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 최고가수 이극근 한국관광홍보에 앞장선다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06-10-03 12:04:36
기사수정
  • [제144호, 10월4일]   2005년 발표한 <李克勤 演奏廳 : Hacken Lee Concert >의 대 히트로 홍콩지역은..
[제144호, 10월4일]

  2005년 발표한 <李克勤 演奏廳 : Hacken Lee Concert >의 대 히트로 홍콩지역은 물론 대만, 중국 대륙 등지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홍콩가수 이극근(영문명 : Hacken Lee)이 한국관광 홍보활동에 나선다.

  한국관광공사 홍콩지사(지사장 박상철)는 최근 이극근 측과 접촉, 그를 조만간「한국관광홍보대사」로 임명하고 향후 홍콩지역 방한관광판촉활동에 적극 협력한다는데 합의하였다.  이로써 홍콩 안팎에서 많은 팬과 영향력을 갖고 있는 그를 한국관광홍보에 적극 활용할 수 있어 한국홍보에 긍정적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10월 중에 발매예정인 그의 제 2앨범 <李克勤 演奏廳 Ⅱ : Hacken Lee Concert Ⅱ>에 수록되는 뮤직비디오 두곡에는 제주도의 아름다운 경관이 배경으로 담겨있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1집에 발표되어 크게 호응을 얻은 바 있는 가요(곡명 : 情非首爾)가 2집 앨범에서도 대표곡으로 수록되어 있다.  이 <情非首爾>는 가사를 통해 서울명칭 변경(漢城⇒首爾)과 사랑의 감정변화를 절묘하게 비유하였고(漢城在變 人也在變 分手太輕易 問我到底知不知 如今改稱首爾) 남산타워, 신촌, 명동 등 서울의 풍경을 정감어리게 표현하였다는 평을 듣고 있다.  이외에   <肉麻>라는 곡목에는 김치, 고려인삼 등을 소개하고 있다.

  동 뮤직비디오 제작을 위해 유니버셜 음반사 관계자와 이극근 일행 36명이 관광공사의 지원으로 8월 26일부터 9월 5일까지 서울(문화센터)과 제주(성산일출봉, 정방폭포, 여미지식물원, 조각공원, 섭지코지 등)에서 직접 촬영과 녹음 작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앨범은 홍콩, 대륙 이외에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및 대만 등지에서도 발매될 예정이어서 홍보범위가 매우 넓다.

  한편, 이극근에 대한 「한국관광홍보대사 임명식」은 11월 초 홍콩지역 대형쇼핑몰에서 개최되는 <2006 Korea Ski Travel Mart> 행사장에서 가질 예정으로 2집 앨범 홍보 기자설명회와 병행하게 된다.  이 행사에는 한류스타 비보이를 포함한 공연단체와 전국의 스키리조트, 지자체 등이 참석한다.  홍콩지역 여러 여행사에서도 대거 참가하여 눈과 스키를 주제로 한국의 동계상품 판촉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제 한국관광홍보 기법도 현지 문화컨텐츠를 활용할 만큼 다양해졌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