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한인상공회] 제1차 홍콩한인유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안내 드립니다
  • 위클리홍콩
  • 등록 2022-01-14 11:58:11
  • 수정 2022-01-18 16:06:49
기사수정

*신청서 양식

인턴쉽 신청서.docx




안녕하세요. 홍콩한인유학생 총학생회장 조영범입니다.

 

이번에 유학생 학기 중 인턴십 프로그램을 기획하신 홍콩한인상공회,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상공회 회원사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해당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저희 총학생회가 기대되는 결과는 학우분들이 차후 커리어 계획 확립에 필요한 다양한 직업 탐구를 하고, 학업을 병행하며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만 해당 프로그램이 오직 학우들만 얻어가는 프로그램이 아닌, 참여해주시는 회원사분들도 홍콩에서 유학 생활을 하는 우수 인재풀에 접근할 수 있게끔 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현재 홍콩에는 2,000여 명 정도의 한인 유학생들이 재학 중이며, 저마다 다른 성장 배경과 전공으로 홍콩에서의 대학 생활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중 대다수의 학생분들은 홍콩 내 주요 5개 대학교(홍콩대, 홍콩과기대, 홍콩중문대, 홍콩성시대, 홍콩이공대)에 재학 중에 있으며, 해당 대학교들은 2021년 기준 전 세계 대학교 랭킹 75위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홍콩 내 한인 학우분들 모두 명망있는 대학교에서 수준 높은 교육을 받으며 배움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비단 학교의 평판뿐만 아니라, 홍콩에 있는 학우들은 다른 지역 유학생분들에 비해 더욱 높은 언어적인 역량을 지니고 있습니다. 홍콩 내 주요 대학교들은 모두 영어로 수업을 진행하여 학우들이 영어를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고, 상당수의 유학생분들이 중화권 국가에서 홍콩으로 온 경우라 중국어(만다린)에 능통한 학생분들이 많습니다. 이외에도 출신 지역에 따라 사용 가능한 언어가 다를 수 있지만, 상당수의 학우분들이 3개 국어(한국어, 영어, 그리고 출신 지역 언어)에 능통합니다. 이전에 진행했던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때 제공하였던 재무/회계 업무 보조, 물류/운영 관리, 번역업무, 마케팅 업무, 디자인 이외에도, 데이터 분석, 웹 개발, 영상 제작과 같은 분야에서도 학우분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희 학우분들은 기존 대학생 인턴십 프로젝트의 직무들을 문제없이 수행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업무들도 잘 해결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내부적으로 학우분들에게 조사를 해본 결과, 일주일에 12~18시간 정도 (최소 4시간씩 3일 출근, 최대 8시간씩 2일출근+α)의 시간을 인턴십에 할애할 수 있을 수 있다는 대답을 받았습니다. 해당 인턴십 프로그램은 학기 중 학업과 병행하여 진행하는 파트타임 인턴이지만, 참여하신 회원사분들 또한 이를 통해 얻어가는 것이 있어야 지속 가능한 프로그램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이러한 좋은 기회 주신 홍콩한인상공회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관심을 가져주신 회원사분들도 대단히 감사합니다.

 

홍콩한인유학생 총학생회 회장

조영범 올림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단 배너
0
김치피플
konvini
목포식품2
j플러스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스마일 익스프레스
새해_배너
솔무빙 배너
프리미엄 독서실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