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 홍콩한인대표신문 위클리홍콩” 

홍콩 뉴스 1030(), 아침뉴스

 

**오늘 금요일부터 사회적거리두기 모임이 완화되어 식당 좌석 6인제한클럽 등은 4인제한새벽 2시까지 다이닝 서비스로 완화됩니다한 주간도 수고 많으셨습니다차분한 마무리하시는 금요일 보내시기 바랍니다.

 

■ 학교당분간 반나절 수업 유지 될 것으로 보여

학계종일수업위해 교육국과 의논 예정

(이유성 기자                        (사진=홍콩한국국제학교 KIS 웹사이트 캡쳐)

 

지난 923일부터 재개된 대면 수면이 여전히 반나절 수업으로 진행되고 있다학계 위원회가“ 다음 주에 교육국과 만나 정상수업 재개를 두고 논의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그러나 교육국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당분간 대면 종일수업은 진행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교육국은 다양한 방식으로 학계의 의견을 듣고 전염병 상황을 모니터링하면서 수업 일정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보건당국은 독감시즌이 다가오면서 감염에 더욱더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을 촉구했다


학계 위원회와 교육국 간의 논의로 어떤 결정이 나올지 지켜봐야 하겠지만 학교 반나절 수업은 당분간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60%이상 고용주내년 임금 인상 결정 못해

30%만이 평균 1.7% 인상 계획

 

홍콩 인적자원 연구소가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92곳 기업을 대상으로 정규 직원 127,800명을 통해 복리후생 동향을 조사했다. 60%이상의 고용주는 내년 임금 인상을 아직 결정하지 않았으며 30%는 평균 1.7% 인상할 것으로 나타났다. 30%는 올해 급여를 동결했으며 10년만에 최저수준인 1.4%로 하락했다한편은행제조부동 산개발부문 산업이 올해 가장 높은 금여인상률 2.1~2.2%로 나타났다.

 

■ 연례 건강검진 재개, 112일부터

학생노년층 대상

 

29보건당국이 연례 건강검진을 재개한다고 발표했다초등 1,2학년생과 중등 1학년생의 검진이 12곳 센터에서 실시된다검진 안내문은 학부모에게 통보된다노년층 대상 건강검진은 18곳 센터에서 진행되며 예약하지 않고도 검진을 받을 수 있다.

 

■ 불법 도로횡단단속 강화

 

 교통국이 교통위반 특별 단속을 강화한다교통국에 따르면, 28일 홍콩섬 단속으로 불법 도로 횡단한 보행자 102명에게 소환장을 발부했다. “주민들은 불법적으로 도로를 횡단하지 말아야 한다특히 노인들의 무단횡단은 위험을 초래하므로 교통신호에 주위를 기울여야 한다.”고 경고했다.

 

■ 야마 테이 공공주차장 폐쇄, 111일부터 

 

Yau Ma Tei 공공 주차장이 111일부터 점진적으로 폐쇄된다주차장, 6~8층에 주차한 차량 운전자는 차량을 이동 시켜야한다기한 내에 이동치 않을 경우 견인 되며 주차비와 견인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 쥐 감염 사례위생환경 주의 기울여야

 

29보건센터가 쥐E형 간염 바이러스 양성사례를 보고했다. 만성 질환이 있는 78세 노인이 간 기능 이상 증상으로 혈액검사 결과, 양성으로 나타났다보건센터는 쥐형 간염을  주의하고 개인위생과 식품 위생환경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상기 시켰다.

 

■ 공공모임 제한 위반벌금 hkd2,000 

 

삼수 이포 경찰이 남청 지역 휴게소에서 4인 제한 모임규정을 위반한 홍콩인 2명과 외국인 남성 4명에게 고정벌금 티켓을 발행했다.

 

■ 세관위생증명서 없는 밀수입 털게 압수

 

29관세청이 위생증명서를 첨부하지 않은 털게 5,200마리를 선전항 국경지점에서 압수했다.”고 발표했다대변인에 따르면세관이 불법 수입과 원산지가 불분명한 털게 반입을 방지하기 위해 밀수소탕 작전을 수행했다.

