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뉴스 (7월 14일(화)) 아침뉴스
  • 위클리홍콩
  • 등록 2020-07-14 07:43:09
  • 수정 2020-07-14 08:42:08
기사수정

▣ 홍콩한인대표 신문 위클리홍콩’ 

714(), 아침뉴스입니다.

 

■ 전염병 방지 사회적조치 강화

13(), 캐리람 장관이 집행위원회를 열고 밤 8시에 기자회견을 통해 전염병 예방조치를 강화하는 발표를 했다

 -시행일자 715()00:00부터 21()까지 7일간 적용

 

 -공공장소 모임 : 50명에서 4인제한

 

-일반식당 테이블 당 8명 제한에서 4명으로 제한 

 * 수용인원 50%

 *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 실내 식사제공 금지(Take out만 가능)

 

-레저문화부 산하 오락스포츠 시설 모두 폐쇄

 

-가라오케나이트 클럽파티룸사우나노래방얼굴맛사지네일샵마작룸, 피트니스센타 등 폐쇄

 Amusement Game centre/Bathhouse/Fitness Centre/Place of Amusement /Place of public enertainment/ Party Room /Beauty Parlour / Club-house/ Club or nightclub/Karaoke / Mahjong room / Massage establishment

 

-모든 종교 모임 금지결혼연회기타 대규모 행사 금지/

 

공무원 자택근무 허용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위반 시 hkd5,000

 * 마스크 미착용 시버스열차택시 탑승이 거부된다.

 

- 국경통제 조치 고위험 국가에서 도착하는 모든 탑승자는 탑승하기 전에 음성판정결과를 제출해야한다승객이 음성판정서를 제출하지 못했을 시는 항공사에 벌금이 부과된다.‘

 

COVID-19 감염상황 

 13(), 일일확진 52건 추가 총 1,521

 

-지역감염 : 21건 

 * 집단감염 Kong Tai 요양원 관련 

 * 미확인 20

 

-수입사례 : 11-최근 필리핀에서 돌아온 필리핀 선원과 파키스탄에서 돌아온 남성 포함

 인도에서 돌아온 헬퍼 포함

 

-사망자 1명 추가로 총 지병 있던 95세 여성(Tsz Wan Shan 노인요양소)

-예비긍정사례 : 41

 

 ■ 이민국 직원 1명 추가확진

 

심천국경통제소의 이민국 직원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이 확인된후 완차이 이민국의 직원이 추가로 양성반응이 나타났다이 직원은 14층과 16층에서 지원서비스로 근무하여 대중과의 접촉은 없었다.

 

■ 병원당국코로나바이러스 감염된 혈액을 통한 전염확률 매우 낮다

 

지난 주에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가 혈액을 기증해 바이러스감염 우려로 논란이 야기됐다병원당국은 어제 13()언론브리핑을 통해 기증받은 혈액은 퀸스엘리자베스 병원의 환자에게 사용되었다수혈 받은 환자는 격리되어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받게된다.”고 말하고 심각한 급성 호흡기 증후군 또는 중동 호흡기 증후군에 대한 경험으로는 감염된 혈액을 통한 가능성은 매우 낮다최근 한국에서도 감염된 혈액을 수혈 받은 환자가 감염되지 않았다는 발표도 있었다전문가들은 혈액을 통한 감염률은 매우 낮다고 말했다

병원당국은 혈액 기증 센터는 혈액 기증자들을 매우 엄격하게 선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레저문화 스포츠 시설 일시적 폐쇄

715()부터 추후공지가 있을 때까지

 

13(), 문화 서비스국이 최신 코로나바이러스 상황을 고려한 전염병 방지 사회적 거리조치를 유지하기 위해 레저문화스포츠시설을 일시적으로 폐쇄한다고 발표했다.

-시행 : 715일부터 추후공지가 있을 때까지

-7월중 예정된 모든 레크리에이션문화스포츠 프로그램이 취소된다.

테니스 코트장볼링장양궁장야외레저장소모든 실내 스포츠 시설캠프장바비큐장

 (**공원의 벤치야외조깅 트랙은 폐쇄되지 않는다**)

 

■ 공공 도서관박물관공연장음악센터 운영중단

7월말까지

 

 모든 박물관공연장과 그리고 음악 센터가 일시적으로 문을 닫는다공연장의 모든 주요 시설과 프로그램이 월 말까지 운영이 중단된다.

 

■ 교육국모든 개인지도센터’ 수업 금지

715()부터 28()까지 2주간

 

교육국이 전염병이 계속 확산됨에 따라 어제 13일부터 전 학교의 여름방학을 조기 실시한다고 발표된 이후에어제 13(), 홍콩정부의 사회적조치가 강화됨에 따라 교직원 및 학생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하여 모든 개인지도센터는 715일부터 2주간 수업을 중단해야한다고 발표했다.

 

■ 오션파크, 디즈니랜드 일시적 폐쇄

7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어제 13(), 캐리 람 장관의 발표에 따르면오션파크와 디즈니랜드가 내일 15일부터 2주간 문을 닫는다그러나 디즈니랜드 호텔은 계속 운영된다.

 

Mark-Six, 추첨 재개 연기

 

721일에 추첨이 재개예정이었던 마크식스 추첨이 재개되지 않는다고 홍콩쟈키클럽이 발표했다추첨은 추후공지가 있을 때까지 연기된다..

 

■ 마카오정부, COVID-19 음성판정서 제출해야 입경가능

 주강아오 대교 통해 입국하는 모든 사람들

 

홍콩-마카오-주하이 대교를 통해 마카오에 입경하는 모든 사람들은 코로나바이러스 음성 판정 결과서를 제출해야 한다시행은 어제 13(오후12)부터 시작됐다마카오정부는 승객과 버스 직원 등 모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필수사항이다고 밝혔다음성판정 결과서를 제출하지 못하는 사람은 마카오에 입경할 수 없다.

 

■ 마카오-광동성 간국경통제 완화, 14일검역 면제

오늘 15일 오전 6시부터 시행

광동-마카오 항구를 통해 입경하는 사람들

 

마카오와 광동성 정부가 양측 간의 국경통제를 완화했다오늘 오전 6시부터 마카오-광동 항구를 통해 광동성에 도착하는 사람들은 14일 의무검역이 면제된다면역조치는 코로나바이러스 양성확진자를 제외하고 광동-마카오 항구에서 입국하는 모든 사람들이 해당된다.

 

의심되는 환자가까운 접촉 및 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는 환자와  14일 이내에 외국 또는 기타 해외 여행 이력이 있는 사람은  광동에 도착하기전  핵산검사를 받아야하며 마카오-광동성 건강코드시스템에 미리 신청해야한다.

 

 마카오에서 광동성에 입국 한 사람들은 광저우선전주하이포산후이 저우동관중산장먼자 오칭을 포함한 개 도시에서만 체류 할 수 있다그중 광동성에서 일하고 거주하는 마카오 주민과 마카오에서 광동으로 돌아 오는 본토 거주자는  광동성 내 활동으로 제한된다.

 

■ 오늘은 낮 최고 34도까지 올라가 고온주의보가 발령중입니다건강한 화요일 보내시기 바랍니다.

 

■ 실시한 홍콩뉴스와 더많은 뉴스는 www.weeklyhk.com 에서보실 수 있습니다.

(유용한 뉴스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하는 홍콩한인대표신문 위클리홍콩”)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