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모닝하이라이트]2022년01월17일(월)
  • 위클리홍콩
  • 등록 2022-01-17 07:13:14
기사수정

 쿼런틴 호텔에서 교차 바이러스 감염 가능성

 


지난해 12월 20일 파키스탄에서 돌아온 43세 여성은 Yau Ma Tei에 있는 Silka Seaview Hotel Hong Kong에서 21일간의 격리 기간 동안 6번의 음성 판정을 받았다. 그녀는 1월 10일 삼수이포에 있는 집으로 돌아왔지만 5일 후 예비 양성 반응을 보였다. 그리고 16()에 코로나바이러스 양성 확진 판정받았다. 격리 중 여성의 옆방에서 격리하던 투숙객도 1월 6일 양성 판정받았다. 보건 보호 센터의 전염병 분과장인 추앙 석콴(Chuang Shuk-kwan) 박사는 이 여성과 그 가족들이 파키스탄에서 출발 전 집 밖을 외출하지 않았던 점과 이 양성 확진 사례가 서로 관련이 있는 경우 호텔에서 전염이 있었던 것으로 의심된다고 지적했다. 이번 사례 이전에 호텔에서 보고된 3건의 사례에서 다른 층에 있는 손님들이 인접한 방에 머물고 있었다고 덧붙였다. 그들의 감염 유전자 배열 결과는 매우 유사했다고 보고됐다. 홍콩대 미생물학자 유엔 쿽영(Yuen Kwok-yung)을 포함한 보건 전문가들은 일요일에 호텔에서 교차 감염이 있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조사를 시행했다.



홍콩델타 변종 확산위험

 

일요일 보건 당국은 최근 보고된 오미크론 사례 외에도 코로나19의 델타 변종 코로나19가 홍콩에서 확산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경고했다. 건강 보호 센터(Center for Health Protection)는 23세 여성이 델타에서 발견된 L452R 돌연변이 균주와 관련된 바이러스에 대해 예비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말했다. 그 여성은 코즈웨이 베이의 리틀 보스 애완동물 가게에서 일하고 야우마테이에서 친구들과 전골을 먹었다고 한다. 그녀는 또한 인후통과 기침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완차이에 있는 호텔에 머물렀습니다. 보건 보호 센터의 전염병 분과장인 추앙 석콴(Chuang Shuk-kwan)은 관리들이 여전히 그녀의 감염 경로를 추적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 애버딘 델타 변종 바이러스 사례로 건물 봉쇄령

 

정부는 델타 변종을 포함할 수 있는 예비 양성 사례가 발견된 후 해당 사례의 거주지인 애버딘의 주거용 건물을 폐쇄했다. 23세 여성으로 코즈웨이 베이의 리틀 보스 애완동물 가게에서 일하고 있으며 야우마테이에서 친구들과 전골을 먹었다. 보건 당국자들은 그녀가 코로나바이러스의 델타 변종에서 발견되는 L452R 돌연변이 균주에 감염되었다고 발표했다. 당국은 그녀가 살고 있는 Aberdeen의 Tung Sing Road 2-4를 봉쇄했다. 해당 거주지 주민들은 내일 오전 6시 30분경 모든 코로나바이러스 검사가 완료될 때까지 집에 머물러 있어야 한다


 

● 2월 4일 방역 규제 완화 시 식장의 저녁 식사 서비스가 우선순위

 


식품 위생부 소피아 찬(Sophia Chan) 장관은 정부가 2월 4일부터 방역 규제를 완화할 때 저녁 식사 서비스를 재개하는 것이 우선순위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소피아 찬은 일요일 한 TV 프로그램에서 "백신 거품(vaccine bubble) 개념으로 완화될 예정"이라며 "예방 접종 여부가 규제지역 진입을 위한 가장 중요한 고려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역 사회에 숨겨진 전염 경로가 있고 발병이 완전히 통제되지 않기 때문에 강화된 규정이 2월 3일까지 14일 더 유지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방문자의 예방 접종 기록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출시

 

소피아 찬 식품 위생부 장관은 정부 최고 정보 책임자 실(Office of the Government CIO)은 기업이 방문자의 예방 접종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백신 접종자의 얼굴을 보여줄지 여부 등 기업이 앱에서 어떤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지는 미정이다


 

● 코비드-19에 대한 건물 수직 전파 검토

 

식품 위생부 소피아 찬 장관은 하수에서 COVID-19를 모니터링하고 건물에서 수직 전파가 있는지를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직 전파는 코로나바이러스가 한 아파트에서 층과 층 사이로 전파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같은 방향의 유닛들이 수직 전파될 수 있다


 

● 2차 HK $1,000 옥토퍼스 전자 소비 바우처 수령

 


정부의 전자 소비 바우처를 옥토퍼스를 통해 받기로 선택하고 12월 말까지 이전 HK $4,000 지출을 마친 사람들은 16()부터 마지막 HK $1,000을 사용할 수 있다. 아직 누적 대상 지출금액에 도달하지 못한 사람은 추후 바우처를 상환할 수 있다. 1월 31일까지 누적 지출이 HK $4,000에 도달하면 시민들은 2월 16일에 최종 HK $1,000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2월 31일까지 HK $4,000 지출을 마친 사람들은 3월 16일에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다.

