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Food, 이태원 이찬 대표 - 홍콩의 침사추이는 관광객들이 반드시 들리는 핫 플레이스이다. 각종 쇼핑몰과 전 세계 식당들이 즐비한 곳에 우리 한국음식점들도 많이 들어서 있다. 이중에서 음식맛은..
  • 기사등록 2019-07-30 17:02:10
  • 기사수정 2019-07-30 17:03:44
기사수정
 
 
홍콩의 침사추이는 관광객들이 반드시 들리는 핫 플레이스이다. 각종 쇼핑몰과 전 세계 식당들이 즐비한 곳에 우리 한국음식점들도 많이 들어서 있다. 이중에서 음식맛은 물론 서비스가 최고라고 정평이 나있는 ‘이태원’한국식당에서 이찬 대표 부부를 만나 한국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언제나 그랬듯이 이찬 부부는 친정집에 들리는 것 같은 착각을 일어나게 할 만큼 친근하게 맞아주었다.

Q. 안녕하세요. 날씨가 더운데 식객 손님들의 방문은 어떠한지요
: 다행히도 많은 분들이 저희 식당을 찾아와 주십니다.. 점점 더 더 찾아와주시고 계십니다. 오늘 저녁에도 단체손님 예약 많아서 분주하지만 감사한 마음입니다.

Q. 꾸준하게 손님들의 발길을 이어지고 점점더 많아지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시는지요?
: 무엇보다 손님들의 입맛에 맞는 음식들이라 생각합니다. 제 가족이 먹는다 생각하고 만들고 있습니다. 손님들은 모두 저희 가족,친척이 방문한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희 식당은 한국에서 직송한 활어와 해산물을 사용하며 모든 반찬류 그리고 김치류, 육수, 소스 등을 직접 담그고 만듭니다. 매일 새벽, 신선한 야채를 구매하기 위해 청과시장에 갑니다. 저희 이태원만의 독특한 음식 맛, 즉, 고향에서 드렸던 우리 고유의 한식의 맛을 그대로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이태원에서 가장 자신 있게 추천하시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 요즘 날씨가 더워서, 시원한 물회, 냉면을 많이 찾으십니다. 단체손님들은 회종류나 바비큐를 주문하시고 그 외, 얼큰한 순대전골과 해물찜들을 많이 찾으십니다.

Q. 이태원에는 우리 한인뿐만아니라 홍콩 로칼사람들도 단골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각자 선호하는 음식들이 무엇인가요?
: 우리한인들은 주로 회 종류, 물회, 국물요리등을 많이 찾으시고 홍콩 사람들은 바비큐종류, 간장게장, 떡볶이, 낙지 탕탕이도 많이 좋아하십니다.

Q. 이태원만의 강점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는지요?
: 저희 식당의 음식들은 로컬사람들의 입맛에 맞추기 보다는 한식 본연의 맛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래서, 모든 음식재료들을 최고급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Q. 한류영향으로 K-Food의 위상이 많이 높아졌는데 이태원도 우리한식 보급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 저희도 얼마 전에 황치열 홍콩콘서트가 있었습니다. 그 공연을 준비하는 전 스텝들의 도시락준비를 저희가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팬클럽손님들의 식사도 저희 식당에서 제공했습니다. 한식외교대사라는 자부심으로 정성을 다해 준비했더니 감사하게도 “진짜 맛있다”고 만족해주셨습니다.

Q. 몇백명의 도시락을 준비하시려면 쉬운 일이 아닌데.. 황치열 팬들이 왜 이태원을 선택했다고 생각하시는지요?
: 한류의 영향으로 한식에 대한 호기심이 증폭된 것은 사실이나 한류자체 중심에 한식이 있어야 된다고 생각 합니다. 음식이야말로 역사.철학.문학등 사회전반에 걸쳐있는 연장선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음식 소개를 넘어 그 나라를 탐구하는 길목에 서 있습니다. K-Food로 우리나라를 알리는 자리에 있다는 자부심도 있습니다.

Q. 한식의 발전을 위해서 노력하고 계신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노력하고 계신지요.
: 한식의 발전을 위해서는 단순히 식당 실무자들의 노력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기관과 언론.실무 종사자들의 긴밀한 협조 아래에 이제 음식이 판매가 아닌 그 이상의 가치적 체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과학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주먹구구식 식당과 잘 만들어진 식당의 어떤 차이가 있는지 공부하고 있습니다.

Q.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한인들에게 하고싶으신 말씀 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 저희 이태원은 최선을 다해서 좋은 재료와 서비스로 우리한인들의 고향집, 친정집, 처갓집이 되고 싶습니다. 가족같은 편안함과 정성어린 맛을 제공드리겠습니다. 더운 여름 모두들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태원 대표의 추천하는 메뉴]
 
이유성 기자 weeklyhk@hanmail.net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30 17:02:10
  • 수정 2019-07-30 17:03:44
유니월드gif
애니홍콩 컨설팅_ANYHKG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DragonGeneBox
사천요리전문점_DengG
SOL_Moving Company
study_flex_최신
eye_level_최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