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뉴스 11월 29일(일) 아침뉴스
  • 위클리홍콩
  • 등록 2020-11-29 09:11:02
  • 수정 2020-11-29 09:19:48
기사수정

▣ 홍콩한인대표신문 위클리홍콩” 

 홍콩 뉴스 11월 29()

 

■ COVID-19 미출처 사례

4개월 만에 최고치

 

코로나 확진자가 3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특정 건물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의무적으로 QR코드를 스캔 해야 하는 방안이 적극적으로 검토되고 있는 가운데 어제 28일 미출처 사례가 27건이 보고됐다. 이는 지난 813일 이후 가장 높은 수치이다.

 

 ■ COVID-19 일일감염상황

 ▲ 11월 27(), 84건 확진총 6,120

 -지역감염 80건 이전 관련사례 53건 미출처 27건 

 -수입사례 4건 인도네시아

 -사망 : 108명 

 

■ 홍콩투자자 중국주식 구매 가능 해진다

Stock Connect프로그램

 

27홍콩거래소(HKEX)가 홍콩과 본토 주식시장을 연결하는 주식 상호프로그램(Stock Connect) 계획을 발표했다. HKEX에 따르면홍콩 투자자들이 상하이 과학 기술 혁신위원회 (Sci-Tech Innovation Board)에서 거래되는 일부 주식을 빠르면 2021 년에 구매할 수 있다또한 본토 투자자들은 빠르면 올해 말부터 홍콩에 상장된  생명공학 관련 회사의 주식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 중국본토 거주 홍콩주민을 위한 확대투표

내년 2021 선거 힘들다

 

28캐리 람 장관이 본토에 거주하는 홍콩주민을 위한 투표 확대 계획이 내년까지 구체화 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약 두 달 전에 처음으로 대두 된 투표 확대 계획은 복잡한 과정과 선거법 개정 후에 실행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MTR 엘리베이터 버튼비접촉 센서 기술 도입 


 바이러스 전염을 예방하기 위해 MTR 구내 엘리베이터 버튼이 센서로 설치됐다버튼을 직접 손에 대지 않고 버튼에 가까이 대면 작동된다현재 55개 MTR 엘리베이터에 센서 버튼이 설치됐으나 정부 빌딩과 기업 건물에도 센서 버튼이 더 많이 설치될 것으로 예상된다.

 

■ COVID-19 정기적으로 검사한다.

 

고위험 시설인 노인 요양원 대상으로 정기적의 코로나 의무 검사가 시행된다캐리 람 장관에 따르면택시 운전사세관 직원도축장 근로자경찰우체부 등도 검사 대상에 포함 될 예정이다.

 

■ COVID-19 검사 샘플팩우체국과 MTR에서 무료배부

 

28일부터 코로나 검사를 위한 샘플팩을 우체국과 MTR에서 무료로 배부되고 있다.

타액을 샘플병에 담아 지정된 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타액샘플 제출 클리닉 

1. https://www.coronavirus.gov.hk/pdf/HA_clinics_submission_time_bilingual.pdf

2. https://www.chp.gov.hk/files/pdf/list_of_collection_points_en.pdf

 

■ LeaveHomeSave QR코드 의무화 가능성

 

 26캐리람 장관이 주민들이 특정건물을 방문할 때필요 시홈세이브 앱 큐알코드를 의무적으로 사용하는 조치를 시행 할 수 있다강한 반발이 예상되나 전염병 예방 조치가 강화되어야 한다.”고 말해 "큐알코드 의무화 가능성을 내비쳤다.

 

* LeaveHomeSave 앱 이란

http://www.weeklyhk.com/news/view.php?idx=23077&sm=w_total&stx=qr&stx2=&w_section1=&sdate=&edate=

 

■ 술집 밀집지역현장검사, 란콰이퐁 지역

 

28일 저녁경찰 50명과 경찰견 2마리가 바 밀집 지역인 란콰이퐁 지역을 순찰했다전염병예방 규칙 강화로 122일까지 술집클럽 등은 운영이 중단된다경찰은 식당 등을 현장 조사했으나 어제 밤에는 아무도 기소되지 않았다

 

■ 불법주차 단속 강화

 

28경찰이 북부 신계 지역에서 이틀 간 특별 단속을 시행했다. 불법 주차 된 3,452대 차량에게 벌금티켓을 발행하고 6대는 견인 되었다교통을 방해하는 장소, 즉버스 정류장 근처보도교차로노란색 이중 선 도로 등에 주차된 차량들이 단속 대상이다.

 

■ 식용을 위해 고양이를 훔친다?

 3개월 고양이 도난 당해 

 

28일 아침 삼수이포 지역 경찰서에 3개월 짜리 고양이를 도난 당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고양이 주인은 이웃 사람이 식용을 위해 고양이를 훔쳐갔을 것이다고 주장했다경찰이 CC동영상을 통해 한 남성이 고양이를 훔쳐 달아나는 것을 확인하고 용의자를 찾고 있다범행 당시 40-50세 사이의 뚱뚱한 남성170센티 미터로 짧은 머리에 흰색 티셔츠를 입고 있었다.

 

■ 호텔방에서 마약 제조, 최대 종신형

 

츈완 지역 호텔방에서 코카인을 제조한 남성이 27일 체포됐다경찰이 시장 가지 약 182만 홍콩달러 어치 986kg 마약을 압수했다마약제조와 마약판매는 중대한 범죄로 최대 5백만 홍콩달러 벌금과 종신형이 주어진다.

 

■ 삼수이포 지역 아파트에서 마약제조

 

27일 새벽삼수이포 지역에서 파키스탄인 2명과 인도네시안 여성 1명이 마약제조 혐의로 체포됐다경찰이 케타민엑스터시, 마리화나코카인 등 시장가치 약 37만 홍콩달러 마약을 압수했다.

 

■ 불법 도박시설 급습, 48명 체포돼

 

경찰이 삼수이포 지역과 쳥사완 지역에서 25일부터 27, 3일 간 특별단속을 시행했다.

 오락 시설 65곳을 순찰하여 불법도박 시설을 적발하고 불법도박 시설 운영자와 도박혐의로 48명을 체포했다.

 

■ 전염병 식당 규칙연회장 40명 제한 위반

 

27일 밤경찰이 식당 연회장을 급습했다. 40명 이상 연회모임을 적발하고 총 58명에게 벌금 hkd2,000 티켓을 발부했다연회장 책임자는 규정 위반으로 체포됐다.

 

■ 더 많은 뉴스와 실시간 뉴스는 www.weeklyhk.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실시간 뉴스 :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WeeklyHongKong/-3110 


■ COVID-19 DNA/혈청검사 업체 : 코로나 관련한 검사문의 환영합니다.

    * EDGC Asia "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