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뉴스 1월 15일(금) 아침뉴스
  • 위클리홍콩
  • 등록 2021-01-15 08:17:27
  • 수정 2021-01-15 08:28:06
기사수정

  ▣ 홍콩한인 대표신문 위클리홍콩” 

 홍콩 뉴스 115(), 아침뉴스

 

 ■  카카오 단체 톡방 

 홍콩로칼 모든 뉴스 정보 원천지입니다.

 

 홍콩생활 홍콩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홍콩 한인들과 만나시기 바랍니다.

https://open.kakao.com/o/gwcOvnuc 

(입장코드 : hkhk)

 

 

COVID-19 백신 효과와 안전문제,  근거 없는 소문 믿지 말아야

 

14정부가 코로나 백신의 안전과 효과를 보장하기 위한 규정을 설명했다

-관련 조건이 충족되는 백신을 구매하고 홍콩 질병 예방 통제 법규에 따라 응급 사용 승인을 받는다. 

공중보건 비상 상황에서 정부가 실시하는 예방접종 제도에 따라 안전효능품질 기준에 충족하는 백신을 승인한다.

-백신 제조업체대리인수입 업체판매 대리인 등에는 비상 사용 승인 절차와 조건이 지정된다.

-백신의 3상 임상 실험 데이터와해외 허가 승인백신의 안전성 및 효과와 품질 관련 정보를 제출해야 한다.

-규정에 따라 백신 관련 정보를 검토하고 승인하기 위해서는 전문 의료진들의 조언을 고려한다.

-대중에게 백신을 공급하기 전에 모든 사항이 충족하는지 확인하고 절차에 따라 접종 승인이 된다.

-대중이 백신을 신뢰할 수 있도록 과학적 증거를 토대로 투명한 절차로 진행한다.

 

▲ 근거 없는 소문 믿지 말아야 :

정부는정부의 공식적인 자료가 나오기 전에는 확인되지 않은 백신에 대산 소문을 믿지 말 것을 촉구했다.


■ 전 세계 사망자, 올해 3월까지 500만 명에 이를 수 있어 


 

전 세계에서 발병하고 있는 코로나 펜데믹으로 현재 약 200만 명에 가까운 사망자가 발생했다. 중국 연구원들은 올해 3월 말까지 사망자가 500만 명에 이를 수 있으며 미국의 감염사례는 약 3,200만 건으로 증가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오늘 15일 오전 현재, 한국은 70,728 명이 감염됐으며, 1,195명이 사망했다.


 ■ 요식업 및 소매업 운영자, “쇼핑몰 영업시간 중단 고려” 강하게 반발

 

보건당국이 언급한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으로 쇼핑몰 영업시간 단축을 고려할 수 있다‘는 입장을 두고 요식업 및소매업 협회가 강하게 반발했다. 협회에 따르면, 2019년 반정부 시위로 인하여 많은 업체들이 타격을 입었으며 2020년에는 코로나 펜데믹으로 이 중고를 겪고 있는 가운데 쇼핑몰 운영 시간을 단축할 경우, 45만 명이 일자리를 잃을 수 있다.


COVID-19 의무검사 지정건물

2시간 이상 머무른 사람은 의무검사 대상

 

11일부터 114일 기간에 아래 장소를 2시간 이상 방문한 사람은 의무적으로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한다.


▲ 의무검사 지정건물 :

1. 163-165 Shanghai Street, Jordan

2. Shek Yam EstateYan Shek , Kwai Chung Lei Muk Road 120

3. Tower 1 The Spectra, 8 Kwong Yip Street, 

 

▲무료검사 이동센터 :

 1.15일부터 운영되는 이동센터

 Club House of The Spectra, 8 Kwong Yip Street

Rome Square, Shek Yam Estate

Wong Chuk Hang 스포츠 센터

2. 22()까지 운영되는 이동센터 :

추엔 완 샤 추이로드 웡 타이 신 스퀘어 퉁청 노스 파크 스테이션

 

6명 감염된 빌딩같은 층 주민모두 격리

 

콰이청 Shek Yam Estate Yan Shek House, Shek Yam Estate에서 학진자 5명과 예비양성 사례 1건이 발생해 같은 라인(9)에 거주하는 모든 주민은 시설격리로 이송 된다.


■ COVID-19 무료검사, 외국인 헬퍼 대상, 25,000명 검사 받아

  

외국인 도우미들을 위한 코로나 바이러스 무료검사가 1월 31일까지 연장됐다. 정부가 지난 12월 18일부터 도우미들을 위한 코로나 무료 검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약 25,000명의 도우미들이 검사를 받았다.

-무료검사 1.- 온라인 예약 (지역커뮤니티 테스트 센터), 예약하지 않은 사람은 HKD240 지불 해야 한다.

