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NRG 태권도장 신계지역 2관 오픈!!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9-02-19 15:46:12
  • 수정 2019-04-26 21:16:13
기사수정
  • NRG태권도는 2016년, 홍함에 설립되었다. 3년 후 올해 초 2019년에 신계지역인 마온산(MaOnShan)에 2관을 오픈하였다. 도심지나 한국인 거주가 적은..
 
NRG태권도는 2016년, 홍함에 설립되었다. 3년 후 올해 초 2019년에 신계지역인 마온산(MaOnShan)에 2관을 오픈하였다. 도심지나 한국인 거주가 적은 다소 생소한 지역에 2관을 오픈한 것은 노래 관장의 남다른 교육열성과 배려심 때문이다.

노래 관장은 “좋은 교육환경은 주로 다운타운에 몰려있어 외곽지역에 있어 이 곳의 아이들과 현지인들은 좋은 환경의 교육을 받을 수가 없다. 외곽에 거주하는 시민들에게도 열성을 다해 우리나라의 전통 태권도를 통하여 체육문화는 물론 한국의 문화 함께 전파하는 기회로 삼고 싶다.”고 밝혔다.

태권도는 어린아이들만을 위한 운동교육이라는 인식이 지배적이다. 하지만 태권도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부담없는 적합한 운동이다.

NRG는 성인태권도 여성반, 직장인반이 수업중에 있다. 오전 10시에는 주부들을 위한 수업으로 건강한 체력과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는 주부들로 구성되어 있다. 태권도를 통하여 함께 수업받는 수강생들끼리의 모임은 물론, 각자가 가지는 운동목표와 다른 회원들과의 으 소셜네트워크 활동장으로 이용할 수 있다. 무료한 홍콩삶을 풍성하게 해주는 기회가 된다.

여성반은 김믿음 사범이 지도하고 있다. 김사범은 중앙대학교 체육학과를 졸업한 체육실기교사 자격증 소유자다. 태권도를 20년 넘게 수련하고, 국내에서 태권도장 경영을 5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으로 소통능력이 탁월하여 모든 수강생들과 즐겁게 수련하고 있다.

태권도 수련은 지구력, 근력, 체력, 다이어트 등 다양한 운동 효과가 있고 특히 발차기를 중점적으로 수련하여서 보다 탄력 있고 건강한 하체와 코어를 가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퇴근 이후 시간에 직장인들의 운동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직장인 반도 활성화 되어 있다.

국가대표를 했었던 고종성 사범의 홍콩 최고의 태권도 기술과 개별적 맞춤형 지도능력으로 각자의 레벨에 맞는 맞춤 수련이 되고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모두 발차기로 날려버려 보람된 하루를 마무리로 이끌어 주고 있다. 각각의 다른 레벨의 수련생들끼리 또는 같은 레벨의 수련생들과의 새로운 교제의 장으로 삶의 질을 한층 높여주고 있다.

NRG 태권도장의 특징

NRG Taekwondo Korea의 사회적 참여 동기와 실천


노래 관장은 회사를 설립하기로 결심할 즈음에 읽었던 ‘Tom’s Story’와 NGO 단체의 ‘고맙다’라는 책을 읽고 크게 감명 받았다. 도움이 필요한 불우한 아이들을 도울 사회참여 기부활동을 계속해오고 있다. NRG 태권도장은 홍콩월드비전 NGO단체를 통해 어린이 약 40명을 후원하고 있다. 관원 10명당 불우한 환경의 어린이 1명에게 후원하고 있으며, 현재 약 400명의 단원이 지도받고 있다. NRG 태권도장의 입소는 곧바로 기부활동에 참여하게 되는 것이다. 아이들은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삶’으로 자연스럽게 교육되는 현장인 셈이다. 노래 관장은 “기부는 또 다른 기부를 낳게 된다. 우리의 기부는 태권도장을 더욱더 풍성하게 해주고 있다. 바로 우리자신에게 기부하는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한다.

홍콩에서 유일한 홍콩정부기관 홍콩투자청이 인정한 회사
NRG태권도는 홍콩정부기관 산하인 홍콩투자청의 컨설턴트를 받아 2016년 2월, 회사를 설립했다. 설립을 위한 모든 절차와 행정들이 합법적 회사시스템으로 진행되었다. 이는 홍콩정부 투자청이 유일하게 인정한 ‘태권도 교육사업’임을 나타내고 있다.

‘태권도’ 도구를 이용한 참 교육
NRG태권도는 태권도 기술을 체계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그 무엇보다 제일 중요시 지도하는 것이 예의, 인내, 자신감, 협력을 강조하고 있다. 이런 가르침 덕분에 많은 아이들이 변화하는 모습에 만족하는 학부모들은 지도진들에 대한 신뢰와 감사가 넘친다. 집안에서 도저히 통제할 수 없는 아이, 학습의지가 없는 아이, 괴팍한 아이,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하는 아이들도
태권도를 통하여 치유되고 있다. NRG의 태권도지도는 단순한 사교육이 아니라 아이들의 마음과 상처까지도 치유해주는 교육놀이동산이다.

노래 관장은 “태권도지도는 단순교육이 아니다., 개인적으로는 태권도라는 도구를 통해 인생의 중요한 부분들인 예의, 인내, 협력, 자신감을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다. NRG의 관원들은 그들의 인생에 필요한 중요한 것을 깨닫고 실천하며 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도하며 지도하고 있다.”고 NRG만의 지도사명감을 강조하고 있다.
필자는 NRG 태권도장을 나오면서 왠지 모를 뿌듯한 마음과 자랑스러움으로 가득 찼다. 이러한 좋은 교육현장이 우리 아이들이 경험할 수 있는 것이 기뻤다. ‘엄지척’을 할 수 밖에 없는 “대체불가 NRG 태권도”를 마음껏 응원한다.

위치 : 홍함 Fortune Metropolis 쇼핑몰 (Shop 829-830, 8/F Fortune Metropolis,
No.6 Metropoist Drive. Hunghom, Kowloon (홍함 MTR C2 출구 1분 거리)
카톡 ID : raeno88 / 왓셉 5635 2435 / 등록문의 3549 6040, 5635 2434
 
 
   (위클리홍콩 weeklyhk@hanmail.net)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