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그리운 내고향소식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8-03-22 11:26:38
  • 수정 2018-03-22 11:28:53
기사수정
  • 광주전북전남제주신안군, '제11회 신안튤립축제' 개최 전남 신안군은 ‘2018년 제11회 신안튤립축제’를 임자도 대광해변 일원에서 오는 4월 11일부터 22일..
광주전북전남제주
신안군, '제11회 신안튤립축제' 개최

전남 신안군은 ‘2018년 제11회 신안튤립축제’를 임자도 대광해변 일원에서 오는 4월 11일부터 22일까지 12일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바다와 모래의 섬 임자도에서 꽃피는 튤립의 대향연’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12km 백사장 대광해변과 백만송이 튤립, 유채꽃밭, 각종 초화류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해변과 화사한 봄꽃을 함께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올해는 축제장에 축제 마스코트인 ‘튤리’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을 조성해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축제장 주변에는 유채꽃밭을 조성해 리빙스턴데이지, 비올라등과 함께 아름다운 봄꽃의 향기를 느낄 수 있게 했다.

또한 다육식물 및 아열대식물 전시관이 있는 유리온실에서는 ‘새우란 전시’를 통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화행사로는 ‘전국 섬 등산대회’ ‘제4회 튤립학생사생대회’가 4월 14일 개최되고 임자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임자도의 풍경‧옛 사진과 튤립의 만남전’이라는 주제로 사진전시회가 열리는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경험할 수 있다.
......................

화순군, 친환경 인증면적을 유기농으로 50% 확대

전남 화순군은 미래농업을 선도하기 위해 유기농 인증면적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20일 군에 따르면 2017년 친환경 인증면적 1,314㏊ 중 78㏊인 6%가 유기농이나 2018년에는 130㏊로 인증면적의 10% 확대한데 이어 2022년까지 50%까지 유기농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타작물 재배 339㏊를 목표로 쌀 과잉생산에 따른 수급 불안 해소 및 논 타작물 재배 촉진을 위해 조사료 재배시 ha당 400만원, 일반‧풋거름작물 340만원, 두류 280만원을 지원하고, 경영안정대책비도 지원하는 등 논 타작물 재배 지원사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이와 관련, 19일 화순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유기농 실천 다짐 및 논 타작물 재배 결의 대회를 갖고 논에 벼 대신 콩, 조사료 등 타작물을 재배해 쌀 산업과 축산업 발전에 앞장서기로 결의했다.
친환경농업인, 쌀 전업농 등 250여명이 함께한 다짐대회는 유기농 실천 다짐 결의, 논 타작물재배 성공결의, 친환경 농업 정책방향 설명, PLS 친환경인증기준 변경 교육, 친환경 농산물 자조금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유기농 실천 결의를 통해 학교급식과 미래농업을 선도하고, 무농약에서 유기농으로 상향해 가야 하는 시점에서 앞으로의 친환경 정책의 흐름을 농가가 이해하고 친환경재배의 의지를 다졌다.


부산대구경북경남

경주시, 유용미생물 활용으로 친환경농업 선도
사진=경주시
사진=경주시
 

20일 시에 따르면 올해 화학비료 사용량 감소, 항생제 대체, 토양환경과 축사환경 개선을 위해 57톤의 농업용 친환경 유용미생물을 보급할 계획이다. 처리용, 농업용 등 5종의 균주를 생산해 연간 50여억원 이상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농업분야에 활용되는 미생물은 토양환경 개선 및 생육 촉진으로 농산물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유해한 미생물 증식을 억제해 병해충 감소, 농약 사용 절감 등 친환경 농산물 생산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환경보존과 농가소득 증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
경북도 우수 농업기술, 터키 현지에서도 통했다

터키에 ‘한국형 버섯 병재배 생산시설’ 첫 수출
경북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19일 터키 얄로바에 위치한 터키중앙원예연구소에 한국형 버섯 병재배 생산시설을 첫 수출하고 준공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현지에서 열린 준공식에는 곽영호 경북도 농업기술원장, 메흐메트 대니스 터키 농림부차관, 일마즈 보즈 터키 중앙원예연구소 소장, 박용덕 터키한인회장을 비롯하여 농업인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2013년 터키 이스탄불에서 개최됐던 ‘이스탄불-경주 세계문화엑스포’로 인연을 맺은 뒤 터키 중앙원예연구소와 공동으로 2015년부터 수출용 버섯 신품종 육성을 위한 국제 공동 연구과제를 추진해 왔다.

...............
안동 오지마을 찾아가는 전문자원봉사기동대 출격

전경북 안동시자원봉사센터는 전문자원봉사단이 참여해 오지마을을 직접 찾아가 순회 봉사활동을 펼치는 ‘ 동! 드림봉사단’을 20일부터 본격 가동했다고 밝혔다.

전문자원봉사단은 안동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15개팀 이상의 전문봉사자들로 꾸려져 이달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 주 화요일에 정기적으로 활동한다.

이들 봉사단은 문화, 복지, 건강 분야의 자원봉사자들로 전기, 농기계, 소규모 집수리, 이․미용, 사진, 집 청소, 공연 등 펼치고,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건강 검진, 침술 봉사, 치매 예방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복지상담, 긴급복지제도 안내 등 맞춤형복지서비스로 복지 체감도도 높여갈 계획이다.

안동시자원봉사센터는 매년 전문자원봉사자 양성아카데미교육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자원봉사활동에 적극적 참여를 유도할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을 다양화해 주민불편 해소와 내실 있는 전문봉사단 운영으로 행복한 도시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