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안(童顔) 화장법 – 이것만은 피하자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8-05-09 11:50:07
  • 수정 2018-05-09 11:52:53
기사수정
  • 여자들이 가장 신경 쓰는 게 다이어트와 피부관리 일 것이다. 조금만 피곤해도 얼굴이 푸석하고 화장이 안먹는다. 중년의 여성들은 늘어가는 주름을 가리기 위한 화장을..
여자들이 가장 신경 쓰는 게 다이어트와 피부관리 일 것이다. 조금만 피곤해도 얼굴이 푸석하고 화장이 안먹는다. 중년의 여성들은 늘어가는 주름을 가리기 위한 화장을 한다. 오랜 이민생활을 한 사람들은, 해외 어디에서나 한국사람을 금방 알아본다. 아무런 말을 주고받지 않아도 한국사람인걸 첫눈에 알아본다. 뒷모습만 봐도 한국인인걸 알아본다. 왜그럴까. 얼굴모습, 체형 등 여러 가지의 이유가 있겠으나, 화장법과 헤어스타일이 가장 눈에 뛴다.

사무실에 중국인 스탭이 있다. 이 스탭은 짧지 않은 시간을 한국에서 생활했다. 한국말도 한국인 원어민처럼 능숙하다. 그러나, 화장법이 다르다. 다른 한국인 스탭과 확연한 화장법이다. 화장법을 잘 몰라서가 아니다. 그녀는 그 방법이 더 이쁘다고 생각하고 있다. 미의 기준이 각 나라마다 다른 것처럼 화장법도 나라마다 다 다르다. 그러나 세계 각국의 여성들이 나이 들어감에 한국인, 중국인, 또는 전 세계인이 공통적으로 어려보이기를 공통적으로 원한다. 동안화장법보다는 ‘이것만은 피하자’ 노안화장법을 소개한다.

[과도한 파운데이션]
자신의 피부톤에 비해 너무 밝거나 너무 어두운 색상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는 것.
가끔, 드라마에 나오는 여배우의 얼굴과 목색깔이 달라.. 우스울 때가 있다.
결국 목과 얼굴이 따로 노는 현상을 일으키게 된다.. 밝은 톤으로 연출하고 싶다면, 목 부분에 톤업 크림을 발라 피부 전체를 환하게 연출해주는 것이 현명하다. 주름을 가리고 싶어 과도한 파운데이션을 바른다면 더 두드러지게 주름이 보이게 되므로 주의한다.

[눈썹 얇고 진한 데다 눈썹 산이 또렷이 드러난 눈썹]
다행히 요즘 트렌드와는 살짝 비껴 있기에 이런 모양의 눈썹을 연출하는 이도 현저하게 줄어든 추세다. 하지만 아직도 족집게나 눈썹칼로 무자비하게 눈썹을 정리하는 경우가 더러 있다.. 참고로, 눈썹 윗부분은 자연스럽게 놔둬야 ‘인위적인 노안 얼굴 연출’ 실수를 면할 수 있습니다.

[아이섀도우 번쩍이는 메탈이나 펄 아이섀도우를 과하게 바르는 것]
분위기 있는 깊은 눈매를 표현하기 위해 여러 가지 색상의 아이섀도우로 그라데이션해 음영의 효과를 살리는 것은 바람직하다. 하지만 너무 짙은 색상을 선택하거나 메탈릭한 느낌의 섀도로 연출했을 때 자칫 잘못하면 눈두덩이 움푹 패인 느낌만 강조되어 동안의 이미지가 감소된다.

[언더 마스카라/ 언더 아이라인]
눈 아래 속눈썹에 마스카라를 짙게 바르거나 아이라인을 아래쪽에만 특히 두껍게 칠하는 것. 스모키 메이크업의 열풍에 뒤이어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언더라인을 강조한 눈 화장 법. ‘걸크러쉬’나 ‘쎈언니’ 룩을 연출하는 데에는 최고의 메이크업이지만, 욕심을 부려 과도하게 부각시켰을 경우 눈 밑에 그림자가 내려앉은 듯한 느낌으로 ‘늙음’을 떠안게 된다.

복숭아빛 피부를 연출하면 행여 귀여워 보일까, 양볼에 동그랗게 여러 번 블러셔를 바를 때가 있죠. 하지만 이것은 메이크업 초보자나 할 법한 실수. 볼터치를 할 때는 광대에서 귀로 이어지는 라인에 경계선이 지지 않게 잘 연결되도록 터치를 해줘야 자연스러운 동안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입술이 얇다고 해서 입술라인을 뚜렷하게 하면 나이 들어 보인다. 살짝 뭉틀거려 은은한 라인이 보이도록 립스틱을 바른다.

노안방지가 바로 동안화장법임을 잊지 말자
.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_250109
i>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