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뱃살과의 전쟁, 이젠 끝내자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8-04-19 23:27:59
  • 수정 2018-04-19 23:32:17
기사수정
  • 홍콩날씨가 26도를 웃도록 있다. 거리마다 얇은 티셔츠와 가벼운 옷차림의 사람들로 넘쳐 난다. 겨우내, 두꺼운 외투 속에, 패딩속에 꽁꽁 감추어졌던... 부분이 ..
홍콩날씨가 26도를 웃도록 있다. 거리마다 얇은 티셔츠와 가벼운 옷차림의 사람들로 넘쳐 난다. 겨우내, 두꺼운 외투 속에, 패딩속에 꽁꽁 감추어졌던... 부분이 여실 없이 드러나는 계절이다. 그 지긋지긋한 뱃살...... 건강을 위해서.... 미용을 위해서.....후덕한 뱃살을 멋진 복근으로 만들어 보자.

남자와 여자의 뱃살은 태생부터 다르다. 했뱃살 찌는 원인에도 남녀 차이가 있다.

따라서 뱃살 빼는 방법도 달리 해야한다. 뱃살은 찌기 쉬운 부위이기도 하고, 노력해도 좀처럼 빼기 힘들다. 뱃살은 과도하게 찌면 성인병에 걸릴 위험이 2배 정도 높아지기 때문에 복부비만을 예방하는 것은 건강을 위해서도 매우 중요하다.
 
여자 뱃살 원인

여자들의 뱃살은 대부분 피부 바로 밑에 위치한 피하지방인 경우가 많다. 피하지방은 주로 아랫배와 허벅지, 엉덩이 등에 많이 쌓이는데, 손으로 잡았을 때 두툼하게 잡히는 그 부분이 바
로 피하지방이다. 출산의 경험이 있다면 출산 이후 뱃살이 생기기도 한다.
 
남자 뱃살 원인
올챙이배 불리는 남자들의 뱃살! 여자와 달리 남자들은 내장지방이 쌓여 복부비만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내장 지방은 장기 주위에 축적된 지방이라 육안으로 보거나 만질 수 없다. 무게에 의해 변형되는 여자의 피하지방과는 달리 내장지방은 복부 내부라는 한정된 공간에 머물기 때문에 유동성이 없어 늘 불룩한 뱃살을 유지하게 만든다.

뱃살 빼는 방법

복부 비만은 단순히 체중 증가가 아니라 체내 지방량이 정상 범위보다 증가한 상태를 의미한다. 미용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과도한 뱃살은 건강을 위협할 수 있다. 고혈압, 당뇨, 이상지혈 증 등 만성질환을 유발하며 이것들이 심장병과 뇌졸중을 일으키는 동맥경화로 이어질 수 있으며, 대장암, 신장암, 전립선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여자 뱃살 빼는 방법

여성들의 경우 부종을 막기 위해 나트륨을 줄인 저염식 다이어트 식단이 좋다. 탄수화물보다는 단백질 섭취를 늘리기 위해 밥보다는 지방이 없는 육류와 함께 과일, 채소를 많이 섭취하자 물도 자주 마셔야한다 여자 뱃살은 피하지방으로 인한 것이기 때문에 자세를 교정하는 것이 뱃살을 빼는 방법이 될 수 있다. 또한 내장 팽창으로 인한 뱃살을 막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복근을 만들어 배에 힘을 실어주는 것이 좋다. 피하지방이 많이 쌓이는 아랫배, 허벅지, 엉덩이 등의 부위에 틈날 때마다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뱃살을 빼는 방법이 될 수 있다.

남자 뱃살 빼는 방법

남성들의 경우 내장비만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뱃살을 빼기 위해 칼로리 소모에 중점을 둔 다이어트를 해야한다. 윗몸 일으키기 같은 뱃살 빼는 운동은 복근을 만들 수는 있지만 칼로리 소모량이 적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량이 큰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주는 것이 좋다 복근을 키우는 운동보다는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는 것에 집중해야한다. 또한 술과 야식은 가급적 줄이고 고열량의 기름진 음식들은 되도록 자제하는 것이 좋다. 남자 뱃살 다이어트 방법은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이다.


운동
 
크런치, 윗몸일으키기 등으로 복부에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어야한다. 상복부 운동, 하복부 운동으로 나누어 매일 꾸준히 근육에 자극을 주면 식스-팩 혹은 왕(王)자 모양을 만들 수 있다.

그리고 유산소운동이다. 복부에 피하지방이 두텁게 쌓여있는 사람들은 근력운동으로 근육 모양을 만들어도 눈덮힌 마을이 온통 하얗게만 보이는 것처럼 디테일한 근육라인이 나오지 않는다.. 이런 경우는 빠르게 걷기, 조깅, 줄넘기, 수영 등의 유산소운동을 병행해서 덮여있는 눈을 치우듯 피하지방을 없애야 한다.
지긋지긋한 뱃살... 건강과 미용을 위해~~~식이요법과 운동이 필수임을 잊지 말자.
(weeklyhk@hanmail.net)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_250109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