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 딤섬, 국내에서도 맛볼 수 있다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7-12-28 15:08:10
기사수정
  • 홍콩의 유명 딤섬브랜드인 ‘딤딤섬’(點點心, Dim Dim Sum)이 대구점에 이어 지난 2017년 12월 11일에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을 오픈했다. 딤섬..
홍콩의 유명 딤섬브랜드인 ‘딤딤섬’(點點心, Dim Dim Sum)이 대구점에 이어 지난 2017년 12월 11일에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을 오픈했다.

딤섬 브랜드 ‘딤딤섬’은 유수의 블로그 및 가이드북에서 강력히 추천한 홍콩에서 반드시 맛보아야 하는 딤섬전문점으로 지목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2010년 홍콩 조던(佐敦,Jordan)에 오픈 이후 전통딤섬과 창의적인 딤섬을 융합하여 새로운 맛을 창조하면서 빠르게 이름이 알려져서 4년 만에 몽콕(旺角,Mong Kok), 완차이(灣仔,Wan Chai), 샤틴(沙田,Sha Tin) 등 분점을 오픈하였고, 2012년에는 중국 상하이(上海)에 진출하여 3개의 점포를 오픈하여 많은 미식가들의 환영을 받았다.

해당 브랜드는 창립 이래 음식평론가들의 수많은 평가를 토대로 각종 음식 어워드를 수상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대표적으로 2011년 'Time Out'에서 ‘홍콩에서 가장 맛있는 딤섬’으로 평가했고, 2012년 뉴스위크지에서 선정한 ‘전 세계 101군데 최고의 식당’에 뽑혔다.

또 ‘세계 유명한 쉐프들의 음식 가이드 2013’에 그 이름을 올리는 등 전 세계적으로 전문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홍콩 브랜드 중 한국에 최초로 진출한 브랜드 딤딤섬에 대해 관계자는 “한국 매장에서도 홍콩에서 온 전문 셰프들이 주문하면 바로 쪄서 내보내고, 홍콩 본토의 정통적인 딤섬 맛을 그대로 구현해 내고 있다”며 “매장에서는 딤섬 외에 광동식 바비큐 메뉴 출시, 홍콩의 대표 인기메뉴인 차슈, 광동식 오리, 광동식 족발 등 국내에서는 맛보기 힘들었던 현지 메뉴들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