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深圳 AI 유사환자 발생...닭요리 감염원추정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06-06-22 11:00:53
기사수정
  • [제130호, 6월23일]   중국 심천 용강(龍崗)구의 한 화물차 운전기사가 토종닭을 먹은 뒤 조류 인플루엔자(AI)에 감염되었다고 신화..
[제130호, 6월23일]

  중국 심천 용강(龍崗)구의 한 화물차 운전기사가 토종닭을 먹은 뒤 조류 인플루엔자(AI)에 감염되었다고 신화통신이 14일 보도했다.  통신은 그러나 가족들은 환자와 유사한 증세를 보이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통신에 따르면 AI에 감염된 것으로 알려진 이 환자는 심천시 용강구 모 회사의 화물차 운사기사로 나이는 31세이다.  이 환자는 지난 3일 발병했으며 요통, 발열, 오한, 기침 등의 증상을 보였다.

  9일 선전시 인민병원에 내원한 이 환자는 10일 입원했으며 병원에 입원한 뒤 호흡계통의 증상은 완화되었으나 체온이 40도까지 오르는 고열 증상을 계속되었다.  12일에는 심천시 동호(東湖)의원으로 옮겨졌다.
  심천시 질병예방통제센터와 광동성 질병예방통제센터가 환자의 표본을 조사한 결과 AI 바이러스(A/H5N1) 양성반응을 나타냈다.  광동성 위생청 전문가팀은 국가의 AI 진단기준에 근거 일단 이 환자를 AI 의사환자로 판정하고 위생부에 최종적인 판단을 요청했다.

  조사 결과 이 환자는 발병 이전 줄곧 집에 거주하였으며 앞서 AI에 감염된 병력을 갖고 있지 않았다. 단지 발병 전 2주 전에 부인이 집 부근 시장에서 사서 도살한 토종닭을 요리하여 일가족 5 명이 함께 식사한 적이 있었다.  한편 환자 외의 다른 가족들은 환자와 유사한 증상을 보이지 않고 있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