 

■ 사기 이메일 주의가짜 거래처에 280만 홍콩달러 송금

 

셩완 지역 컨설팅 회사가 가짜 거래처에게 28만 파운드를 송금했다경찰에 따르면거래처의 이메일을 받고 현지 은행계좌로 입금한 후계좌정보가 잘못된 것을 알아차리고 경찰에 신고했다경찰은 내부자가 관련된 것을 배제하지 않고 수사 중이다.

 

■ 불법수수료 챙긴 前TESCO 구매 담당자 기소

 

부패 방지위원회가 식료품 소매점 테스크 前구매 담당자를 불법수수료 징수와 불법 대출 혐의로 기소했다이 남성은 공급업체 담당자와 짜고 공급업체로부터 총 600만 홍콩달러를 챙긴 혐의이다.

 

■ 어제 퇴근길라이치콕 MTR, 혼잡

 

어제 저녁 6시 퇴근길라이치콕 엠티알 역 근처 전선이 고장 나 츈완선 열차가 중단됐다이 사고로 많은 승객들이 몰려 혼잡을 이뤘다. 전선이 십 여 분 만에 수리 돼 열차 운행이 정상으로 복구 됐다.

 

■ 실내보수 수리업자거래 위반으로 체포돼

 

29홍콩세관이 허위 무역 거래 혐의로 레노베이션 회사 이사 2명을 체포했다이들은 홍콩정부 관련 부서로부터 작업 승인을 받았다고 고객을 속인 혐의이다세관은 규정을 준수하는 평판이 좋은 업체를 선택해서 작업할 것을 권고했다소비자에게 거래를 허위로 설명하고 적용하는 자는 최대벌금 50만 홍콩달러와 5년 징역형이 주어진다.

 

■ 여행업계광동성과 마카오 여행 재개 희망

 

전염병 영향으로 많은 여행사들이 문을 닫았으며 비용을 줄이기 위해 지점 수를 줄이거나 직원 무급휴가를 보내고 있다홍콩정부가 로칼 관광을 활성화 하기 위해 단체여행 모임을 30인으로 완화했지만 업계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다업계는 우선적으로 광동성 지역과 마카오 관광이 빠른 시일 내에 재개되기를 바라고 있다.

 

■ 전자제품 불법 밀반입트럭 운전사 체포

 

29홍콩세관이 선전만 국경통제 지점에서 전자제품과 담배가 적재된 트럭을 적발했다시장가치 210만 홍콩달러의 물품은 스마트폰 205중고 휴대폰 515테블릿 35담배 등이 포함됐다.

 

■ 태풍 Goni, 다음 주 화요일홍콩은 큰 영향 없어

 

열대성 태풍 고니가 동쪽에서 필리핀 쪽으로 시속 22km로 이동하고 있다홍콩은 다음 주 화요일 112일 아침에 약 700km 지점에서 통과할 예정이다천문대에 따르면 홍콩에는 고니의 영향이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Mark Six 복권일주일에 2번 추첨

1110일부터

 

전염볌으로 오랫동안 운영이 중단되다 최근에 재개한 마크식스 복권이 내달 10일부터 일주일에 2번 추첨된다영업재개이후전염병 예방으로 1주일에 1번 추첨으로 진행됐다쟈키 클럽에서 운영하는 마크식스와 경마 수익 대부분은 홍콩 내 사회복지 기금으로 사용되고 있다.

