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맛있는 홍콩 - 씨얀 스윗츠(Xi Yan Sweets, 囍宴甜藝)의 달콤함에 산뜻하게 빠져보자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06-08-10 17:14:08
  • 수정 2009-06-18 15:29:54
기사수정
  • [제137호, 8월11일] 프라이빗 키친에서 깔끔하고 세련된 중국 퓨전음식을 맛본다   위클리홍콩이 이번 호에는 프라이빗 키친..
[제137호, 8월11일]

프라이빗 키친에서 깔끔하고 세련된 중국 퓨전음식을 맛본다



  위클리홍콩이 이번 호에는 프라이빗 키친(private kitchen)을 소개하고자 한다.  홍콩에서사방채(私房菜)라고도 불리는 이 프라이빗 키친은 완차이와 란콰이펑 등지에 10여개가 운영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프라이빗 키친은 개인 집에 5-6개의 테이블을 갖추고 예약된 손님들을 위해 코스요리를 준비한다.

  씨얀 스위츠는 일반 프라이빗 키친과는 달리 다소 넓은 공간에 예약을 하지 않더라도 일찍 달려가기만 하면 음식을 즐길 수 있고, 예약을 했더라도 당일 취소가 가능하다. 이곳은 프라이빗 키친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씨얀(囍宴)과 주인이 같다. 원래는 달콤한 디저트 전문점이었지만, 씨얀에서 음식을 먹어본 고객들이 디저트와 함께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메뉴를 만들어 달라는 주문이 있어 씨얀의 대표메뉴에 타이, 싱가폴, 일본 요리 등을 가미해 아시아의 퓨전음식을 내놓고 있다.    

  음식점의 도로 측면 유리벽은 넓고 시원한 느낌을 준다. 또 새빨간 소파 의자가 엑센트로 꽤 인상적이고, 가게 안에 도처에 무심히 놓여있는 듯한 그림을 감상하는 재미도 꽤 쏠쏠하다.  이 집의 음식 맛은 대체적으로 달콤하고 가볍다.


  매니저 Stella Wong과 간단한 인터뷰를 가졌다.  씨얀이 2000년 9월에 완차이에 오픈했으나 장소가 협소해 지난 해 4월에 씨얀 스윗츠라는 2호점을 냈단다.  

  씨얀스윗츠에서는 퓨전 음식점이라는 장점으로 새로운 메뉴가 무궁무진하게 나올 수 있고, 고객에게 좀 더 산뜻하고 맛깔스러운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싱싱한 계절 야채와 과일을 주로 사용한다고 그녀는 말한다.  

  일반 음식점에서 똑 같은 메뉴로 식상했다면, 매주 새롭게 선보이는 씨얀 스윗츠의 새로운 매뉴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떻겠느냐고 스텔라는 묻는다.



- 씨얀 스윗츠 추천 일품 요리 -

大蝦柚子沙律 Shrimp Pomelo Salad HK$68
  새콤달콤 고소한 포멜로 샐러드로, 큼직한 새우가 음식 맛을 돋운다.  타이 요리를 응용했다는 이 셀러드에 들어가 있는 새우는 싱싱한 재료를 구웠기 때문에 그 구수한 향기가 먹는 내내 기분을 좋게 한다.  이 밖에 땅콩과 드라이 코코넛, 타이의 피쉬소스에 레몬즙과 설탕을 가미해 시원하고 달콤한 맛을 낸다.





金牌口水鷄 Sichuan Spicy Chicken HK$88
  사천요리와 타이요리가 만난 퓨전 스타일로, 전분과 쌀로 만든 분피와 찐 치킨, 사천지방의 매콤한 후추와 소스, 고소한 피넛과의 궁합이 최고다.  너무나 맛있는 이메뉴는 꼭 드셔보길 바란다.







梅子汁伴炸魚 Fried fish in plum sauce   HK$68
  바삭바삭하고 연하게 튀긴 생선에 새콤달콤한 자두즙을 끼얹은 요리로, 위에 얹은 열무싹과 함께 먹는 맛이 일품이다.







日本凍豆腐  Cold tofu   HK$38
  연한 두부 일본 스타일.  위에 얹힌 건육보푸라기와 새콤달콤한 소스가 두부와 함께 어우러지는 맛이 산뜻하다.








招牌炭燒猪頸肉 Grilled Thai pork HK$78
  타이식 돼지목살 구이.  기름이 많지 않다.  라임을 슬쩍 끼얹어 소스에 살짝 살짝 담가먹는 맛이 참 좋다.









胡麻日本溫室蕃茄
Japanese tomato with sesame sauce    HK$36

  껍질 벗긴 토마토가 고소하고 달콤한 참깨소스와 궁합이 일품이다.  꼭 맛봐야 할 것 중 하나!!








薑湯漏黃湯丸
Custard glutinous dumpling ginger soup   HK$28

  생강 우려낸 물에 특제 새알심이 들어있다. 새알심에는 소금에절인 집오리알 노른자와 참깨, 피넛, 오이, 버터 등이 들어가 있어 오묘한 맛을 낸다.










■ 기본 정보
주소:Shop 1, G/F, 8 Wing Hung Street, Wanchai, HK
         香港灣仔永豊街8號地下1舗(太古廣場三期 後面)
전화: 2833-6299    
영업시간 :  12:00~24:00
크레디트 카드 : VISA, MASTER  
비용 : 1인당 HK$100~HK$150

■ 찾아가기
  MTR 홍콩선 깜종(金鐘) 역 하차, F 출구로 나간 후 Pacific Place를 통해 밖으로 나와 UA金鐘 극장을 지난 후 완짜이 쪽으로 간다.  도로를 건넌 후 50미터 쯤 걷다 보면 오른쪽으로 유리로 된 빌딩이 보이는데 이곳이 Pacific Place(太古廣場) 3기다.  빌딩의 오른쪽으로 돌면 전방 약 15 미터 우측으로 보이는 빨건 건물이 바로 그곳이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