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소제거에 좋은 수산물로 다이어트도 하고 건강도 챙기기
  • 위클리홍콩
  • 등록 2021-04-07 15:13:38
기사수정

새해 다짐한 다이어트 계획이 살짝 느슨해지기 쉬운 계절, 봄입니다. 날씨도 풀리고, 나른해지는 이때, 봄맞이 다이어트를 다시 준비하는 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몸에 쌓인 독소를 제거해 주고, 영양분 손실 없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산물을 소개합니다. 일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수산물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다이어터라면 신경 써서 챙겨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쫄깃하고 깔끔한 맛, 문어 

 

문어는 숙회로 요리해 재료 그 자체의 맛을 즐기는 분들이 많아요. 식감은 쫄깃하고, 살짝 달달하면서 바다의 짠맛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매력이 있죠. 문어는 지방함량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단 음식으로 적당해요. 또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담즙으로 만들어 몸 밖으로 배출하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바다향 가득한, 해조류 

 

미역, 김, 곰피 등의 해조류를 다이어트 시 주기적으로 적정량 섭취하면 하체 부종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고,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배변 활동을 촉진시키기 때문이죠. 하체 비만으로 고민하시는 분들! 해조류를 꼭 드셔보세요~

 

 바닷바람이 만든 깊은 맛, 황태 

 

추운 겨울에 명태를 말려 건조된 생선이 바로 황태입니다.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고 영양가가 높아 다이어트를 할 때 섭취해도 부담이 없죠. 간에 쌓인 피로나 독소를 해독하는 데에도 탁월해요. 단백질을 섭취하면서 독소까지 제거해 주는 황태, 다이어터라면 안 먹을 이유가 없겠죠? 

  

 바다가 만든 우유, 굴 


 

굴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릴 만큼 영양이 가득한 수산물이에요. 칼로리와 지방함량은 적으면서 칼슘, 구리, 타우린 같은 영양성분이 많기 때문이에요. 특히 식이조절을 할 때 부족해지기 쉬운 칼슘이 풍부해 다이어터들이 섭취하면 좋은 음식이랍니다. 타우린은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혈압 저하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혈압 증상을 가진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수산물이에요. 


출처: 수협중앙회 블로그 

제공: 수협중앙회 홍콩무역지원센터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