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Seafood] 6월 제철 수산물 – 참돔 & 성게
  • 위클리홍콩
  • 등록 2021-06-22 14:58:45
  • 수정 2021-06-22 14:59:19
기사수정

 6월 이달의 수산물은 ‘참돔’과 ‘성게’입니다. 과거 잔칫상에 오를 만큼 영양가가 높고 귀한 생선인 참돔과 바다의 호르몬이라고 불릴 만큼 영양 가득한 보양식 성게는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하여 원기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산물입니다. 

 

 도미 중에서도 으뜸, 참돔!


참돔요리

 

농어목 도미과인 참돔은 수명이 길어 행운과 복을 불러오는 물고기라 하여 과거 잔칫상에 오르던 귀한 생선입니다. 참돔은 30~150m 정도의 깊은 수심에서 서식하며 산란기인 6,7월에는 연안으로 이동하여 어획이 비교적 쉽습니다. 참돔은 흔히 활어회와 숙성회로 먹으며 조림과 구이로도 즐길 수 있는데요, 특히 참돔 머리 구이는 별미로 유명합니다. 

 

참돔의 효능은?

대표적인 흰살 생선인 참돔은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여름을 대비하여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물론이고 어린이와 노약자에게 좋은 수산물입니다. 

 

아울러 류신, 라이신, 아르기닌 등의 아미노산도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고 타우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숙취 해소와 피로 회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바다를 대표하는 보양식, 성게!


성게요리

5월 말부터 8월까지 제철을 맞아 맛이 가장 좋은 성게는 밤톨 같은 가시로 뒤덮여있어 순우리말로는 ‘밤송이 조개’라고도 불립니다. 흔히 ‘성게알’이라고 불리는 노란색 속살은 사실 성게의 생식소입니다. 비교적 밝고 옅은 색은 수컷의 정소이며 붉고 진한 색은 암컷의 난소입니다. 

 

성게의 효능은?

성게는 ‘바다의 호르몬’이라고 불릴 만큼 보양식품으로 유명합니다. 철분과 칼륨이 많아 빈혈과 고혈압 예방 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A가 들어있어 야맹증과 시력 보호 등 눈 건강에 효과가 있으며 오메가-3 지방산인 EPA가 풍부하여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수산물입니다. 


출처: 수협중앙회 블로그 

제공: 수협중앙회 홍콩무역지원센터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