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뉴스 (6월 19일(금)
  • 위클리홍콩
  • 등록 2020-06-19 08:59:49
  • 수정 2020-06-19 11:09:55
기사수정

▣홍콩한인대표신문 위클리홍콩

6월 19(), 아침뉴스입니다.

 

■ 식품환경위생국, “가짜편지 주의” 촉구

“Lee의 Construction Engineering Company Limited”가 발행한 레터는 가짜

속지 말아야

 

식품환경위생국이 가짜편지에 속지말라고 촉구했다가짜편지에는 “Lee‘s 컨설턴트 회사는 본인들이 정부의 임명을 받아 건물 누수현상을 조사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당국은 Lee's는 정부가 임명한 아웃소싱이 아니며 주의할 것을 상기시켰다경찰이 이 업체를 조사중 이다.

 

■ 홍콩우체국미국영국, SMS 서비스 재개

6월 19()부터

 

미국과 영국에 보내는 특급우편 SMS 서비스가 오늘부터 재개된다그러나 항공우편의 상황에 따라 배달이 지연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

www.hongkongpost.hk/en/about_us/whats_new/notices/index_id_938.html

 

■ 소비지출 장려 캠페인

식음료업체 할인 프로모션(7월 15일부터 8월 20일까지)

 

18(), 폴찬 재무장관이 식음료대표들과 회의를 갖고 할인프로모션 제도에 합의했다.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하여 수천개 이상의 식당이 향후 2개월 동안 할인행사를 시작한다. 7월초부터 지급하는 홍콩영주권자들에게 지급하는 hkd10,000 소비를 촉진한다.

7월 15일부터 시작되는 프로모션은 약 6,000곳의 식당에서 7월 동안에는 30% 할인, 8월달에는 20% 할인이 적용된다

 

Jockey Club, 622(재개장

Six-Mark는 여전히 중단

 

코로나바이러스상황이 개선됨에 따라 쟈키클럽 경마베팅 서비스가 22()부터 점진적으로 재개된다.

 

North Point Electric Road, Mong Kok의 Dundas Street 및 Tsuen Wan의 Sha Tsui Road 지점을 제외하고, 97 개 센터가 운영될 예정이다그러나 축구 베팅 서비스는 지점에서 이용할 수 없으며 Mark Six 추첨은 여전히 중단된다관계자에 따르면 경마장은 7월 5일부터 사전예약을 통해 다시 재개장 된다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지난 1월말부터 경마장이 폐쇄됐으며 쟈키클럽은 지난 2월부터 폐쇄되었다.

 

■ 베이징에서 도착하는 사람들에 대한 검역테스트 강화

 

18(), 홍콩정부가 코로나바이러스 상황에 대비하여 중국 베이징을 방문한 사람들에 대한 검역검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베이징은 지난주에 확진자가 156건으로 증가해 공중보건비상사태를 3단계에서 2단계로 높였다.

 

한편전염병전문가 호박령 박사는 중국국경간 여행자중 베이징을 방문한 사람들은 14일검역면제에서 제외되어야한다고 주장했다보건전문가들은 중국수도 베이징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가 계속 악화되고 있다고 우려했다이에 따라 홍콩정부는 중국당국과 질병예방 통제에 관하여 국경 간 검역검진을 강화했다

 

■ 국가법” 안내책자 배부

 

교육국이 국가법에 대하여 설명하는 회람을 발행하여 각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에 배부했다.

 지난 6월 12일부터 국가조례법이 시행되고 있다조례에 따르면교육부 장관은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에 국가법에 대한 방향을 제시해야 한다학교는 국가주요행사 시 홍콩국기와 중국오성기를 게양하고 국가를 불러야한다.

국가법에 대한 상세한 사항 

http://www.weeklyhk.com/news/view.php?idx=22465&sm=w_total&stx=%EA%B5%AD%EA%B0%80%EB%B2%95&stx2=&w_section1=&sdate=&edate=

 

■ 교육국여름독서프로그램 소개

독서장려 위해 책자 무료배부

 

여름방학이 다가오면서 교육국이 학생들을 위한 독서프로그램을 소개했다기프트북 파일럿 eRead 제도에 따라 학생들이 무료로 제공해 독서를 장려한다기프트북은 정부의 보조금제도 지원으로 전 학생들에게 무료로 배부된다도서목록은 건강생활도덕교육수학과학기술중국역사와 문화 등이 포함되어 있다학생당 1권이 배부된다.

