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자바오 총리의 낡은 운동화… 중국을 또 감동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06-08-03 11:13:19
기사수정
  • [제136호, 8월4일]   올 초 10년이 넘은 빛 바랜 녹색 겨울 점퍼를 입어 화제를 낳았던 원자바오 중국 총리가 이번에는 지방을 시찰..
[제136호, 8월4일]

  올 초 10년이 넘은 빛 바랜 녹색 겨울 점퍼를 입어 화제를 낳았던 원자바오 중국 총리가 이번에는 지방을 시찰하면서 몇년째 신고 있는 운동화 한 켤레 때문에 중국인들을 다시 한 번 감동시켰다고 중국 신문들이 27일 보도했다.

  원 총리는 지난 15일 오전 허난성 뤄양시에 도착한 뒤 검정 줄무늬가 새겨진 중국산 운동화를 신고 멍진현의 한 마을을 시찰했다.  오후 일정을 앞둔 점심 무렵 원 총리의 비서가 운동화를 들고 “신발창이 또 떨어졌다”며 수선을 부탁했다고 한다.  이 운동화는 허난성에서 눈에 익은 것이었다.  원 총리가 2년 전 허난성을 시찰하면서 수선을 부탁한 적이 있는 바로 그 운동화였기 때문이다. 총 리의 낡은 운동화 얘기는 허난성의 최대 포털사이트인 ‘다허’에 처음 소개된 뒤 중국의 언론들을 통해 일제히 보도됐다.  중국 신문들은 “검소한 총리가 또 한 번 중국을 감동시켰다”고 보도했다.

  원 총리는 지난 1월28일 산둥성 농가를 시찰하면서 정치국 후보위원 시절이던 1995년 산둥성을 방문할 때 입었던 점퍼를 착용한 사실이 인터넷을 거쳐 중국 언론에 보도됐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