-무료검사 2-완차이 이미국 빌딩 (7 Gloucester Road, Wan Chai.)예약없이 샘플팩 수집 및 반환할 수 있다.

  

■ 가짜 은행사이트 주의해야

 

14통화당국이 가짜 은행사이트를 발표하고 대중들은 허위 웹사이트에 주의할 것을 촉구했다.

 

-중국은행Bank of China (Hong Kong) Limited / 가짜 사이트 hxxp://k[.]charmsun[.]cn

-중국건설은행China Construction Bank (Asia) Corporation Limited/ 가짜사이트

hxxps://www[.]chinaconstructionbk[.]com/en/

-시티은행Citibank (Hong Kong) Limited/가짜 사이트 hxxps://heartbeatuniforms[.]in/citi/citithanks

-항생은행Hang Seng Bank, Limited / 가짜사이트 hxxps://www[.]hengsz888[.]com, hxxps://www[.]kaihui666[.]com

-디비에스 DBS Bank (Hong Kong) Limited/가짜사이트 hxxps://asia-dbs[.]com/hk

 

■ 외국인 도우미 숙소 규정 조사

465명 도우미, 코로나 감염

 

전염병 기간 동안에 외국인 도우미 465명이 확진자로 보고됐다이중 212명이 홍콩지역감염사례이다옴부즈맨 사무소는 외국인 도우미들이 머무는 장소인 보딩 하우스에 대한 규정을 토대로 공공안전 요건을 조사하고 있다


■ 춘절행사불꽃축제 취소될 것으로 보여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으로 춘절행사 불꽃 축제가 취소될 것으로 예상 된다작년 2020년 춘절 행사 불꽃놀이도 반정부 시위로 취소되었다. 2018년 수십 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타이포 버스 사고로 인해 불꽃놀이가 취소되기도 했다홍콩 불꽂축제는 1982년부터 시작됐으며 홈어페어와 레저 문화국에서 주관하고 있다.

 

■ 철새에서 유입된 조류독감 바이러스 최초 발견

 

14일, 농림수산부가 “마이 포 자연보호 구역에서 채취한 새 배설물 샘플에서 고병원성 H5N8 조류독감 바이러스가 검출됐다.”고 밝혔다. 연구원들은 바이러스가 철새를 통하여 홍콩에 유입된 것으로 보고 있다. 홍콩 정부는 조류독감이 처음으로 발견된 후 경계를 강화했다. 딥 베이와 신계 북서쪽에 있는 마이 포 자연 보호구역은 홍콩의 가장 큰 습지대로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수만 마리의 철새들의 안식처이다.


■ 우버 항공택시 출시, 정부승인 받아야

 

홍콩 로칼 신생 항공업체가 항공 택시 운영을 제안하고 있다. 홍콩과 광동 지역, 그리고 필리핀, 인도네시아까지 확대해 운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생 기업인 Twin Otter 항공에 의하면 올해 안에 규제 승인을 받은 후, 2대 항공 택시가 운행될 예정이다. 그러나 관련 당국의 승인이 남아 있는 상태이므로 운영 여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 모바일 온라인 게임, 불만 건수 2배 증가

 

워치독에 따르면, 지난 해 게임 관련 불만 사항이 154건으로 2019년 74건보다 두 배 이상 증가했다. 게임 계정을 도용 당하거나 게임머니가 사라지는 사례가 포함됐다. 한 게이머는 온라인 게임머니 29만 홍콩달러가 도난 당했다고 신고했다. 워치독에 따르면, 2020년에 불만 사항이 증가한 것은 코로나 펜데믹으로 집에 머무른 시간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 COVID-19 일일감염 상황

  114(), 29건 확진9,415

 지역감염 26이전 관련사례 13미출처 13

 수입사례 3미국필리핀파키스탄

 사망자 : 161 

 

■ 인도네시안 도우미 고용, hkd6,000 추가발생

 

인도네시아 정부가 오늘 15일부터 시행하는 새로운 제도에 따라 새로운 인도네시안 헬퍼 고용주는 수수로 hkd6,000 추가 비용이 든다또한홍콩 입경 시 21일 호텔격리를 위한 격리 비용도 부담해야 하므로 수수료와 함께 약 hkd35,000의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 투자사기, 10명 체포

사기투자 의심 신고 핫라인 18222

 

지난 2017년부터 20195월까지침사추이 지역 기업이 말레이시아 리조트 개발 계획을 소개하고 투자자를 모았다투자 위험이 낮고 고수익이 보장된다고 속여 80명으로부터 투자금을 받은 뒤 회사는 문을 닫았다경찰이 조사 끝에 10명을 사기 및 자금 세탁혐의로 체포했다투자 권유 의심스러운 사람이 있으면 경찰에 신고하거나 핫라인 18222에 신고할 수 있다.


■ 코로나 펜데믹, 공기정화기 렌탈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  6331-8353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