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애터미 홍콩 - 한국 대표 직접 판매 업체 애터미 중국 시장 이어 홍콩시장 공략
  • 위클리홍콩
  • 등록 2020-08-25 15:19:43
  • 수정 2020-08-25 23:47:39
기사수정

토종 직접판매업체 애터미가 국내에서 건강기능식품 '헤모힘'으로 대박을 낸 가운데 애터미 차이나의 영업 개시로 성장판이 활짝 열렸다. 코로나19(COVID-19)를 계기로 미국 암웨이를 바짝 추격하면서 직판업계 1위를 목전에 뒀다.

 


지난 4월부터 중국에서 소비회원을 모집한 애터미 차이나는 7월 10일 마침내 중국 홈페이지를 오픈하며 영업을 시작했다. 오픈 초기 너무 많은 회원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쇼핑몰 서버는 마비됐고 물류 센터에는 주문이 몰려 배송 지연이 발생할 정도였다. 일부 제품은 쇼핑몰 오픈과 동시에 매진되며 중국 내 '애터미 열풍'을 보여줬다. 애터미는 중국에서 헤모힘 등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치약 등을 판매한다.

 

2019년 애터미의 연간 매출액은 1조 1311억원으로 전년 대비 13.91% 늘었다. 암웨이가 1조1,132억원으로 근소한 차이로 1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당기순이익은 암웨이가 511억원에 그친 반면 애터미는 983억원을 기록해 순이익 기준으로는 1위 자리를 거머줬다.

 

지난 15일 공정거래위원회가 공개한 직판업체 정보공개에 따르면 애터미를 대표하는 건강기능식품 '헤모힘'이 매출액 1755억원으로 업계 최고 매출을 올렸다. 또 애터미의 화장품인 '앱솔루트 셀렉티브 스킨케어'도 938억원 매출로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직판업계 매출액 10위권 내에 애터미 제품은 4개나 이름을 올렸다. 애터미 헤모힘이 매출 1위 자리를 지킨 건 이미 6년째다.

 

올 들어 코로나19 확산으로 면역력 강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헤모힘의 성장성이 두드러지고 있다. 애터미에 헤모힘을 납품하는 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 1분기 건강기능식품 판매 호조로 영업이익 44.3% 증가한 241억원을 기록했다. 1분기 헤모힘 매출(콜마비앤에이치 기준)은 전년 대비 28% 늘었다.

 

또한 애터미의 온라인 쇼핑몰인 ‘아자몰’도 오픈마켓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애터미는 '아자몰'을 통해 기존 애터미에서 다루기 힘들었던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 중이다. 무조건적 최저가가 아니라 합리적 최저가로, 제값에 상품을 가져오고 정직하게 판매함으로써 소비자와 공급자, 유통업자까지 상생하겠다는 목표다. 이미 아자몰은 한국과 중국에서 다양한 상품으로 성공적으로 운영 중에 있다. 

 

애터미는 성공적인 중국 진출 이후 홍콩시장에도 곧 상륙할 예정이다. 애터미는 공식 홍콩법인이 오픈 예정이며 오픈 일정은 코로나19로 지연되고 있다고 밝혔다. 홍콩법인이 오픈되면 온라인 쇼핑몰인 ‘아자몰’도 오픈하여 홍콩에서 영업할 예정이다. 애터미 홍콩 오픈이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홍콩법인에 가입을 희망하는 회원들의 선가입을 받고 있다. 홍콩 아이디를 가진 애터미 홍콩법인 가입상담은 카카오톡(ID : atomyhkkr), 이메일 infor@atomyhk.hk 로 가능하다. 


홍콩 아이디를 가진 사람, 또는 글로벌 애터미 법인이 있는 국가 국민들은 모두 홍콩 회원 신청이 가능하다. (홍콩, 한국, 일본, 대만, 싱가폴, 캄보디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호주, 인도네시아, 중국, 미국, 캐나다, 멕시코, 콜롬비아, 러시아)

 ▲ 충남 공주에 위치한 애터미 신사옥 '애터미 파크'가 지난해 완공됐다. (사진=애터미 공식 홈페이지

한국어상담 : 9664-0002 / 카카오톡(ID : atomyhkkr) / 광동어/영어상담 : 9664-0001

이메일 : info@atomyhk.hk / 웹사이트 www.atomyhk.hk

 

 * 애터미 홍콩법인이 정식 오픈 예정입니다. 사전 가입으로 더 큰 혜택을 받으세요! 자세한 문의는 아래 참조 :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