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주 수산물 특별할인행사 및 시식행사가 성황리에 열려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7-12-30 12:56:20
  • 수정 2018-01-04 12:33:39
기사수정
  • Amazing Find Food Ltd - 제주수산물수출협회
지난 23일(토), 침사추이(尖沙咀, Tsim Sha Tsui)에 있는 룩스마노르 호텔(Lux Manor hotel)에서 제주 수산물수출협회와 Amazing Find Food(HK) Ltd.와의 MOU 협약이 체결되었다.

이날 행사는 제주도특별자치도,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고 제주특별자치도 해양수산국이 후원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홍콩한인상공회(윤봉희 회장), AT홍콩지사(이지재 지사장), 제주해양수산국(김창선 국장, 이승훈 수산정책담당), 신국화(Dee Liu 대표) 그리고 제주수산물수출협회(회장 유행수)와 회원사들이 참석하였다.

제주수산물수출협회 회원사는 (주) 삼다, (주) 청룡수산, 제주어류양식수산업협동조합, 올래씨푸드, 제주탐나씨푸드, 제주에스에프 등이 있다.

시식행사는 아리랑 식당(완차이, 침사추이)과 신국화 매장(완차이, 침사추이, 카우룬시티)에 마련되어 실시되었으며, 아리랑 식당에서는 메뉴화된 제주수산물을 즐길 수 있다.
 
제주수산물 특별할인행사 및 시식회가 완차이(灣仔, Wan Chai), 침사추이(尖沙咀, Tsim Sha Tsui) 매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제주수산물 특별할인행사 및 시식회가 완차이(灣仔, Wan Chai), 침사추이(尖沙咀, Tsim Sha Tsui) 매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특별할인행사장에는 아침부터 몰려 든 홍콩 현지인들과 한인 교민들이 특별할인가로 제주수산물을 구입하기 위하여 30명이 넘는 긴 줄을 만드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특별할인행사에 참석한 한 한인 소비자는 “홍콩에도 많은 생선들이 판매되고 있지만, 우리나라 제주산 갈치만큼 고소하고 맛있는 생선이 없다. 제주도에 가지 않아도 홍콩에서 제주산 갈치와 고등어, 소라들을 구입할 수 있어 너무 좋다. 가격도 비싸지 않아 부담 없이 마음껏 즐길 수가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제주해양수산국 김창선 국장은 인사말에서 “홍콩은 동남아와 가장 가깝게 연결되는 위치와 자유무역지이다. 제주수산물수출을 위한 교두보역할로 홍콩이 가장 적합한 것 같다. 실제 현장에서 와서 많은 것을 배웠다”고 말하고, “무궁무진한 시장개척에 대한 밝은 미래를 홍콩에서 보게 되어 기쁘다. 제주산 수산물을 수출하는데 있어 더욱더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홍콩한인상공회 윤봉희 회장님의 많은 조언과 정보가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Amazing Fine Food사 허육 대표는 인사말을 통하여 “제주지역의 바다환경은 오염되지 않은 청정지역으로 천혜의 자연조건을 지니고 있어, 우수한 수산물을 얻을 수가 있다. 특히, 제주수산물은 위생적인 가공시스템과 우수상품선별로 인하여 홍콩현지인들은 물론이고, 교민들의 입맛을 만족시켜줄 것이다. 이 모든 행사를 위하여 장소 제공 등 여러 가지로 도움을 준 신국화 디 리(Dee Liu)대표에게 감사드린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제주수산물의 품목은 고차가공품인 제주수산물 구이류(고등어, 삼치, 광어), 어묵, 옥돔, 조기, 갈치, 가자미, 딱새우, 조개류 등이 있다.

자세한 물품구매나 문의는 Amazing Find Food, 전화번호(2366-9308, Mobile 9757-1191, Email : amazingfinefood@gmail.com)으로 하면 된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