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드라마 '대장금' 대만교과서에 실려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06-08-24 11:22:03
기사수정
  • [제139호, 8월25일]   대만 역사교과서에 한류드라마 '대장금'이 실리게 된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대..
[제139호, 8월25일]

  대만 역사교과서에 한류드라마 '대장금'이 실리게 된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대만의 유력 일간지 연합보 8월16일자에 대만 고교 1학년 역사 교과서 문화 관련부분에 '대장금'관련 사진이 게재됐다고 전했다.

  동 기사에서는 새로 추가된 대만 고교 1학년 역사교과서 현대 문화 부분에 홍콩, 일본드라마의 유행에 이은 한국드라마의 유행 현상을 소개하면서, 대만의 유명가수인 장혜매(張惠妹), 주걸륜  (周杰倫) 등과 함께 드라마'대장금'의 주요인물이 담긴 사진이 게재됐다고 소개했다.

  2004년 대만에서 방영된 '대장금'은 당시 최고의 드라마 시청률을 기록한 바 있으며, 주인공 장금이 온갖 역경을 당당하게 헤쳐 나가는 장금정신은 전통사회 가치에 대한 향수가 강한 대만사회에 큰 파장을 일으키면서, 당시 한 여성 국회의원 후보자가 대만국회의 대장금이 되겠다고 선거운동을 하는 등 다양한 화제거리를 남겼던 드라마였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대장금의 대만 교과서 수록은 한류가 이미 하나의 사회현상으로 인정받고 있는 것으로 본다."며, "대장금은 기존의 인기스타 위주의 한류드라마와는 달리, 동양문화의 보편적인 가치를 소재로 하여 한류의 질적인 발전을 가져온 드라마로 평가되고 있으며, 이런 부분이 대만교과서 수록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지난해 대만을 비롯한 홍콩과 중국대륙, 동남아, 일본, 미주의 한인 및 화교사회를 대상으로 대장금을 중심으로 한 '한류 마케팅'을 벌여 약 120만 명 이상의 외래객을 유치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