 

또한 월 16 일부터 12 월 31 일까지 eRead 제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전자 책 구독 서비스로다양한 범주 및 수준에서 다양한 품질의 중국어 및 영어 전자 책을 제공하며 서비스기간동안 1인당 100권의 책을 이용할 수 있다.

https://www.edb.gov.hk/en/curriculum-development/4-key-tasks/reading-to-learn/summer-reading-programme/index.html

 

■ 환경문제 5월 유죄판결 91

 

18(), “환경보호국이 환경오염범죄에 대한 5월 유죄판결이 91건에 달했다고 발표했다.

 

대기오염 위반은 12 소음관련 위반은 13 수질관련 위반은 불법 폐기물 처리에 대한 위반은 37 건이다이중 가장 큰 벌금을 부과한 것은 건설소음 위반으로 건설회사에게 hkd35,000을 부과했다.

 

■ 홍콩정부, Tour 수당 인상

지역경제와 관광산업 재개 촉진화

Green Lifestyle Local Tour Incentive Scheme

 

정부가 지역경제와 관광산업 재개를 위하여 여행플랜을 계획하는 여행사에게 수당을 2배로 늘린다고 발표했다투어담당자에게 지급되는 수당은 참가자 1인당 hkd200이다공공장소 모임제한이 50명으로 완화됨에 따라 지역관광 재개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그러나 여행업 관계자는 국경간의 통제가 완전히 풀지 않은 상태에서 이 제도의 실효성에 대한 효율성이 미미할 것이다고 지적했다.

 

 

■ COVID-19 감염상황

18(), 일일확진 4건 추가총 1,124

어제 발생한 추가 확진자 4명은 파키스탄에서 돌아온 홈콩 주민들로써 외국에서 좌초됐던 홍콩주민들이 홍콩정부에서 마련한 전세기를 통해 들어오고 있어 당분간 수입사례가 완전 제로화 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

■ 고객 돈 송금하지 않은 환전업자징역형

 

구룡법원이 송금서비스 위반혐의로 환전업자에게 징역 14개월을 부과했다이 환전업자는 총 18명의 고객에게서 받은 돈을 중국계좌에 송금하지 않았다총 금액은 320만 홍콩달러이다.

 

■ 각 가정보안 주의해야

쿤통아파트에 도둑들어 hkd176,000 훔쳐 달아나

 

어제 18일 오전 10시경쿤통아파트 지역 주민이 집에 도둑이 들어 현금 hkd176,000과 금보석류가 없어졌다고 경찰에 신고했다.경찰에 따르면 도둑은 창문을 깨고 집안으로 들어간 것으로 파악하고 사건을 조사하고 있다.

 

■ 전염병방지 보조금

세탁 관련산업, 1,400건 신청

 

웡 캄싱 환경부 장관이 세탁관련 산업 보조금신청이 1,400건 이상이 접수됐다심사가 진행이며 수표가 지급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 제도는 세탁 및 드라이클리닝 서비스 산업이 운영비용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일회성 보조금을 제공한다운영 규모에 따라 HK $ 10,000 ~ HK $ 150,000의 보조금이 제공된다.

laundry_subsidy@epd.gov.hk

 

■ 노동연맹국가안보법 제정반대 투표

노동조합 60%찬성이면 파업예정

 

국가안보법 제정을 반대하는 비공식 투표가 20()에 진행된다노동연맹측은 어제 18()현재 14,000명이 동의했지만 60,000명의 회원이 참여할 것이다각 노동조합에 60%가 참여하면 파업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업계소식 :

-각종 한국식품 온라인 주문 : TC-DELI.COM

-한형제 횟집 매주 금요일 항공직송 도착항상 신선한 횟감제공

-이태원본가한참(2호점) : 집밥이 그리울 때 찾는 한식당

-아시아나 항공, 대한항공 : 7월부터 3회 운항

 

■ 오늘은 낮 최고 33도까지 올라가 덥겠습니다이번 한주간도 수고 많으셨습니다차분한 마무리하는 금요일 보내시기 바랍니다

(독자를 사랑하는 신문 위클리홍콩”)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