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자투고... 홍콩에서 새해맞이, 산행으로 2018과 만나다.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8-01-12 10:57:55
  • 수정 2018-01-12 11:01:53
기사수정
  • 홍콩 현지인 친구가 평소 경치를 극찬하던 산이었기 때문에 올해의 다짐을 굳게 하고 한해를 잘 시작하기 위하여 1월1일부터 카우룬피크(飛鵝山,Kowloon Peak..
홍콩 현지인 친구가 평소 경치를 극찬하던 산이었기 때문에 올해의 다짐을 굳게 하고 한해를 잘 시작하기 위하여 1월1일부터 카우룬피크(飛鵝山,Kowloon Peak)를 찾았다.

카우룬피크(飛鵝山,Kowloon Peak)로 가는 길은 생각보다 복잡했다.

먼저 다이아몬드힐(鑽石山,Diamond Hill)역의 C출구에서 난리엔가든(南蓮花苑,Nan Lian Garden)을 거쳐 가야 된다. 산으로 가는 길에 있는 이 가든은 분재와 신사들로 가득 차 있다.

많은 등산객들이 가던 길을 멈추고 정신없이 사진을 찍고 있었다. 가든의 북쪽문으로 나가면 풍탁로드(風德道,Fung Tak Street)가 나오는데 문을 뒤로하고 정면의 학교 쪽으로 직진을 한다.

중문대학교를 지나쳐서 해머힐(Hammer Hill) 거리를 따라가면 오른쪽에 하얀색 학교가 보이는데 학교 앞의 좁은 도로를 따라 들어가면 된다.

60미터 정도 걸으면 공원 표지판이 왼쪽에 보이는데 그 표지판을 따라 계단을 올라가면 카우룬피크 혹은 비아산(飛鵝山,Kowloon Peak)의 시작지점이다.
 
끊임없이 가파른 계단을 올라가다 보니 그동안 운동을 게을리 한 것이 후회가 되었다. 계단을 꾸준히 올라가다 보면 쉼터가 나오는데 필자는 이곳이 중간쯤 되는 줄 알았다. 사실 아직 시작지점이다. 쉼터를 지나 젯스 인클라인(Jat’s Incline)이라는 표지판이 안내하는 길을 따라 내리막길을 조금 걷다 보면 두 갈래 길이 나온다. 그대로 직진한다. 정자와 차도가 나오고 차도의 내리막길로 몇 발자국 내려가면 왼쪽으로 계단이 하나 보이는데 산길 같지 않아서 필자는 많이 헤맸다. 왼쪽 계단을 주의하며 걷자.
  
그럼 이제부터 본격적인 산행이 시작된 것이다. 이 산의 난이도는 주로 4.5/5 또는 9/10인데 곧 이해가 되었다. 짧은 원만한 산행길이 끝나면 본격 암벽 등반이 시작된다.

네발로 기어서 올라가는 돌산인 것은 친구가 얘기해주지 않은 부분이었다.

중간쯤 약수터가 하나 있는데 유일한 약수터이기 때문에 물을 꼭 채워가자.

풀이 높게 자라 있는 정글 같은 산을 헤쳐 나가다 보면 중간에 등산객들이 리본으로 길을 표시해 두었으니 잘 따라가야 한다.

중간에 언뜻 보이는 풍경들을 보고 정상의 풍경을 상상하며 힘을 냈다.
 
 
마지막 들판 같은 곳을 지나서 정상에 올라서니 그 동안 힘들게 올라 왔던 피로가 한번에 풀리는 기분이었다.

힘들게 올라간 만큼 친구가 말한대로 구룡(九龍,Kowloon)과 홍콩 섬(香港, Hong Kong)이 한눈에 보는 경치는 너무나 근사했다. 다만 날씨가 흐린 것이 조금 아쉬웠다. 산행을 오르기 전에 날씨를 확인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다시 내리막길을 쭉 따라 걷다 보면 나오는 고급 빌라들을 지나쳐서 큰 도로를 찾아 걷자.
 
클리어워터베이 로드(淸水灣道,Clear Water Bay Road)가 나오는데 그 표지판이 있는 곳에서 초이홍(彩虹,Choi Hong)역 또는 다이아몬드힐(Diamond Hill) 역으로 가는 1번 미니버스를 탈 수 있다.

산행길은 2-3시간으로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았다. 하지만 체감 시간은 그 이상이다.

힘들게 올라갔지만 피로가 싹 풀리는 경치로 기분 좋은 보상을 해주는 산이었다. 덕분에 필자는 홍콩의 높을 곳에서 올해 다짐을 굳게 할 수 있었다.

정글같이 풀들이 무성하기 때문에 긴 팔, 긴 바지는 필수이며 손발을 전부 써서 올라 가야하기 때문에 손에 아무것도 들지 않을 것을 추천한다. 신발은 꼭 미끄러지지 않는 것을 준비해야 한다.

새해를 맞이하여 카우룬피크(飛鵝山,Kowloon Peak)을 방문하여 보는 것은 어떨까?

난이도: 상
시간: 2-3시간
출발지점: 다이아몬드힐(Diamond Hill)역 C출구 난리엔 가든(南蓮花苑,Nan Lian Garden)

(유학생(중문대학교) 김민정)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