옥토포스를 통해 전자 소비 바우처를 사용하고자 하는 이들은 2월 말까지 이전에 발급 받은 HK $4,000 소진 해야 한다. 소진 마감일을 지키지 못한 사람은 마지막 지급인 HK $1,000을 받을 수 없게 된다.


 

● 전자 소비 바우쳐의 효용성에 대한 재검토

 


폴 찬(Paul Chan) 재무장관은 여론으로부터 전자 소비 바우쳐의 공급이 공공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이었는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면서 향후 계속 이를 제공 할지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고 시사했다. 폴 찬 장관은 자신의 블로그에 HD $5,000 지원금이 계속돼야 한다는 의견과 너무 많은 공금이 투입되기 보다는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써야 한다는 의견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여론이 만약 코로나바이러스 상황의 악화로 사람들이 밖으로 나갈 수 없다면 바우처의 소비는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는 의견을 내놓았다고 밝혔다. 폴 찬 재무장관은 같은 문제에 직면하더라도 사람들이 접근하는 방식이 매우 다를 수 있고 합의에 도달하는 것이 불가능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부의 정책 수립 근거를 설명하겠다라고 말했다.  



● 홍콩 금융안정 유지를 위해 중국과 無 검역 여행 재개 조성 필요

 

폴 찬 (Paul Chan) 재무장관은 전염병으로 인한 불확실성이 경제, 사회, 민생에 압박을 가하고 있으며 도시의 회복에 가장 큰 변수라고 지적했다. 그는 "중국과의 無 격리 여행이 재개되기 위해서는 유리한 여건을 조성해야 한다"라며 "그렇게 되면 경제가 최대한 회복될 수 있을 것"이라고 논했다. 그는 전염병 방지 조치로 다양한 부문을 지원할 필요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홍콩의 재정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 상당한 양의 재정유보금을 유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홍콩 노동조합 연맹의 새 의원들은 일요일 정부가 차기 예산안에서 1만 홍콩달러 상당의 소비 바우처를 배포해야 한다고 말했다.


 

● COVAX, 10억 번째 코로나 백신 도즈(dose) 제공

 


코비드-19 백신에 대한 전 세계의 공평한 접근을 목표로 하는 COVAX 계획이 토요일에 10억 번째 용량을 전달하면서 "핵심 이정표"에 도달했다고 주요 후원자 중 한 명이 말했다. COVAX 시설은 2020년에 세계보건기구(WHO), GAVI 백신 연합 및 전염병 대비 혁신 연합(Coalition for Epidemic Preparedness Innovations)이 설립하여 빈곤 국가가 전염병과 싸우는 데 필요한 백신에 제공하고 있다. 세스 버클리 가비 최고경영자(CEO)는 트위터에 "코박스는 전 세계 144개국과 지역에 10억 번째 코로나19 백신을 공급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것은 역사상 가장 크고 가장 빠른 글로벌 백신 출시의 핵심 이정표이다."라고 말했다. 버클리는 토요일 저녁 르완다 키갈리에 10억 분을 실은 비행기가 착륙했을 때 "모든 사람을 보호하고 백신 불평등을 해결하기 위해 우리가 얼마나 멀리 가야 하는지를 알고 자부심을 느끼면서도 겸허했다"라고 말했다. COVAX은 지난 2월 말 거나에 첫 백신 접종을 제공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10억 개의 백신 도즈를 기록했다.


 

미국 스피드 포스트 서비스 재개

 

16() 홍콩 우체국은 미국 스피드 포스트 서비스가 17()부터 2kg 무게 제한으로 재개된다고 밝혔다. 일반 회원은 홍콩 포스트 웹 페이지 

(www.hongkongpost.hk/en/about_us/whats_new/notices/index_id_1111.html)를 방문하여 서비스가 가능한 해외 목적지를 확인할 수 있다


 

● 사이쿵 패싸움에서 체포된 7

 

경찰은 16() 오전 2시 33분 사이쿵 Yi Chun Street과 Man Nin Street의 교차로에서 싸움이 발생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일부는 개인 차량에 뛰어들어 도주했고, 그중 한 대는 구룡 방향 히람 고속도로의 남쪽 원형 교차로 근처에서 다른 두 대의 개인 차량에 쫓기고 치였습니다. 차는 파손됐지만 다친 사람은 없었다. 경찰은 사이쿵에 도착해 17세 남성과 22세 파키스탄 남성을 용의자로 체포했다. 경찰은 또한 고속도로 근처에서 남성 4명과 여성 1명을 제지하고 사전 조사 끝에 이들을 같은 혐의로 체포했다. 체포된 사람들은 모두 구금되었고 현재 웡타이신 경찰이 수사 중이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