추의 휘어짐 심각하게 나타나고 있어, 세계보건국(WHO)에서는 척추측만증에 대해서 “소리 없이 나타나는 질병”이라고 천명하며 특별한 주의를 기울일 것을 경고했다. 척추측만증이 악화되면 비수술적치료의 효과는 떨어지고 오히려 수술적 치료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

박 원장은 “홍콩의 열악한 의료제도 때문인지 또는 의료정보가 부족한 이유에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우리 교민들은 자녀들의 척추측만증의 심각성에 불감증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며 안타까워 했다.

척추측만증으로 인한 부작용로는 외형적변형, 신경압박, 장기기능저하 그리고 척추의 휘어짐이 심할 때는 수술치료를 해야 하는 상황으로 발전한다.

박 린 원장은 지난 20년 동안 척추측만증을 전문적으로 치료해왔으며, 매년 의료 봉사의 일환으로 청소년위한 무료 척추측만증 검사 및 진료를 진행 해 왔다.

자녀들의 척추측만증 무료 진료를 원할 경우 아래 연락처로 사전 예약해야 한다.

- 전화 : 2234-9668 무료검사일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3시~7시까지 / 토요일 오전 10시 – 1시 카- 톡아이디: 6629-9770 (rinparkusa)
- 주소: 1007 Yu To Sang Building, 37 Queen’s Road, Central, Hong Kong
- 홈페이지: www.rinspinecenter.com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