 

■ 신용카드 도용, 36명 체포

정기적으로 은행 내역서 확인해야

 

29홍콩경찰 사이버 수사대가 신용카드 사기 혐의로 36명을 체포했다.”고 발표했다사이버 수사팀은 마카오 경찰과 합동작전으로 홍콩에서는 총 21명이 체포됐다. 200명 이상의 피해자가 발생했으며 피해액은 최소 66만 홍콩달러로 추정된다이메일전화메시지 또는 컴퓨터를 해킹해 신용카드 정보를 취득하고 무단으로 사용했다경찰에 따르면온라인 채팅방에서 신용카드 정보를 판매하는 사람도 있었다경찰은 은행 명세서를 정기적으로 확인해야한다의심스러운 거래가 발견되면 즉시 은행이나 경찰에 신고해야 한다.”고 말했다.

.

■ 불법노동자, 12명 체포

 

경찰이 유엔롱 지역 Lau Fau ShanSha Kong Wai, Shui Pin Tsuen, Tai Tao Tsuen 등에서 불법노동자 12명을 체포했다중국방글라데시필리핀인도네시아 파키스탄 출신들로 불법입국체류 조건 위반 혐의이다.

 

■ 부부싸움 후 방화살인 미수혐의로 기소

 

지난 28부부싸움 후집에 인화성 액체로 불을 지른 여성이 살인 미수혐의로 기소됐다방화로 46세 남성이 화상을 입고 의식이 없는 상태로 병원으로 이송 됐다

 

To Kwa Wan Lok Man Sun Chuen 아파트 주민 500

COVID-19 검사 촉구

 

어제 203건 감염사례가 보고됐다이중, 토카완 지역 거주 여성이 코로나 감염으로 확인돼 록 만 츄엔 아파트 주민 500명이 모두 코로나 바이러스를 받아야 한다.

 

COVID-19 일일감염상황

 

1029(), 3건 확진5,314

-지역감염 이전사례 1건 

-수입사례 1건 

사망 : 5

 

■ 싱가포를 여행자는도착 후 앱 다운 받아야 한다.

중국방문객들은 116일부터 14일 검역 면제

 

홍콩과 싱가포르와의 Travel Bubble 승인 발표 이후정확한 재개 일자는 발표되지 않은 가운데 싱가포르 관광청이 홍콩에서 싱가포르 여행자는 싱가포르 내 대부분의 장소를(쇼핑센터식당박물관 등방문하기 위해서는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싱가포르 관광청에 따르면홍콩-싱가포르 간의 입국조치 전에싱가포르는 중국방문객들이 116일부터 14일 의무검역 없이 방문할 수 있다.

 

■ 대만, COVID-19 지역감염 제로, 200일 기록

 

대만이 어제 29일 현재 코로나감염 제로 200일이 기록됐다총 감염사례는 553건이며 사망자는 7건으로 보고됐다지난 412일 이후대만 지역 내 감염사례가 보고되지 않았다그러나 수입사례는 여전히 발생하고 있다.

 

■ 홍콩한국 문화원 행사 "K-Buddies" 언어교환/ "Festive Korea Cinema" 온라인 영화 상영,

 

주홍콩한국문화원(원장 박종택이하 문화원)1027일부터 1126일까지 1달간 현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한국영화를 상영한다. ‘한국 10월 문화제를 맞아 개최하는 이번 상영회는 봉준호 감독의 괴물을 비롯하여 범죄의 여왕’, ‘카트’, ‘박하사탕’ 등 총 6편의 영화가 상영된다자세한 사항 홍콩한국문화원 hk.korean-culture.org


■ 홍콩 로칼클리닉 보다 1/3 저렴한 가격

 겨울이 오기전 피부관리 하시기 바랍니다.

 "울쎄라 + 써마지"  문의 :  3956-5216

 

 ■ 침사추이 이태원 식당 ; 푸짐한 인심


 ■ 더 많은 뉴스와 실시간 홍콩뉴스는 www.weeklyhk.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실시간 뉴스 :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WeeklyHongKon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30 07:33:21
  • 수정 2020-10-30 07:43:27
유니월드gif
애니홍콩 컨설팅_ANYHKG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DragonGeneBox
사천요리전문점_DengG
SOL_Moving Company
ezylense_02
study_flex_최신
eye_level_최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