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뉴스 (6월 21일(일))
  • 위클리홍콩
  • 등록 2020-06-21 07:28:25
  • 수정 2020-06-21 08:32:56
기사수정

▣ 홍콩한인대표신문 위클리홍콩

621(), 아침뉴스입니다.


■ hkd10,000 신청, 오늘 21일부터 시작(Cash Payout Scheme)


예)HSBC 인터넷 뱅킹 이용자 

HSBC  웹사이트 로긴 - my banking - More Service- Cash Payout Scheme -Resister -Agree-completed(등록번호)

 

홍콩영주권자 18세 이상에게 지급하는 hkd10,000 신청이 오늘부터 시작된다.

지정된 21개 은행사이트에서 온라인등록을 할 수 있다. 가장 빨리 지급받는 방법은

온라인으로 등록하는 것이다.

은행계좌가 있으나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지 않은 사람도 은행사이트에서 간단하게 본인이름과 홍콩아이디(첫 4자리)만 입력하면 된다.


지정은행 리스트 :  https://www.cashpayout.gov.hk/eng/faqs.html#c21 

 

서면등록은 홍콩내 약 1,000개 은행지점과 120개의 우체국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6월 21일부터 30일 사이에 신청한 사람은 7월 8일부터 지급되며 7월 1일부터 신청한 사람들은 신청 후 1주일 후에 지급받게 된다. 


신청서를 우편으로 제출 할 사람은 GPO Bos NO. 182020으로 우송하면 된다.


 홍콩국가보안법” 세부사항 공개

최대형벌 10년 징역형 가능성 제시

(이유성 기자)

 

20(), 중국국영언론인 신화통신사가 국가보안법의 세부사항을 공개했다.

신화통신에 따르면중국최고입법기관이 3일간의 회의 끝에 국가안보범죄행위 및 형벌보호에 대한 홍콩정부의 역할사건관할권법적신청 및 기소절차 등에 관한 세부사항이 포함됐다.

 

요약 :

-중국정부가 감독하는 국가안보관련 법을 다루기 위한 위원회홍콩국가 안보 사무소)가 설립된다정보를 수집하고 국가 안보에 대한 범죄를 처리 할 수 있다의장은 홍콩최고수장 행정장관이 의장이 되며 위원회에는 정무장관재무장관법무부 장관보안국장경찰국장등이 최고임원으로 포함된다.

 

-홍콩경찰력 관련 조항을 시행하기 위한 특별부서가 설립된다이 기관이 국가안보위원회에 합류되며 국가안보 범죄를 처리할 권리를 가진다.

 

-홍콩정부는 공무원과 선거후보가 기본법을 지키고 다양한 방법으로 국가안보를 보호할 책임이 있다.

 

-행정장관은 판사를 임명하여 국가안보 사건을 처리할 수 있게 한다.

 

-홍콩주민의 자유는 새로운 법에 따라 유지된다

 

홍콩정부는 홍콩주민의 언론의 자유시위와 집회와 같은 정치활동을 참여하는 등의 자율성을 보존한다.

 

-홍콩정부는 국가 안보가 관련된 학교와 사회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려는 노력을 강화해야한다.

 

신화 발표에 따르면새로운 법에 따라 홍콩 정부는 국가안보법 집행을 주도하게 된다.

중국이 홍콩에 대한 새로운 국가 안보 법에 대한 세부 사항 발표함으로써 1997 년 중국 통치로 돌아온 이후 홍콩주민의 생활방식에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고 scmp가 전했다.

 

**입법시행은 언제부터?

국가보안법이 언제 시행 될지는 아직 불분명하다정치 분석가들은 오는 9월 6일에 열리는 입법총선에 앞서 법이 발효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정확한 법제정일자는 아직 불분명하다.

중국전인대 입 곽힘은 “ 6월말이나 7월초에 특별회의가 진행되어 통과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위반 시 형벌은?

새로운 법률의 세부 사항을 공개했지만 입법안에서 규정 된 형벌에 대한 세부 사항은 언급하지 않았다그러나 홍콩상임위원회 탐 이청은 국가보안법을 위반한 사람들은 최대 10년형의 징역형이 주어질 수 있다가벼운 형벌은 3년형이며 더 심각한 범죄는 5~10년형을 선고받을 수 있다고 언급해 마카오에서 시행되는 있는 징역 30년보다는 형량이 적게 제정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한 소식통은 국가보안법 형벌은 홍콩일반 형법과 유사하다고 말했다.

 

홍콩보안법은 외국 세력과 결탁국가 분열국가정권 전복테러리즘 행위 등을 금지·처벌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 공공교육프로그램 서비스 재개

6월 22()부터

 

20(), 농림수산국이 공공교육프로그램이 다음주 월요일(22)부터 재개된다고 발표했다.

재개되는 장소:

 홍콩 습지 공원컨트리 파크 방문객 교육 센터 /홍콩 지오 파크 방문객 센터 및 멸종 위기 종 자원 센터 등

예약 www.afcd.gov.hk

 

■ 전염병방지 보조금

자산관리분야(ASPM) 

마감일 7월 15

 

건물관리서비스 분야에 지급하는 보조금 신청이 6월 20일 현제 약 11,400건이 접수되어 약 9,900건이 승인을 받았다총 3억 3천만 홍콩달러가 약 37,000개의 빌딩과 83,500명의 근로자에게 지급된다신청마감일은 7월 15()이다

aspm.pmsahk.org.hk/? lang = en

 

■ 오늘 21, Father's Day 

 

오늘 21일은 전 세계적으로 아버지의 사랑을 기억하며 감사하는 날이다많은 국가들이 6월 셋째 일요일에 아버지의 날로 지정하고 있다.

 

COVID-19 감염상황


- 20(), 일일확진 1명 추가 총 1,128 

최근 필리핀에서 돌아온 40세 여성

- 78세 사망으로 총 명으로 증가

지역감염은 7일째 無

 

  ■ 업계소식 

-한국헤어 카톡 : tkmc1

-coway정수기 렌탈 문의 2334-5660. www.coway.hk

 

■오늘도 32도까지 올라가 덥겠습니다시원하고 평안한 일요일 보내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뉴스유용한 뉴스 위클리홍콩”www.weeklyhk.com)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