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골목투어 – 꽃들의 향연, 몽콕(旺角,Mong Kok) 플라워마켓(Flower Market)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8-02-08 14:14:42
  • 수정 2018-02-08 14:16:29
기사수정
  • 꽃이나 나무를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 각양각색의 꽃은 우리의 마음을 기쁘고 행복하게 해준다. 만만치 않게 쌀쌀한 홍콩의 오후, 따스한 마음, 아름다움들의 향연의..
꽃이나 나무를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 각양각색의 꽃은 우리의 마음을 기쁘고 행복하게 해준다. 만만치 않게 쌀쌀한 홍콩의 오후, 따스한 마음, 아름다움들의 향연의 장소인 몽콕(旺角, Mong Kok) 플라워마켓(Flower Market) 투어를 했다.

MTR 프린스 애드워드 (Prince Edward, 太子) 역 B2 출구로 나오면 뒤 쪽을 쳐다보면 큰 고가도로가 보이는데 이 프린스에드워드 웨스트(Prince Edward Road West /太子道西) 고가도로를 따라 오른쪽 방향으로 파윈스트리트(Fa Yuen Street/花園街)까지 가다보면 횡단보도가 보인다. 바로 이 횡단보도를 건너면 바로 꽃시장을 볼 수 있다.
Flower Market Road 가는 길에 있는  Fa Yan Street (花園街) .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춘절 (春節, Chinese New year) 이 얼마 남지 않아서 꽃을 장만 하러 온 사람들로 가득했다. 곧 다가오는 춘절을 맞이하는 듯 홍색의 화려한 장식을 한 화분들이 보이고 역시나ㅡ재물운을 불러온다 하여 구정 때 많이 볼 수 있는 나무에 열린 금귤들도 보인다.
Flower Market Road 가는 길에 있는 Fa Yan Street (花園街) .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춘절 (春節, Chinese New year) 이 얼마 남지 않아서 꽃을 장만 하러 온 사람들로 가득했다. 곧 다가오는 춘절을 맞이하는 듯 홍색의 화려한 장식을 한 화분들이 보이고 역시나ㅡ재물운을 불러온다 하여 구정 때 많이 볼 수 있는 나무에 열린 금귤들도 보인다.
 
꽃시장길/화원도 (Flower Market Road 花墟道)을 따라 쭉 이어져 있는 가게들, 사실 시장 자체는 20분정도면 다 돌아볼 수 있을 정도의 작은 규모이지만 작은 꽃송이부터 큰 화분들 까지 다양하게 구경할 수 있는 즐거움을 맞볼 수 있다. 1970 년대 홍콩의 도매 꽃 산업의 중심지었던 이곳은 원래는 상점 주인들이 꽃을 구매하러 많이 찾았지만 이 화원도는 곧 관광객의 눈길을 끌며 1990년대부턴 로컬 꽃 애호가들을 위한 곳이 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본 적 없는 예쁘고 동그란 꽃:중국 이름은 乒乓花 (Ping Pang Hua) 한국어로 번역하면
우리나라에서는 본 적 없는 예쁘고 동그란 꽃:중국 이름은 乒乓花 (Ping Pang Hua) 한국어로 번역하면 '탁구공꽃‘이며, 국화종류이다
 
바질, 민트, 로즈마리 등은 두손 가득 감싸지는 화분이 15~20 HKD (한화 약 3,000원), 부케에 많이 사용되는 리시안셔스는 30 HKD (약 4000원) ,장미꽃은 10송이에 70-150 HKD (한화 약 13,000이상) , 수국은 중간 사이즈 HKD 80-100 정도 (한화 약 10,000이상)이다.
구정때마다 빠짐없이 볼 수 있는 오대동당 (五代同堂)
구정때마다 빠짐없이 볼 수 있는 오대동당 (五代同堂)
 
꽃시장을 구경하면서 유독 제일 많이 전시되어 있는 것은, 바로 춘절준비용 꽃 오대동당 五代同堂(오대동당)이다. 오대동당이라는 이름은 '다섯 세대가 함께 살아가다.'라는 의미로 지어진 이름으로 황금색의 큰 알 주위에 네 개의 작은 알이 달려있다. 그래서 오대동당이라 불리게 되었고, 이름대로 다섯 세대가 모두 평안히, 함께 잘 살아가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춘절이 되면 꼭 이 오대동당을 구입한다고 한다.

그리고 또 눈에 많이 띄었던게 바로 호접란, 가게 대부분이 다 하나같이 호접란에 춘절 분위기에 맞는 장식을 해놓으며 판매를 하고 있었다. 화분 하나에 크기에 따라 500~990 HDK 정도 하는데 대부분 대만, 중국대륙에서 수입한 것이다.

홍콩에선 오래 가는 꽃 중 하나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 호접란을 선호한다. 호접란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종류마다 가격이 천지차별 이었다.

그리고 춘절 때 중국인들이 많이 구매하는 것 중 하나인 매화. 판매하는 아저씨께서 재미있는 사실을 하나 알려주셨다. 일본산 매화나무가 하나에 688 HDK라고 하시면서 이 숫자에 대한 의미가 있는데 6은 영원을 의미하는 숫자고 8은 부자가 되라는 의미의 중국어인 發財 (fa cai) 라고 하셨다. 가격에 붙인 숫자까지 의미를 부여할 거라곤 생각을 못했는데 흥미로웠다.
춘절 전 가족과 함께 보낼 시간을 생각하며 설레임을 앉고 꽃을 구매하는 사람들의 행복한 표정을 보며 덩달아 나도 행복해졌다. 붐비는 홍콩 도시를 잠시나마 탈출(?)해 회색도시에서 만나는 향기로운 꽃들의 향연과 행복해지는 주말을 보내길 추천한다.

홍콩 꽃시장거리(FLOWER MARKET)

MTR 프린스 애드워드(太子. Prince Edward) B1이나 B2 출구에서 프린스에드워드 웨스트(太子道西.Prince Edward West)를 따라 이동, 도보 5분

운영시간: 09:30 - 19:30(주 7일 운영, 중국설날의 첫날 휴무)

http://www.flower-market.hk/ (위클리홍콩 김은영 기자 weeklyhk@hanmail.net)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