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여행1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8-01-04 13:26:22
  • 수정 2018-01-06 12:31:16
기사수정
  • 라마섬(南丫島,Lamma Island)
커다란 빌딩 숲에서 단 25분 만에 전혀 예상치 못한 천혜의 장소를 만날 수 있다.

도시의 답답하고 찌든 시간을 단숨에 날려 버리고 싶다면 라마섬(南丫島)으로 가보자. 하루 동안, 또는 단 몇 시간 동안의 태고의 숨결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센트럴페리터미널(中環碼頭,Central Pier)에서 용수완(榕樹灣,Yung Shue Wan)으로 가는 페리로 하루를 시작하고 잠깐 마을을 탐험 한 후 속쿠완(索罟灣,Sok Kwu Wan)에서 해변, 언덕, 지역 사원 등 환상적인 경관을 감상하며 바다를 구경하면 된다. 길을 따라 펼쳐지는 시원한 큰 천막에서 휴식을 취한 다음 도시로 돌아 오는 페리를 타기 전에 멋진 해산물 점심 또는 저녁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아니면 반대 방향 속쿠완(索罟灣,Sok Kwu Wan)에서 섬을 탐험할 수 있다. 에버딘(香港仔,Aberdeen)에서 페리가 출발한다. 

시간이 부족하다면, 하이킹을 건너 뛰고, 홍콩섬 에버딘(香港仔, Aberdeen)의 장엄한 경관과 라마섬(Lamma)에 접한 산의 무성한 초목을 감상 할 수 있는 페리 타기만으로도 행복해 질 수 있다.
홍콩내에서도 몇 안되는 전통방식으로 고기를 잡는 고깃배가 있는  홍콩의 옛날풍습이 남아 있다: 소쿠안항에 정박되어 있는 낚시배들
홍콩내에서도 몇 안되는 전통방식으로 고기를 잡는 고깃배가 있는  홍콩의 옛날풍습이 남아 있다: 소쿠안항에 정박되어 있는 낚시배들
 
"라마 아일랜드 패밀리 워크 (Lamma Island Family Walk)"로 알려진 라마섬은 홍콩에서 가장 사랑받는 트래킹코스중의 하나이다. 완만하고 인상적이며 완만한 하이킹 코스이며 상대적으로 쉬운 편이다. 

용수완에 도착하면 많은 기념품 가게, 해산물 식당, 카페 등이 줄지어 있어 작은 거리지만 활기찬 분위기에 매료당한다.

서비스 차량, 즉 경찰차/소방차/구급차 등을 제외하고는 여기에 차량이나 대중교통 수단이 없다. 걷거나 자전거를 이용해야 한다. 
푸른 바다와 대조적인 화려한 녹색의 언덕 
푸른 바다와 대조적인 화려한 녹색의 언덕 

 맑은 푸른 바닷물과 하얀 모래 해변.
 맑은 푸른 바닷물과 하얀 모래 해변.
  
라마섬은 13 평방킬로미터 (5 평방마일)에 불과하지만 푸른 언덕과 아름다운만이 풍부하다. 그러나 그 험한 지형 때문에 농지가 매우 작은 편이다. 
해안가의 환상적인 신선한 해산물
해안가의 환상적인 신선한 해산물
 마늘가루가 뿌려진 삶은 새우
 마늘가루가 뿌려진 삶은 새우
  
이 섬은 낚시를 주업으로 삼는 섬으로 인구는 약 8,000 명이 살고 있다. 차량이 없는 농촌 생활 방식의 평화와 조용함을 소중하게 여기는 영국계 홍콩인들이나 프랑스인,스페인인 등 유럽인들도 함께 살고 있다. 

속쿠완(Sok Kwu Wan)은 피크닉베이 (Picnic Bay)라고 알려진 긴 피요르드 (Phjord)와 같은 입구의 동쪽 해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애버딘 (香港仔,Aberdeen)과 가장 가까운 마을이다. 해산물 식당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신선한 해산물-생선, 새우  바다 가재, 조개류 등을 즐길 수 있다. 

섬을 가로 지르며 탐험하는 시간은 한 편에서 다른 편으로(약 4킬로) 이동하는데 어른 걸음으로 약 1시간 30분이 소요 된다.

이번 주말여행으로 맑은 공기와 겨울의 바다를 만나보길 추천한다.
페리 가격표(센트럴-라마섬)
페리 가격표(센트럴-라마섬)
 
*가는 방법 : 센트럴 페리피어(中環碼頭,Central Pier No.4 )에서 페리타고 이동시, 약25분(용수완), 약 35분(속큐완)
페리가격표
페리가격표
 
* 페리가격 : 평일 :  어른 HKD 17.8    주말 : 24.70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