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국 기술기업, 인공지능 연구개발 투자 확대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8-05-09 11:10:08
  • 수정 2018-05-09 11:10:29
기사수정
  • 텅쉰·알리바바·레노보 등 잇단 투자·신제품 출시 중국 기술기업들이 차세대 성장동력인 인공지능(AI) 산업에 대한 연구개발(R&D)을 강화하고 신사업 발전을 위한 ..
텅쉰·알리바바·레노보 등 잇단 투자·신제품 출시
중국 기술기업들이 차세대 성장동력인 인공지능(AI) 산업에 대한 연구개발(R&D)을 강화하고 신사업 발전을 위한 노력을 가속화하는 중이라고 관영 글로벌타임스가 6일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그렉 코라도 구글 선임 AI 연구원은 최근 구글 베이징 지사에서 열린 세미나에서 "전 세계 기업과 정부는 AI가 중요한 기술적 최첨단 영역임을 깨닫게 됐고 이 분야 혁신을 꾀하고 있으며 이는 올바른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중국 거대 인터넷기업 텅쉰(騰迅ㆍ텐센트)이 주도한 이번 투자 덕분에 유비테크의 자산 가치는 50억 달러(약 5조3천850억 원)로 상승했다. 베이징SCT 사는 음성 증대 및 원(遠)거리 음성 상호작용 인터페이스 기술의 중국 내 선구자로 전해졌다. 알리바바는 음성인식 및 인간형 기기 인터랙티브(상호작용) 기술을 강화하려는 조치라고 밝혔다.

지난해 알리바바는 기술조사 역량 강화를 위해 향후 3년간 150억 달러(약 16조1천550억 원)를 R&D에 투입하겠다고 발표했다. 또 같은 해 글로벌 기술협력 연구기관인 '달마원'(達摩院·다모 아카데미)를 개설했다.

이밖에도 중국 전기전자업체인 레노보 그룹, 중커수광(中科曙光), 커다신페이(科大訊飛·아이플라이텍) 등이 최근 열린 신제품 컨퍼런스에 신규 AI 제품을 출품하는 등 AI 분야에 투자를 집중시키고 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