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4회 홍콩한인회장배 한인 테니스대회 개최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8-05-09 11:26:31
  • 수정 2018-05-09 11:27:50
기사수정
  • 5월 1일(화), 제4회 홍콩한인회장배 한인 테니스대회가 Tung Chung Costal Club House 및 DB Siena Club 에서 열렸다. 홍콩 한인..
 5월 1일(화), 제4회 홍콩한인회장배 한인 테니스대회가
Tung Chung Costal Club House 및 DB Siena Club 에서 열렸다. 홍콩 한인 테니스회가 주최하고 홍콩한인회가 후원하는 이 대회는 60개 조 120여 명이 출전해 (동반 가족 포함 200여명 참여)기량 대결을 펼쳤다.
예선전 120여명, 60개 팀 참가 홍콩 거주 한인 및 광동성. 싱가포르 거주 한국 교민등 예선전 60개팀, 120여명이 참가했다.

경기는 예선리그 및 결승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예선 조 편성은 금배부, 은배부, 동배부 여자부 A 여자부B 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조별 우승팀 및 준우승팀에게는 트로피를 수여하였으며, 3위팀 두 팀에게는 메달이 전달되었다. 관계자들은 이번 대회가 예년과는 달리 광동성(심천, 광주)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에서도 참가하였으며, 테니스를 매개로 한인사회의 국제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했다.

실제로 한인동포 2세들의 참여와 더불어 테니스 동호인의 가족단위 참여가 증가하는 추세이며, 한인클럽 소속의 외국인들의 참가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김운영 한인회장은 “한인 테니스회 주최의 테니스대회는 그간 홍콩 교민의 큰 행사로 자리매김 해왔다. 올해는 싱가포르 교민들도 참가하여 감회가 새롭다. 본 대회가 홍콩 교민행사를 뛰어넘어 아시아 최고 권위의 교민행사로 발돋움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한인 테니스회 집행부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 우리 50대 한인회도 교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더불어 함께하는 한인회로 거듭나기 위해 애쓰고 있다. 애정 어린 관심과 많은 도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인 테니스회 김종범 회장은 “홍콩 한인 테니스대회는 명실상부 교민들의 큰 잔치와도 같은 자리이다. 본 테니스대회를 위해 많은 분들이 자발적인 도움을 주셨다. 이 자리를 빌려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전한다. 매년 자리를 빛내주시는 참가자 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해외에서 고군분투하는 교민 여러분들의 삶에 큰 위안이 되셨기를 바라며, 모두 함께 즐기는 교민사회의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대회를 위한 후원은 홍콩-서울 간 왕복항공티켓(유니월드 트랜스), 오라클, 스킨멜로디, 성심한의원, 코윈, 대동한의원 등, 약 20개 업체 및 개인의 협찬으로 더욱더 풍성한 대회가 되었다.
 
 
제4회 한인회장배 테니스대회 수상자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