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성들이여~ 건강한 “꽃중년”이 되자‘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8-03-08 13:09:17
기사수정
  • 나의 어린 시절, 중년의 나의 아버지는 평소에 외모와 건강에 대해서는 전혀 신경 쓰지 않으신 전형적인 한국아버지의 모습이셨다. 돌아가실 때까지 추운 겨울날, 세수..
나의 어린 시절, 중년의 나의 아버지는 평소에 외모와 건강에 대해서는 전혀 신경 쓰지 않으신 전형적인 한국아버지의 모습이셨다. 돌아가실 때까지 추운 겨울날, 세수를 하시고도 로션을 바르지 않으셨다. 상남자는 화장품을 바르지 않는다고 말씀하시곤 했다. 당신의 외모와 건강 따위는 관심 없으셨고, 오로지, 가족을 위해서 희생하셨던 전형적인 한국 아버지이셨다. 이러한 아버지가 유일하게 즐기셨던 건 (어린 막내딸의 시각으로 볼 때) 막걸리에 건빵을 말아 드시는 것이었다. 양은 주전자로 받아온 막걸리에 건빵을 대접에 막걸리를 붓고 거기에 건빵을 말아 드시는 것이었다. 막걸리에 밥을 말아 국처럼 드신 분들도 있었다. 지금의 젊은 세대가 들으면 이러한 음식 조합을 문화충격 (Culture Shock) 으로 느낄 지도 모른다. 먹을 것이 풍부하지 않을 때는 먹고 사는 일이 가장 중요했으므로 건강관리와 외모관리는 차라리 사치이었을 것이다. 6.25 전쟁을 겪고 나서 전쟁후유증을 회복하기 위한 시대와는 달리 요즘은 건강과 외모관리가 삶의 중요한 부분이다. 화장품은 여성들만의 전용물이었지만 지금은 남성용 화장품과 남성을 위한 사치용품 시장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꽃중년”, “미중년”이란 유행어 (Trending Topic / Key Words) 가 탄생되기도 했다.

나이 들었지만.... 남성적인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간직하기를 원한다.
아저씨가 아닌... 할아버지가 아닌 삼촌으로 불리어 지기를 원한다.
꼰대가 아닌 멋진 청년의 삶을 살기를 원한다.

1. 몸에 해로운 일과 이별하자 : 담배를 끊으면 10년,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면 16년의 생명을 연장할 수 있다. 담배를 끊고, 스트레스를 적당히 받으며, 규칙적으로 운동하자

2. 건강한 먹거리와 친해지자 :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바르게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우리의 몸은 한결 가벼워질 수 있다. 흰 밀가루, 설탕, 식물성 쇼트닝과 마가린 등 트랜스 지방, 튀긴 음식, 청량음료, 정화하지 않은 수돗물, 굽거나 튀긴 빵과 감자, 인공방부제와 화학물질, 인공감미료, 혈당지수가 높은 음식, 수은을 다량 농축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은 큰 생선 (참치, 상어 등) 은 피하고 콩, 가볍게 조리하거나 생으로 먹는 저녹말 채소
(시금치, 양배추, 브로콜리, 꽃상추, 배추, 셀러리, 오이 등 일반적인 녹색 채소), 오메가3 지방이 풍부한 음식(견과류,아보카도 등), 정수한 물,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작은 생선 (멸치, 정어리, 자연산 연어 등) 등을 기본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3. 적당한 운동이 노화를 지연 시킨다
꾸준히 운동하면 보기 좋고 탄력적인 몸매로 가꿀 수 있을 뿐 아니라,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다. 영국 런던 킹스대학의 유전역학자인 팀스펙터 박사는 “일주일에 강도 높은 운동을 3시간 하는 사람이 15분미만 운동하는 사람에 비해 생물학적 나이가 평균 9년 젊다. 또 일주일에 보통 강도의 운동을 1.5시간씩 하는 사람은 운동을 거의 하지 않는 사람에 비해 노화를 4년 지연시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4. 건강식품 섭취
산마, 비타민B1, 울금중의 최고 오키나와산 흑울금, 블루베리 등, 산에서 채취한 야생 참마를 산마라고 하고 동의보감에서는 '몸을 보호하고 오장을 튼튼하게 하며 기력을 돋우고 근육과 뼈를 강하게 한다' 고 쓰여있다. 그중에서도 산마의 가장 큰 효능은 ~~~바로 소화가 잘 되게 하는 식품이다. 울금중에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는 오키나와산 흑울금에는 강황보다 12배나 높은 커큐민이 함량되어 있다. 건강의 황금열쇠인 커큐민은 강력한 해독작용과 항암, 항염, 항균 등의 작용을 하는것으로 알려져있고 암, 치매, 비만등 성인병, 특히 남성에게 탁월한 효과가 크다. 암을 억제하고 젊음을 유지시키고, 뇌기능 활성화, 심혈관계통 질환 예방, 시력보호, 시원한소변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비타민B1 결핍은 우리 몸의 모든 기관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 그중 신경계와 피부, 소화기관은 열량을 많이 사용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특별히 더 민감하다. 이런 중요한 비타민B1 에스플러스 킹으로 보충할 수 있다.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사랑하는 내 삶을 위해~~ 건강한 “꽃중년”이 되길 원하는 분께 적극 추천한다.

제품문의 : 헤베니케 건강식품
unit 332, 3/F Peninsula Centre, 67 Mody Road, TST. KLN HK
전화 : 2314-4611 / 9638-1940 (weeklyhk@hanmail.net)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_250109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