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중근 의사 저격장소 복원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06-07-13 10:54:06
기사수정
  • [제133호, 7월14일]   1909년 10월26일 안중근 의사가 하얼빈역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자리를 중국 하얼빈시 당국이 지난 ..
[제133호, 7월14일]

  1909년 10월26일 안중근 의사가 하얼빈역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자리를 중국 하얼빈시 당국이 지난 1일 다시 복원했다.  하얼빈시 철도국은 1일부터 '하얼빈 철도사 전람회'를 열면서 이 역 플랫폼에서 안 의사가 서서 총을 쏜 지점엔 총알이 날아간 방향으로 삼각형 표시(사진 아래 흰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지점)를, 이토가 총을 맞은 지점엔 네모 표시(위 흰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지점)를 아무런 설명 없이 대리석 보도블록 위에 새겼다.

  이 표시는 3일 개막한 하얼빈시 한국주간 행사에 참석한 이수성 전 국무총리 등 한국 관계자들에게 처음 공개됐다.

  장구이화 하얼빈시 부시장은 이날 "하얼빈역 플랫폼의 보도블록을 다시 깔 때 옛 표지를 파낸 바 있으며, 전문가들의 정밀한 고증을 거쳐 안 의사의 저격 지점과 이토의 피살 지점을 복원했다"고 밝혔다.  장 부시장은 "안내문을 세우는 문제는 현재 연구 중"이라고 말했다.

  하얼빈시는 '하얼빈 철도사 전람회'를 열면서 '정의의 총소리'란 제목 아래 안중근 의사 관련 사진 자료와 기록을 특별 전시했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